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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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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22756-00 공고일시  2024/12/12 16:02
공고명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 청소 미화 서비스 용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립장애인치과병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립장애인치과병원
공고담당자 서상용(☎: 02-6912-765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2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20 15:00 개찰(입찰)일시 2024/12/20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90,040,000 원
   
배정예산
290,040,000 원
   
추정가격
263,672,727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번호 제2024- 154호]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

청소 미화 서비스 용역 입찰 공고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 찰 명 :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 청소 미화 서비스 용역

  나. 용역내용 : 용역인원 총 2명(상세 내역 첨부된 과업 지시서 참조)

  다. 용역기간 : 2025년 1월 1일 ~ 2027년 12월 31일(36개월)

   ※ 용역기간(36개월)을 기준으로 금액을 산정하여 총액 투찰

  라. 기초금액 : 290,04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36개월)


  마. 전자입찰, 총액입찰, 제한(지역 및 중소기업자간)경쟁, 적격심사, 청렴이행 대상 용역입니다.

  바. 유의사항 : 입찰참가 전 반드시 첨부된 [과업지시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미숙지로 인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 업체에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제한(지역 및 중소기업자간)경쟁, 총액입찰, 적격심사, 청렴이행 대상임

  나. 본 입찰은 단독 이행만 허용하며, 공동 도급 및 하도급을 불허함

  다.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통한 전자입찰로만 진행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3. 입찰 및 개찰일정

  가. 전자입찰 개시 일시 : 2024년 12월 12일 (목요일) 17:00

  나. 전자입찰 마감 일시 : 2024년 12월 20일 (금요일) 15:00

  다.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년 12월 20일 (금요일) 16:00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4. 입찰참가자격(모두 충족하여야 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이라 한다.)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거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

  나.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서울특별시 내에 소재한 업체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및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규정에 의거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시스템(나라장터)에‘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으로 입찰 참가 자격을 등록한 업체

  라.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마.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세부품명:건물청소서비스, 세부품목번호: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

      ※ 상기‘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바. 본 용역은 전자입찰 방식이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입찰서 제출마감일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조달업체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지정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예정가격이하로서 최저가(87.745%이상) 입찰자 순으로「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3. 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용역 : 별표1】에 따른 적격심사를 적용하여 종합 평점 95점 이상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 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의하여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6. 적격심사 평가기준 및 자료제출

  가. 적격심사 기준은 「지방계약법」 및「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거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3. 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용역 : 별표1】을 기준을 적용합니다.

  나. 적격심사대상자는 서류 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5일)에 적격심사 서류 원본을 우리 병원에 제출하여야 하며 적격 심사시 제출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는 계약체결시 첨부하여 제출하고 이행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전자계약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하여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전까지 낙찰총액 및 월별 산정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 등 우리병원에서 요구하는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계약법」시행령 제54조 규정에 의하여 계약 보증금은 우리병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라. 위 사항 이외의 사항은 「지방계약법」등 관련 규정에 의합니다.


<적격 심사시 요청 예정 서류>

- 적격심사 신청서 /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 신용평가등급확인서 /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 건물위생관리업 허가증(증빙서류)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 용역이행실적증명서 / 기타 적격심사 관련 발주처 요청 서류 등 각 1부씩


7. 입찰보증금 및 국가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따르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가 소정기일(7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 할 경우 당해 입찰 보증금 해당 금액을 우리 원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 입찰의 무효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제8장 입찰 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마감 시한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 홈페이지 지정

      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처리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 [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전원)의 성명 등,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라. 특히,“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의 성명(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제12조-다호에 따라‘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따라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참여자는 입찰 유의서 제7조 다호의 입찰참가자격 등록정보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9. 청렴계약준수 관련

  가.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 적용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계약 체결 시 제출 하여야 합니다.


10.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은 「지방계약법」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 일반기준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 관련 규정에 의거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단순노무용역인 경우에는 예정가격 상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단위: 원, 1개월 기준)

구  분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기초금액

184,692

23,916

234,448

434,162

 

11.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최저임금법」제10조 제1항에 따라 고용노동부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으며, 가격입찰서(예정가격) 작성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나.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계약자)는 현재 근무 중인 근로자의 고용승계를 원칙으로 하고,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용역계약기간 중 고용유지를 해야 하며, 부득이하게 인원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우리병원과 계약 전에 사전 협의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하며, 매월 발주기관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습니다.

  라. 계약상대자가 근로자 보호 관련사항을 위반 시에는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12.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제9조)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2.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3.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4.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자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과업설명(현장설명)은 별도 실시하지 않으므로 반드시 과업지시서 등을 열람하시기 바라며, 입찰참가자는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과업내용을 확인하지 않고 입찰에 참가하여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계약법」 및 우리병원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계약법 및 동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9장 계약일반조건 등 포함), 입찰공고문,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 관련 문의 시 연락처

   - 입찰(계약) 관련 사항 :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 계약담당(☎02-6912-7655)

   - 용역 과업 관련 사항 :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 시설담당(☎02-2282-0027)



위와 같이 공고함.



2024년  12월  12일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 계약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