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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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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21729-00 공고일시  2024/12/12 13:39
공고명 2025년 금정문화회관 청소 및 방호·주차용역
공고기관 부산광역시 금정구 수요기관 부산광역시 금정구
공고담당자 김은지(☎: 051-519-414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8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20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2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18,691,748 원
   
배정예산
418,691,748 원
   
추정가격
380,628,862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 금정구 공고 제2024-1712호 


용역입찰공고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른 2025년도 예산 확정 전 공고로써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의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본 입찰공고는 금정구 금정문화회관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금정구 재무과에서 계약상대자 결정(입찰과 낙찰자 선정)만을 대행하며, 계약체결 및 이후의 행정업무(착수계 등 서류 접수, 대금지급 등)는 금샘도서관에서 직접 처리함을 알려드립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금정문화회관 청소 및 방호·주차용역

 나. 용역위치 : 부산광역시 금정구 체육공원로 7(구서동, 금정문화회관)

 다.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12개월)

 라. 용역내용 : 금정문화회관 부지의 청사 내·외부 청소 및 방호·주차 ▷과업지시서 참조

    - 용역인원 총 10명 ▷ 청소 7명(용역원 6명, 작업반장(남) 1명), 방호(주차) (남)3명

 마. 기초금액 : 금418,691,748원(추정가격 380,628,862원, 부가가치세 38,062,886원)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유의사항 : 본 입찰은 고용승계,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율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 지급, 퇴직금 및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준수 등의 조건 불이행 시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 한 계약조건이 적용됨을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일시

입찰서 제출(투찰) 기간

개     찰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4. 12. 18.(수) 09:00 ∼ 12. 20.(금) 10:00

2024. 12. 20.(금) 10:30

금정구청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일로부터 전자입찰마감일시까지 과업지시서 등을 반드시 열람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미확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가. 총액입찰, 제한경쟁(지역, 중소기업자간)입찰, 단독이행, 적격심사대상 용역입니다.

 나.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 용역입니다.

 다. 유찰시 재입찰 : 2024. 12. 20.(금) 15:00으로 마감하며 개찰은 당일 16:00입니다. 

   ※ 유찰시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춘 자로서, 다음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 해당사업에 관한 사업자등록증이나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서류의 사업장 소재지)이 부산광역시에 소재한 업체(자)

  나. 「공중위생관리법」제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3조 규정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 1162) 신고를 필한 업체

  다. 경비업법」제4조의 규정에 의거 지방경찰청장으로부터 시설경비업(업종코드 : 1164) 허가를 득한 업체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서(세부품명 : 건물청소서비스, 세부품명번호【10자리 : 7611150101】) 및 (세부품명 : 시설물경비서비스, 세부품명번호【10자리 : 9212159901】)를 소지한 업체

  마.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서 및 중소기업확인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합니다.

  바.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에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www.g2b.go.kr) 입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지문보안토큰 사용의무가 폐지됨에 따라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임의로 선택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문의처 : 조달청 콜센터 대표번호(1588-0800)

    1) 기존에 기 등록된 입찰자(대표자, 대리인)에 변경이 없는 경우

      - (1안) : 지문보안토큰을 사용하여 입찰 참여 (기존과 동일)

      - (2안) : 조달청에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 신청” 후 사업자용인증서와 입찰자 ‘개인용 인증서’를 이용하여 입찰 참여

       *위의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 신청”을 한 경우 ‘예외신청일~차세대 나라장터 개통일’까지는 계속 예외 입찰 가능

    2) 신규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또는 기존 조달업체가 입찰자(대표자, 대리인)를 변경한 경우

      - 조달청에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 신청” 후 사업자용 인증서와 입찰자 ‘개인용 인증서’를 이용하여 입찰에 참여


4. 입찰(견적)서 제출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 전에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정문화회관(☎519-5654)에서 산출내역서를 반드시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산출내역서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견적)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상의 지급각서로 대체하며, 입찰보증금의 구금고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5.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부산광역시 공고 제2023-1819호, 2023.05.22.)에 따라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평가기준 :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 1〉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 단순노무 용역 적용

    - 수행능력 이행실적은 계약일자와 납품기한에 관계없이 이행 완료된 시점이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실적금액의 합계로 평가하며, 업종 및 평가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은 7년 이내 실적금액으로 평가)

업 종

추정금액

추정가격

구성비율

건물위생관리업

309,057,456원

280,961,324원

73.8%

시설경비업

109,634,292원

99,667,538원

26.2%

합  계

418,691,748원

380,628,862원

100.0%

    * 실적 적용방법 : 각 용역별 금액비율 범위 내에서만 인정

    * 실적증명서는 반드시 해당 용역명을 기재하여 발급받아야 하며, 여러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 분야별 분담비율 또는 금액이 표시(확인)되어야 하며, 당해용역(건물청소 및 경비용역) 부분만 인정합니다.(미분리 시 실적 미인정)

    -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비율 평가방법과 신용평가방법 중 적격심사 대상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재무비율 평가의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자료의 [N74-76. 사업시설관리, 사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에 대한 비율(중소기업) : 자기자본비율 31.98% 유동비율 118.46%]을 적용합니다.

 나. 동일가격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해당용역 수행능력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6.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이행 및 보험료 사후정산

 가. 본 용역의 적격심사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시 [붙임]의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낙찰자는 소속 근로자에게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 단가에 낙찰율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불이행시 부적격 처리 및 계약을 해지․해제할 수 있습니다.

 나. ‘근로조건 이행확약서’제1항에 따른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이 최저임금에 미달하는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75조제2항에 따라 계약금액을 조정 신청하여 근로자에게 최저임금 이상 지급하여야 합니다.

 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급여충당금 반영대상 용역으로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산출내역포함) 산정시 보험료를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에 해당되므로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단위:원)

구분

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급여충당금

805,249

1,022,177

104,279

179,100

945,526

9,662,988

12,266,124

1,251,348

2,149,200

11,346,312

 라. 위 보험료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자치부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 제1장 제9절에 정한 바에 따라 기성대가와 준공(완료)대가 지급 시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7.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 및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노무비 구분관리비 및 지급 확인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9장 계약 일반조건(제9절 검사와 대가지급의 9. 공사 및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대상 계약에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에 따라 단순노무용역 계약에서 계약상대자는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합니다.

 나.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당월 노무비 청구내역 및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수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담당자는 임금체불 해소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간접노무비 임금지급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안부 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1인이 여러명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하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다. 입찰대리인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제11조(입찰참가자격 확인) 제2항에 의하여 최종낙찰자 결정전에 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에 등재된 임원 증명자료 또는 4대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서 무효처리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우리구에서는 부조리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제공시 뇌물공여죄로 형사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되며, 이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구 소정 서식의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  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 조달업체 이용약관,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산출내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의 2%에 해당하는 부산광역시 지역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건과 관련하여 우리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금정구 기획감사실 감사팀 전화(051-519-4052)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 부서 또는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용역 및 원가계산에 관한 사항  : 금정구 금정문화회관 ☎ 519-5654

    2) 계약에 관한 사항              : 금정구 재무과       ☎ 519-4145

    3)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2024년  12월  12일



부산광역시 금정구 재무관


[붙임1]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제5호 서식>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인건비는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2. 「근로기준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① 퇴직금, 의료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 등 관계법령이 정한 금액을 별도 책정하여 지급하겠습니다.

    ②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습니다.

    ③ 「근로기준법(제107조 내지 제114조)」 및 「최저임금법(제28조)」을 준수하며,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제37조 관련)」 벌칙조항을 위반하지 않겠습니다.


  3.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고용개선 추진지침」(‘12.1.16.)등에 따라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승계를 하겠습니다.


(회사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회사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