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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21947-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2/12 12:32
공고명 [긴급]동천초 2025학년도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용역[(규격·용역 동시)
공고기관 경기도용인교육청 동천초등학교 수요기관 경기도용인교육청 동천초등학교
공고담당자 김은재(☎: 031-272-128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규격가격동시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2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30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79,913,600 원
   
배정예산
379,913,600 원
   
추정가격
379,913,6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 동천초등학교 제 2024-60호

     

[긴급]2025학년도 동천초등학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용역 (규격·가격분리 동시) 계약 입찰 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규격·가격 분리동시 입찰) 규정에 따라 2025학년도 동천초등학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용역업체 선정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2월  11일

동천초등학교장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견적)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견적)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공고서의 내역(규격)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견적)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물품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 학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 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 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 향응 등의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 제1항 제9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 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동천초등학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용역

용역내용

과업내용서에 의함

낙찰자결정방법

규격·가격 분리동시 입찰

사전 공고기간

2024.12.5(목) ~ 2024.12.10.(화) 5일간

계약이행기간

2025.03.04. ~ 2026.02.28.

기초금액

 379,913,600원(부가가치세0원)

※기초금액에는 인건비(82%)가 반영되어 있음

※용역(과업)내용에 변동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을 통해 계약금액이 조정됨

공고 및 제안서 제출기간

2024.12.12.(목). 15:00 ~ 2024.12.23(월). 10:00

※접수시간: 평일 08:30~16:30,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제출장소: 동천초등학교 3층교무실(경기도 용인시 고기로 71)

※제출방법: 직접방문접수(우편접수, 인터넷접수 불가)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4.12.12.(목). 15:00 ~ 2024.12.23(월). 10:00

제안서 평가

2024.12.27(금).  13:30  본교 5층 학교운영위원회실

개찰일시 및 장소

2024.12.30(월).  10:00  동천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2. 입찰서 제출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 3항에 따라 “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각각 제출하고, 규격제안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하며, 규격적격자 중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투찰업체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나. 본 입찰은 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 경기도지역제한, 총액계약,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 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라.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우편, 이메일제출 불가)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둘 중에 하나라도 제

     출하지 않으면 입찰서를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하여 규격입찰 평가 시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

     합니다.

 마. 가격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

    기간 중에는 24시간 가격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1) 방과후학교 또는 교육 관련 사업자등록을 한 자

    2)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다만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

      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경기도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3) 다음 각 항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

      ①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② 비영리법인(정관,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목적에 방과후학교 위탁운영에 대한 내용이 기재되어  있어야 하며, 법인허가증, 정관,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등 해당 증빙자료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 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 

      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인증서(개인, 사업자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   다.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규격·가격 제안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

   1) 제안서 제출기간: 2024.12.12.(목). 15:00 ~ 2024.12.23.(월). 10:00, 직접 접수

     ※접수시간: 평일 08:30~16:30,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2) 제출장소: 동천초등학교 1층 행정실(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고기로 71)

   3) 제출방법: 직접방문접수(우편접수, 인터넷접수 불가)

     ※제안서를 대리인이 제출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 신청서란에 대리인을 명기하고, 대리인 신분

      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대표자의 위임장을 제출함.

   4) 제출서류

① 위탁제안서 각 1부 및 파일.

        ※ 제안서에 교재·교구 활용 계획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며 교재의 경우에는 교재명, 저자, 출판사, 가격 등을 포함하고, 교구의 경우에는 품명, 규격, 가격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중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 1부.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법인등기부등본(법인에 한함) 1부.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원본 각 1부.

서약서[붙임 2] 1부.

위임장(대리인 참석시)[붙임 3] 및 재직증명서, 청렴서약서[붙임 4] 각 1부.

    ※ 사본은 반드시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입찰참가신청서에 사용한 인장으로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고, 계약체결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하며, 학교에서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4.12.12.(목). 15:00 ~ 2024.12.23(월). 10:00

   2) 제출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총액으로 전자 제출

     ○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으로 제출하고, 세부 산출내역서는 산출근거를 포함         하여 작성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되었을 경우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조달시스템 보관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서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되면 입찰서의 집중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          생 할 수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제안서 평가 방법

 가. 일시 및 장소 : 2024. 12. 27(금). 13:30  본교 5층 학교운영위원회실

  나. 설명회 방법 : 업체별 자유설명회로 시간은 업체당 10분이내로 제한

  다. 유의사항 : 제안설명순서는 제안서 접수순에 따라 추첨하여 결정하며, 제안서 설명회에 참가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대상에서 제외하고 가격입찰서 개찰을 하지 않습니다.(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

    ※첨부 제안요청서 참고

    ※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6. 가격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 12. 30(월). 10:00, 동천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제안서 평가결과가 완료되지 않았을 경우 평가결과가 완료된 후 개찰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 :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85점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

    하고,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개찰을 실시하며「지방계약법 시행령」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

    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제안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가격서 제출) → 선정위원회 제안서 평가․선정(85점 이상 적

     격 업체 선정) → 가격개찰[부적격 업체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응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 → 전자계약체결

 다.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제안서 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

      다.

  ※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평가일시는 학교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음


7 청렴이행각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을 열람 또는 구입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숙지․준수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 규정에 의하여 의무적으로 제출케 되어 있는 청렴계약 이행각서(업체제출용)의 제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본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입찰에 관한 서류의 승낙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관련법령 및 입찰설명서(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 기타 필요한 모든 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를 입찰전에 열람 또는 구입하여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및 국고귀속에 관한 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1항 및「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제3조 제1호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 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입찰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지방자치단         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동천초등학       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합니다.


10 입찰서 제출의 무효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대표자, 상호)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나.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11. 기타 참고사항

가. 전자입찰(견적)참가 희망업체의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 및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조례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또는 국채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담당 공무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공고안은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공고 현황』에도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최종낙찰자』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위탁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반드시 본교와 사전협의를 거쳐야 하며, 위반 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져야합니다.

바.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031-272-128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2025학년도 동천초 방과후학교 위탁 제안요청서 1부.

     2. 2025학년도 동천초 방과후학교 위탁 과업내용서 1부.

     3. 2025학년도 동천초 방과후학교 위탁용역계약 특수조건 1부.

     4. 2025학년도 동천초 방과후학교 위탁용역 강사료 및 근로자 인건비관리 특수조건 1부.  끝.

      




2024년 12월 11일



동천초등학교장





















[붙임 2〕



서     약     서



  본사(본인)는 동천초등학교에서 시행하는 2025학년도 동천초등학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관련 제안서를 제출하면서 사업의 취지와 목적을 충분히 이해할 뿐만 아니라, 공개적이고 합리적인 업체 선정 및 절차에 동의하므로 평가에 성실히 임하고 제출한 서류는 사실과 상위 없으며, 계약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과 선정 결과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서약합니다.



2024.   .    .


  

                          업체명 :

                          주  소 : 

                          대표자 :                    (인)








동천초등학교장 귀하



[붙임 3]

위    임    장

대표자

성  명

 

생년월일

 

주  소

 

업체명

 

연락처

 

대리인

성  명

 

생년월일

 

주  소

 

업체명

 

연락처

 

   2025학년도 동천초등학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용역」 입찰에 참가함에 있어 상기인을 업체의 대표자 또는 대리인으로 위임하였음을 증명합니다.

 

                     2024.       .        .

 

                          대표자 :              (인)

                          대리인 :              (인)

 

 동천초등학교장  귀하

 ※ 지참서류: 대표자(신분증), 대리인 접수시(신분증, 재직증명서)

 ※ 위임장에 사용하는 도장은 대표자 인장과 같아야 함

대리 접수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대표자 및 응모자 본인이 모든 책임을 짐

[붙임 4]


청렴계약 이행서약서(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동천초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동천초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동천초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하는 등의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동천초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동천초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동천초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이행서약서(각서)는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동천초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동천초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4.     .     .


업체명 :                 대표자 :          (인)



동천초등학교장 귀하


[붙임 5]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동천초등학교에서 집행하는 위탁급식 공급업체선정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①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입찰참가자격제한, 계약해지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고 계약 체결 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내용을 그대로 동천초등학교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5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 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계약담당공무원 등 청렴계약 대상 부서에 보직된 공무원은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기관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 자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동천초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주도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동천초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제1항 내지 제3항의 입찰참가자격제한의 동천초등학교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동천초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계약해지 등)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2. 계약체결 이후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 한다

   공사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