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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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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22418-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2/12 14:19
공고명 [긴급]2025~2027년 학교 정수기 임차 및 유지관리 용역
공고기관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유승희(☎: 061-320-666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3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4,588,000 원
   
배정예산
114,588,000 원
   
추정가격
104,170,909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 공고 제2024-247호

[긴급]2025∼2027년 학교 정수기 임차 및 유지관리 용역 전자입찰 공고

아래와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4. 12. 12.

                         전라남도교육비특별회계함평교육지원청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입찰서 제출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교육청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년~2027년 학교 정수기 임차 및 유지관리 용역

용역현장

전남 함평군 관내 학교 19교(초 10교, 중 4교, 고 4교, 특 1)

용역기간

2025. 1. 1. ~ 2027. 12. 31.까지(3년, 장기계속계약)

※ 임차 일수가 한달 미만인 경우 일할 계산하여 정산 지급함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기초금액

금114,588,000원(추정가격 104,170,909원 + 부가가치세 10,417,091원)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 제출방식입니다.

  나. 총액입찰대상 용역입니다.

  다. 지역제한(전라남도) 입찰서 제출입니다.

  라. 적격심사대상 용역입니다.

  마. 공동수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바.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기간: 2024. 12. 13.(금) 09:00 ~ 2024. 12. 18.(수) 10:00

  나. 개찰일시: 2024. 12. 18.(수) 11:00

      ※ 전산장애 등 발주기관의 사정에 따라 개찰 시간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개찰장소: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입찰집행관 PC

  라. 본 용역의 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참가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입찰서 제출 시 유의사항

    1) 전자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나라장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같은 항 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2) 이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예외적으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제7호, 제8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그 절차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은 24시간 가능하나, 암호화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입찰서를 제출하도록 하시기 바라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입찰서 제출 시 입력도중 중단되는 경우가 있으니 10분전까지 입력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4)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나 수정이 불가합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개찰 전에 전자입찰 취소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6) 전산장애 발생 등 사정이 생길 경우 개찰 시각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 시행령」 제19조 및 「국가종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6조 등 관련 규정에 따라 같은 장소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당일 개찰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서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에 정수기임대서비스(G2B분류번호 10자리: 7316900701) 입찰참가 등록이 되어있어야 하며 입찰공고일 전날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 한다】부터 견적서 제출일(다만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전라남도에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를 둔 업체이어야 하며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를 말한다), 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더불어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 정수기는 「먹는물관리법」 제 3조에 따르며, 같은법 제36조 및 제37조에 따른 정수기 품질기관의 검사를 획득한 제품(정수기 품질검사 성적서를 구비한 제품)을 납품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상시 A/S 지원이 가능하도록 전남 지역에 직영 A/S업체를 보유한 제품을 납품할 수 있어야 함

      2) 제안물품(정수기) 공급자격이 있는 업체로서 계약시 제조사 증명원 및 기술지원 확약서 제출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 정수기 제조업체의 경우 제조사 증명원을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제출하고, 정수기 임대서비스 등록업체의 경우 제조사 증명원과 제조사로부터 정수기 납품 및 A/S, 술지원 이행을 보증하는 공급자확약서 및 기술지원 확약서를 적격심사 서류 제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자체 유지보수 조직 보유와 기술지원 및 문제 발생 시 즉시 대응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를 제한받은 자는 제외됩니다.

  라. 공동수급(2개 이상 사업자의 공동납품 또는 공동 유지관리 등)은 불가합니다.

  마. 정수기 성능 및 유지관리를 위해 월 1회 청소·소독과 주기적 필터교체 등 유지관리 업무 수행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바. 생산물 배상 책임보험(정수기 설치 및 유지보수 관련 완성작업위험)에 가입이 되어있는 업체로서 계약 시 가입증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생산물 배상책임보험증서는 매년 갱신 후 우리청에 제출

  사.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여야 합니다.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견적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아. 본 용역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국자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가입 및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자.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  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차.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서 제출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5. 입찰참가자격 등록증 확인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나.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사례) 법인등기부등본 상 대표자가 1인이고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대표자가 2인인 경우는 입찰무효 처리됨.(입찰참가자격의 대표자는 대표자정보의 전원을 말하며 대표대표자 여부와는 다름)


6. 입찰의 무효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 모두에 대하여 입찰보증금 전액을 면제하며,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같은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8.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랜덤정렬방식에 의해 배열된 복수예비가격을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42조,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적격심사를 거쳐 낙찰자를 결정하며, 예정가격 하로서 낙찰하한율(87.9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본 건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평가기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5조제1항제2호([별표2]시설분야용역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 경영상태(20점)

      -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방법’에 의하며, 이의 세부적용 내역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거 해당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평가합니다.[별표10]

    3) 신인도 평가기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1] 적용

    4) 근로조건 이행계획의 적정성(5점)

      -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제출시 5점, 미제출시 0점

      ※ 관련 양식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제4호] 참조

      ※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결격사유에 해당

    5) 입찰가격 평가관련(70점)

     그림입니다.

       (단, 입찰가격이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의 94%이상인 경우에는 입찰가격이 예정가격의 94%인 경우의 점수로 평가)

      - ㅣㅣ는 절대값 표시임

      - 입찰가격을 예정가격으로 나눈 결과 소숫점 이하의 숫자는 다섯째 자리에서 반올림함

      - 최저평점은 2점으로 함

  라.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의 규정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하며,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할 경우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9. 적격심사 시 함께 제출할 서류(사본은 반드시 원본대조필)

  가. 적격심사 대상자로 서류제출을 요구받은 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심사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적격심사 제출서류

    1) 적격심사 신청서 1부.

    2) 적격심사자기평가서 및 심사표 1부.

    3)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부등본(법인에 한함) 사본 1부.

    4)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5)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부.

    6) 중소기업(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유효기간 내) 1부.

    7) 신인도 관련 증빙서류(해당 시) 1부.

    8) 생산물 배상책임보험(정수기 설치 및 유지보수 관련 완성작업위험) 증명서 1부.

    9) 기타 계약담당자가 요청하는 서류


10. 청렴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모두 전라남도교육청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가. 본 용역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용역으로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와 제9조(사업부와 경영책임자 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계약 체결시에 【붙임1】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 관리 대책 이행 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이 공고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에서 구축한 전자입찰시스템(g2b)을 활용하여 우리교육지원청에서 전자입찰로 시행하는 용역입니다.

  나. 입찰참가신청은 생략합니다.(단, 해당업종에 대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참가 등록확인서를 적격심사 서류제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공고문, 과업지시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등록 및 투찰 등)가 곤란한 경우에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Help Desk(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공고는 전라남도교육청홈페이지(http://www.jne.or.kr)에 및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hped.jne.go.kr) 게재됩니다.

  바.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재정과(☎061-260-0894), 감사담당관실(☎061-260-0277) 및 홈페이지(http://www.jne.go.kr → 전라남도교육청/참여민원/전남교육신문고)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입찰 및 계약: 재정팀 061-320-6661, 용역내용: 체육복지팀 061-320-6634)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1】

                                         사각형입니다.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 (서식) - 기관 사정과 계약 성질에 따라 변경 가능

▣ 도급, 용역, 위탁사업 현황

1. 학교명 :

2. 작업명 :

3. 업체명 :

▣ 계약현황

1. 계약금액 :

2. 작업기간 :

3. 안전보건관리비 사용내역 : (유, 무 )

   - 편성금액 : \          원 (개인보호구, 안전보건조치 비용 등)            

▣ 안전·보건 관리계획 [ 작성자 : 회사명          직          성명          (서명) ]

○ 작업 참여자 수 :    명

○ 작업전 안전보건교육 계획

  - 일시:

  - 내용:

○ 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

  1.

    ①

    ②

    

  2.

    ①

    ②

○ 안전·보건 관리 대책

  1.

    ①

    ②

 

  2.

    ①

    ②

▣ 안전·보건 관리계획 이행여부 확인 점검 

점검일자 : 2023.   .   .        확인자(감독관,업무담당자) :               (서명)

개선(시정) 사항 (해당없음 □)

조치확인 사항(확인일자: 202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