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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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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22568-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4/12/12 14:46
공고명 서울도봉초 기존 교사동 해체(철거)공사 감리(상주)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박상태(☎: 02-3499-693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20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2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5,771,000 원
   
배정예산
145,771,000 원
   
추정가격
132,519,091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 공고 제2024-192호


기술용역(해체공사 건축감리) 전자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서제출 공고합니다.



2024. 12. 12.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 재무관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 등록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용역 개요

구      분

내              용

1.1. 용 역 명

 서울도봉초 기존 교사동 해체(철거)공사 감리(상주)용역

1.2. 용역현장

서울시 도봉구 도봉로173길 96(서울도봉초등학교)

1.3. 용역기간

 착공일로부터 180일

1.4. 용역내용

 감리용역 과업지시서 참조(반드시 내용 확인 및 숙지 필요)

1.5. 기초금액

금145,771,000원추정가격 금132,519,091원+부가세 금13,251,909원】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하며 총액 입찰입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 및 청렴서약제 대상 용역입니다.

  다.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 대상 용역입니다.

  라. 지역제한(서울특별시) 대상 용역입니다.

  마. 입찰서 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 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총액으로 투찰하고, 계약상대자(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3. 입찰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가. 제출기간: 2024. 12. 18.(수) 10:00부터  2024. 12. 20.(금) 10:00까지

  나. 개찰일시: 2024. 12. 20.(금) 11:00 북부교육지원청 재정지원과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 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4.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제33조에 해당하지 않은 자로서, 다음 ① ~ ③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① 「건축사법」제7조에 의한 건축사 면허를 소지하고, 같은 법 제23조에 의한 건축사사무소 개설 신고(등록)한 자(업체)

    ② 입찰공고 전일까지 해체공사 감리자등록되어 있는 자여야 합니다.

    ③ 입찰서제출 공고일 전일부터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안내공고일 이후를 포함]가 서울특별시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 입찰서 제출자는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나. 본 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진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입찰서 제출 마감 전일(조달청 근무시간 내)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시스템 (http://www.g2b.go.kr) 가입 후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서제출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에도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조세포탈 등 유죄판결 비대상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5. 과업설명 : 과업내용서로 갈음하며, 궁금한 사항은 입찰서 제출기간 동안 우리교육지원청 학교시설지원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서 제출방법

  가. 본 입찰서 제출은 전자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조달청 전자입찰 인터넷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서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문서함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서제출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대표자, 상호)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입찰서제출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서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서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바.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 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호 및 제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입찰서제출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입찰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따르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8. 입찰서 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률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의 제8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9. 예정가격 결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기초금액에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전자입찰자가 선택한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당해 각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10. 낙찰자 결정 및 통보

  가.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별표2]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평가기준 4. 추정가격이 2억 원 미만 1억 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 따라 평가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이때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평가대상 업종 및 평가비율: 건축감리(100%), 기준금액: 금132,519,091원(부가세 제외)

  나. 격심사 항목 중 경영상태는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평가 기준은 한국은행 발행 “최근년도 기업경영분석” M72. 건축기술, 엔지니어링및기타과학기술서비스업을 기준비율로 적용합니다. 재무평가에 적용하는 결산서의 해당연도는 평균비율 산정자료와 동일 연도로 합니다.

  다. 낙찰하한율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부적격자로 별도 통보하지 않으며, 적격심사대상자 중 1순위자만 유선통보하고 통보를 받은 자는 통보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심사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결정하고, 적격심사 점수도 동일할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선순위 낙찰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낙찰자 결정이 취소된 경우와 부도 등 불가피한 사유로 해당계약을 이행할 수 없어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부터 순서대로 적격심사를 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적격심사서류 제출 요구를 받고 정한 날짜까지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자, 지정된 기한 안에 보완,추가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자 및 보완,추가 제출한 후에도 종합 평점이 적격통과점수에 미달되는 자(포기서를 제출한 자를 포함한다)는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고, 차순위 입찰자를 동일한 방법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사.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체결한 이후 계약이행을 하지 않는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는 때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습니다.

  아. 동일가격 입찰서인 경우의 계약상대자 결정은 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자.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과 상당 기간 수의계약을 할 수 없는 배제사유 대상업체로 등록됩니다.


11. 청렴서약제 적용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입찰서)자는 반드시 입찰(입찰서)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붙임 1]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하며, 이 청렴서약 사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2.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붙임 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서 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용역 안전보건 체크리스트 및 추락재해 예방 체크리스트」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입찰 관련 규정·설명서 숙지

 입찰서 제출 참가자는 반드시 다음 설명서를 입찰서 제출 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서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 기타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회계예규 등 포함)


14. 부정당업자 제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와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15. 기타사항

  가.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입찰 등록 및 입찰서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안내(☎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서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안내 공고 건은 우리교육지원청 예산사정, 사업계획의 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에 의하여 공고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입찰서 제출 전 반드시 공고사항 등을 재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서제출 기간의 연기는 전자입찰시스템 자체(국가종합전자조달, 북부교육지원청) PC 시스템의 장애만 가능합니다.

  라. 이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입찰정보」 - 「용역 - 「공고현황」에도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 - 「용역」 -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기타 상세한 사항에 대하여는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서제출에 관한 사항: 재정지원과 박상태 (☎ 02-3499-6933)

    -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학교시설지원과 박건호 (☎ 02-3499-6969)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콜센터 (☎ 1588-0800)

[붙임 1]

청렴서약서



  본 계약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입찰(입찰서), 낙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과정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관계 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입찰서)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입찰서)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20  .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 재무관 귀하




[붙임 2]



[붙임 3]

공사(용역) 안전·보건 체크리스트 [공통]


■ 학교(기관)명 :

■ 점 검 자 :             (서명)     

■ 점검일자 :  20  .   .    .

번호

점 검 내 용

점검결과

아니오

1

학교(기관)는 과업지시서 또는 계약서에 ‘안전관리 및 예방조치 후 작업’ 실시 내용을 포함하였습니까?

*계약서가 없는 경우 본 체크리스트로 갈음

 

 

2

학교(기관)는 공사(용역)업체가 근로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 실시하였는지 확인하였습니까?

 

 

3

학교(기관)는 공사(용역)업체에 안전보호구(안전모, 안전대, 안전화 등)를 착용하고 작업하도록 주지시켰습니까?

 

 

4

학교(기관)는 공사(용역)업체에 위험사항과 공사 전 유의사항에 대해 안내하여 주지시켰습니까? (위험성평가 등 제공)

 

 

5

학교(기관)는 공사(용역)업체에 학교(기관)의 현장(업체 근로자가 작업하는 공간)으로 이동할 때나 현장 이외 장소 이동 시 행정실 또는 담당자의 안내를 받도록 주지시켰습니까?

 

 

6

학교(기관)는 사다리, 비계, 전지작업 등 추락위험 작업 시 공사(용역)업체로부터 (붙임)추락재해 예방 체크리스트를 제출받았습니까?

 

 

7

학교(기관)는 공사업체와 안전보건관리에 관한 사항에 대한 협의를 하였습니까?

 

 

※ 해당항목이 없으면 점검결과에 ‘해당없음’ 표기

※ A/S등 1회성 작업의 경우에도 반드시 체크리스트 징구

 

 공사(용역)업체 확인․서약서

 

 

 

 

 ㅇㅇ학교(기관)로부터 위 점검항목에 대하여 안내(주지) 받은 사실이 있으며, 공사(용역) 전 과정에 걸쳐 안전보호구를 지급하고 안전수칙을 준수하며 안전교육을 실시 작업할 것을 서약합니다.

 

                         소속(회사)            : 

                             공사(용역)업체 책임자 :              (서명)

[붙임 4]

추락재해 예방 체크리스트

      [추락위험이 있는 작업을 할 경우 공사·용역]


■ 공사(용역)업체명 :

■ 점 검 자 :               (서명)

■ 점검일자 :  20  .   .    .


번호

점 검 내 용

점검결과

아니오

1

 개인보호구(안전모, 안전화, 안전벨트 등)를 지급하고   작업자에게 착용시켜 작업을 실시하겠습니다.

 

 

2

 추락위험이 있는 장소의 작업일 경우 2인 1조로 작업을 실시하겠습니다.

 

 

3

추락재해 관련 충분한 안전성을 사전에 검토한 후 작업을 실시하겠습니다.

 (예- 작업구간이 지붕일 경우, 작업구간의 개구부 여부,

  이동식비계 및 사다리 상태 등)

 

 

4

 추락 위험이 있는 장소에는 작업발판 또는 안전대 걸이

 시설을 설치하고 작업을 실시하겠습니다.

 

 

5

 로프 작업 시 안전조치를 취하고 작업을 실시하겠습니다.

 (로프 설치 시 2점 고정, 안전벨트 및 추락방지대 착용) 

 

 

6

차량탑재형 고소작업대(스카이) 사용 시 안전조치를 취하고 작업을 실시하겠습니다.

(안전검사, 안전대 걸이, 아웃트리거 설치, 신호수 배치 확인)

 

 

※ 해당사항이 없으면 점검결과에 ‘해당없음’ 표기

※ A/S 등 1회성 작업의 경우에도 반드시 체크리스트 작성

 

 

 

안전보건 점검사항 및 조치사항 (예시)

 

 

 

 1) 사다리 작업 → 개인보호구 착용(안전모, 안전벨트, 안전화), 전도방지대 설치, 2인1조 작업

2) 이동식비계 작업개인보호구 착용(안전모, 안전벨트, 안전화), 안전난간대 설치, 전도방지대 설치

 3) 외부로프 작업 → PP로프 점검(탑승용 20mm, 보조로프 16mm), 로프 설치 시 2점 고정

                    추락방지대(코브라) 착용

 4) 차량탑재형 고소작업대 작업 → 탑승대 안전난간 설치, 탑승자 안전대 걸이, 신호수 배치

 5) 밀폐공간 작업* → 안전보호구(송기마스크, 안전대, 구명밧줄) 사용 및 감시인 배치

  *비트, 저수조, 물탱크, 정화조탱크 등에서의 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