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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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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22232-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2/12 13:34
공고명 2025년도 청계통합 및 포일 정수장 정수슬러지 처리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안양시 수요기관 경기도 안양시
공고담당자 오슬기(☎: 031-8045-276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단가)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2/1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19 11:00 개찰(입찰)일시 2024/12/19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1,500.00 원
   
배정예산
521,950,000 원
   
추정가격
474,500,000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안양시 공고 제2024-2017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긴급)


2024년 12월 12일

안양시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2025년도 청계통합 및 포일 정수장 정수슬러지 처리용역

  나. 배 출 처 : 청계통합정수장 (경기도 의왕시 덕장로 69(청계동)),

                포일정수장 (경기도 의왕시 복지로 28(내손동))

  다. 용역대상 : 정수슬러지 7,300톤 (청계통합 3,650톤 + 포일 3,650톤)

    상기 물량은 추정물량으로 실제 용역 추진 시 물량이 변동될 수 있으며, 용역의 대가는 실제 처리한 물량으로 정산처리합니다.

    용역 관련자료는 과업내용서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상하수도사업소 정수과(☏031-8045-2378)에서

      확인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라. 용역기간 : 2025. 01. 01. ~ 2025. 12. 31.

  마. 예정금액 : 금521,950,000원 (추정가격 474,500,000원 + 부가가치세 47,450,000원)

  바. 기초금액 : 금71,500원/톤 [처리비 55,000원/톤(76.92%), 운반비 16,500원/톤(23.08%)]

      * 투찰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기초금액(단가) 기준으로 투찰하여야 합니다. (투찰금액은 소수점 둘째자리까지 가능)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계약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체결합니다.

        계약시 총액(낙찰단가 x 추정물량)으로 계약하고, 대가는 실제 처리한 물량으로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계약금액 및 매월 도급사별 대가지급금액은 원단위 이하 절사합니다.

      * 본 입찰 건은 각 정수장(청계통합정수장, 포일정수장)별로 계약이 체결됩니다.

     

*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른 2025년도 예산 확정 전 공고로써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의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2. 현장설명 : 생략(설계서 열람으로 갈음)

3.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일반(단가)입찰, 전자입찰,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 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의 적격심사는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경기도 예규 제739호)[별표 1-3]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따른 적격심사대상입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 자격요건의 증명)에 의거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다음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1)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기도 내에 있는 업체

    2) 폐기물관리법 제25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28조에 의한 폐기물[중간 또는 최종 또는 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허가를 득한 업체 또는 폐기물관리법 제46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67조에 의한 폐기물 재활용 처리 신고를 득한 후 환경부령이 정하는 보관시설 및 재활용 시설을 갖춘 자로서 처리대상 폐기물 종류에 정수처리오니(무기성오니)를 포함한 업체

    3)「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의한 폐기물 수집․운반업(사업장배출시설계폐기물) 허가를 받은 업체

       ※ 단, 위의 폐기물재활용업(중간 또는 최종 또는 종합)을 등록하고 참여하는 업체가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제28조 제6항 [별표7]의 폐기물처리업의 시설·장비·기술능력의 기준(수집·운반능력)을 충족하는 경우에는 폐기물수집·운반업을 등록하지 아니하여도 입찰 가능합니다.

  나.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 전자입찰이용등록, 지문정보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 입찰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각호 규정과 관련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변조 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공동도급 (분담이행방식)

  가. 위의‘4.-가.-1)’폐기물처분업(중간 또는 최종 또는 종합)을 득한 자가 직접 수집·운반을 하지 않을 경우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한 폐기물 수집·운반업(사업장배출시설계폐기물) 허가를 받은 업체와 분담이행 방식의 공동도급이 가능하고,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로 하여야 하며 대표사는 ‘4.-가.-1)’의 조건을 만족하는 업체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업체 구성원 모두 경기도 소재 업체여야 함

  나. 분담비율: 폐기물 처리 76.92%, 폐기물 수집・운반 23.08%

  다. 공동수급표준협정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의 규정에 따라 대표자와공동수급 구성원이 각각 제출한 후 이를 대표사가 승인하여야 합니다.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입찰로 간주하며, 추후에 공동수급표준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불가합니다.

  라. 공동수급업체의 구성원이 동일한 입찰, 계약 등에 대하여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마감일시 : 2024. 12. 18.(수) 18:00

    ※ 공동수급표준협정서(전자)를 제출하였더라도 적격심사 대상업체는 적격심사서류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공동계약 운영요령 [별첨]에 따른 공동수급표준협정서(분담이행방식)를 서면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6.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따라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릅니다.


7.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4. 12. 13.(금) 10:00 ~ 2024. 12. 19.(목) 11: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 12. 19.(목) 12:00 안양시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개찰결과 낙찰자가 없을 경우 별도의 통보 없이 2024. 12. 19.(목) 16:00까지 다시 입찰서

         제출을 실시하며, 같은 날 17:00 이후에 개찰합니다.

  

  다. 입찰서 제출 시 유의사항

   1)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미 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특별유의서에 따라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에 따라 조달청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 본 입찰은「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7조 제1항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4)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전산장애로 인하여 투찰이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투찰하여 주시고 전산장애로 인한 입찰서 제출기한 연장은 없습니다.

   전자 입찰서 제출시 입찰서 제출자의 전산장비와 네트워크 상의 문제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입찰서 제출이 곤란할 경우가 있으니, 입찰서 제출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바라며, 사전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의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에 참여하는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결과 다빈도 순으로 추첨된 4개의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6.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당해 계약이행능력을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심사 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9. 적격심사 관련사항

  가. 본 입찰의 적격심사 기준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경기도 예규 제739호) [별표 1-3]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을 적용합니다.

  나. 해당용역 수행능력의 이행실적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완료(준공)된‘정수처리오니(무기성오니) 운반 및 처리 이행실적 합계액으로 평가하며, 실적증명서 제출 시 반드시 처리실적과 수집·운반실적을 구분하여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합니다.

    1) 평가대상 용역범위 및 기준금액: 금474,500,000원(부가가치세 제외)

       - 처리실적 : 금365,000,000원 (76.92%)

       - 수집·운반실적 : 금109,500,000원 (23.08%)

      위 용역과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에는 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에 실적금액이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하며, 공동도급일 경우에는 해당 지분율에 해당하는 실적만 인정됩니다.

    2) 이행실적은 완료(준공)된 실적에 한하며 기타 유사 용역실적은 불인정하며, 이행실적의 인정여부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의합니다.

     ※위 이행실적평가를 위한 용역실적증명서는 상하수도사업소 정수과 통합정수팀 담당공무원의 확인 날인(☏031-8045-2378)을 필한 후 적격심사서류 제출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이행실적은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하되, 민간회사의 용역 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사본,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별지 제3호]의 ‘일반용역 이행실적 증명서’양식으로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평가합니다.

  다.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에 따라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재무제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세부내용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2]에 따릅니다.

    1) 신용평가등급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하여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합니다.

    2) 재무제표 평가는 결산이 확정된 최근 1회계연도(직전 회계연도를 말한다)의 정기 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외부 감사에 관한 법률의 적용을 받는 법인은 감사보고서) 또는 법인세·소득세 신고에 따라 관할 세무서에 제출된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또는 관할세무서장이 발급하는 재무제표 증명서류로 평가합니다.

    ※재무제표 평가 선택 시 기준비율은 한국은행 발행‘2023년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E37, E381,2, E39. 하수·폐수·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 처리, 환경 정화·복원업”[자기자본비율(자기자본/총자산: 49.86%), 유동비율(유동자산/유동부채: 163.38%)] 기준을 적용합니다.

  라. 적격심사서류 제출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이상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예상 종합평점 등을 고려하여 일정 순위까지 동시에 적격심사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담당자가 요구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중 제11장 입찰 유의서에 따릅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안양시 청렴계약제시행 내부지침을 반드시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입찰서 제출 참여 시 관련 규정 숙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본 입찰공고와 다음 적용 규정을 숙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경기도 예규 제739호)

  • 용역계약 일반조건, 안양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 과업내용서 등 입찰서 제출과 관련된 사항


13. 기   타

  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입찰제출 안내공고일 전일로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

      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낙찰자는 전자계약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국가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의한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또한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부정당제재

      및 입찰보증금을세입조치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시 인지세법 제1조(납세의 의무)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 시에는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채권을 매입(소화)

      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참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선정될 경우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바.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 1>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사. 안양시는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근로자 의견을 접수하며 안전보건 경영방침 및 안전보건 관련 정보 등을 공유하고자 소통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안양시 홈페이지 > 분야별정보 > 재난/안전 > 중대산업재해

  아. 본 입찰과 관련한 입찰공고는 안양시 홈페이지(http://anyang.go.kr) 및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www.g2b.go.kr)에 게재하며,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공개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계약상대자 결정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

      용역-기초금액”과“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차. 안양시 각종 불공정 행위, 부당요구 등을 근절하기 위해 부패(비위)행위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음을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직자부조리 신고센터(감사실 ☎031-8045-2898)

          안양시 홈페이지 > 전자민원 > 신고센터 > 공직자부조리신고

  카. 문의처

     1)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 : 안양시 회계과(☎031-8045-2768)

     2) 설계내역, 과업내용서 등 사업내용 : 안양시 상하수도사업소 정수과

                            (청계통합정수장 ☎031-8045-2378, 포일정수장 ☎031-8045-5353)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안내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  약  명>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 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4.      .      .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