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207075-01 (정정공고) 공고일시  2024/12/12 16:19
공고명 2025학년도 영일고등학교 학교급식 일부위탁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영일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영일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이승희(☎: 02-2653-813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1/08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1/14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1/16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08,889,000 원
   
배정예산
308,889,000 원
   
추정가격
280,80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영일고등학교 공고 제 2024-6 호

2025학년도 영일고등학교 학교급식 일부위탁 용역 업체 선정 입찰 공고

(협상에의한계약)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교급식법 제15조 및 동법시행령 제11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의 규정에 의거 본교 학교급식 일부위탁 업체선정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공고합니다.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 (견적)서      제출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명 : 2025학년도 영일고등학교 학교급식 일부위탁 용역 업체 선정

  나. 예상 급식인원 및 일수

구분

학생

교직원

비고

학기중 중식

학기중 석식 , 방학중 중식

학기중 중식

1,2학년

3학년

1,2학년

3학년

급식인원(명)

426

252

60

40

50

 

급식일수(일)

170

150

80

80

170

 

급식단가(원)

7,000

7,000

7,500

7,500

6,000

 

 

- 중식 단가 : 학생 1식당  7,000원, 교직원 1식당 6,000원(2025년 예상, 부가세 포함)

- 석식 단가 : 학생 1식당  7,500원, 100명미만 미운영

※희망자에 한하여 급식하며, 인원 및 급식 일수는 학년별 또는 학사일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다. 일부위탁 운영기간 : 2025. 3. 4. ~ 2026. 2. 28.(1년)

  라. 기타사항

     1) 배식형태 : 급식실 배식

     2) 급식 제공시간

        -교직원중식 11:30~13:00(1시간 30분)

        -학생중식   12:10~13:00( 50분) 배식 13:00 완료

        -학생석식   16:30~18:00(1시간30분)

        ※ 급식 제공시간은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

    3) 과업내용(위탁범위) : 학생 및 교직원 학기 및 방학 중 급식(중․석식) 조리,

       배식, 세척, 급식실 및 조리실․식당(주변포함) 청소, 급식실 관리업무 등의 업무

       식재료의 선정 및 구매,검수에 관한 사항은 학교에서 담당하고, 학교소속 영양사는 별도로 있음

    4) 급식실 면적 : 조리실 290㎡, 학생식당 560㎡(500석), 교직원식당 70㎡(40석)

    5) 용역 인원 : 조리실장 포함 9명 (조리실장 1명, 조리원 5명, 급식보조인력 3명)

                   (업체 자체 인원 제안 가능)  

  마. 기초금액 : 금308,889,000원

    1) 월별 용역대가 지급은 직접노무비, 간접노무비, 4대 보험료, 이윤, 부가가치세,

       대청소 4일에 대한 인건비 등 포함하여 실비 정산     

    2) 급식인원․일수․단가 변경 시 계약금액은 조정될 수 있음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43조에 의거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입니다.

  나.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21조 제1항 제6호에의한 ”제한경쟁 (총액)“

      입찰입니다.

  다. 안서우리학교(행정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G2B 전자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공동도급 불허)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우리학교 협상에 의한 계약의 입찰공고문, 일부위탁급식 계약 특수조건, 과업지시서 등의 내용을 수락하고 소정의 입찰 등록을 필한 업체

  나. 식품위생법 제37조(영업의 허가 등) 및 동법 시행령 제21조(영업의종류) 제8항(식품접객업) 마목 위탁급식영업의 신고를 필한 자  

  다. 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제27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의한 부정으로 입찰참가 자격제한을 받지 않은 업체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중소기업청 고시)에 따라 입찰서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소기업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소기업 확인서>는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다만, 중·소기업 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마.「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4조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         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위탁(부분)급식업체 선정방법

  가. 협상적격자 선정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43조”및“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전문, 2019.3.5.)”에 따라 제안서를 출받아 우리학교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기술능력 평가 점수 68점이상(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 80점의 85%이상인 자) 및 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협상적격자를 선정합니다.

     ※ 기술(제안서) 능력평가(80%)+ 가격평가(20%)=100%

  나. 협상순서는 총 평점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총평점이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가장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다. 낙찰자 결정 :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별도 통보 및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협상대상자와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 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며,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된 경우에는 재공고입찰 이나 새로운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및 동법 시행령, 동법 시행규칙에서 규정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마. 협상예정 일시 및 장소 : 협상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 별도 통지

  바. 평가기준, 평가방법 등에 관한 사항은 평가위원회의 권한에 속하며 입찰 참가자는 제안서 평가 방법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5. 입찰참가등록

  가. 입찰기간 : 2024. 12. 5.(목) 10:00 ~ 2025. 1. 14.(화) 16:00

  나. 입찰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통한 전자입찰

    1) 가격입찰은 VAT를 포함한 총액으로 투찰

    2) 가격입찰시 반드시 가격제안서 [붙임7]를 파일로 첨부

  다. 개찰일시 : 2025. 1. 16.(목) 15:00이후 (제안서 기술평가 이후)

      가격개찰은 제안서 기술평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실시합니다.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연기 될 수 있습니다.

  라. 개찰장소 : 영일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6. 서류접수(제안서 제출)

  

  가. 접수기간 : 2025. 1. 8.(수) 09:00 ~ 2025. 1. 14.(화) 16:00  

  나. 접수시간 : 평일 09:00~16:00(토․일요일․공휴일은 접수받지 않음) 

  다. 장소 : 영일고등학교 행정실(서울특별시 강서구 등촌로 51가길 26) 

  라. 방법 : 직접 방문 접수(우편접수 불가, 토․일요일, 공휴일은 접수 받지 않음

          제안서를 대리인이 제출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 신청서 란에 대리인을 명기하고,

              대리인 신분분증을 지참하고, 대표자의 위임장을 제출함.

  마. 제출서류

    1) 일부위탁 급식업체 참가신청서【붙임 2】1부

    2)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및 중소기업 확인서 각 1부

    3) 영업허가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4) 등기부등본(법인에 한함)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1부

    5)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6) 일부위탁 급식 운영 제안서(【붙임 3】~【붙임10】포함) 각 8부

       - 제안서 표지【붙임 3】 - 일부위탁 급식 운영 제안서(안)【붙임 4】

       - 단체(학교) 위탁급식 실시 현황【붙임 5】 - 급식운영 확인서【붙임 6】

       - 학교급식 일부위탁 용역가격 제안서【붙임 7】

       - 학교급식 수행조직 현황【붙임 8】 - 서약서【붙임 9】

       - 근로조건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붙임 10】

    7)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신용평가등급 확인서』1부  

    8) 국세, 지방세 납세증명서(유효기간 확인) 각 1부

    9)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붙임 13】 1부

   10) 위임장 1부(대리인이 등록할 경우)

      

     ※ 사본은 반드시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입찰참가신청서에 사용한 인장으로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 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고,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하며, 학교에서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안서 제출자가 입찰 등록 시 예비명부에서 평가위원 7명을 무작위 추첨(번호표 추첨)하며, 다득표 순서대로 평가위원이 구성될 예정입니다. (추첨 관련 서류는 행정실에 비치하며 평가위원 명단은 비공개 됨.)

  바.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 [붙임4] 영일고 급식 일부위탁 운영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이 충실히 나타나도록 작성해야 합니다.

    2) 제안서 작성 규격 : A4 종 20매 내외로 작성 상철 제본 후 8부 제출

  사. 제안서의 효력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우리학교에서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7. 현장설명회 및 제안설명회

  가. 현장설명회 : 별도 현장 설명은 생략하고 붙임 과업지시서로 갈음하며 반드시 첨부파일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설명회 : 2025. 1. 16(목) 14:00   장소 : 본교 별관 2층 꿈담카페

      단, 제안서설명회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시 별도 통보 함.

    1) 제안설명은 15분 이내, 질의·응답 시간 10분 이내이며 우리 학교의 사정으로

       일정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2) 제안설명회 순번은 설명회 당일 현장에서 추첨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3) 제안설명회 업체 순번 추첨을 2025. 1. 16(목) 13:50에 실시 하오니 10분전 도착하여 대기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제3항제6호의 규정에 의거 찰보증금의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는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을 국가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제3항에 의거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본교에 귀속 시켜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9. 찰의 무효 :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규칙 제44조(입찰의 무효)의 규정에 의 합니다.


10. 청렴계약 서약서 제출

   가. 본용역은 청렴계약 시행 대상 용역으로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4조의2에 의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하는 모든 업체는 동 조항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 날인한 청렴서약서를 계약체결 시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 타

  가.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학교급식법 및 국가를당사자로하는

     계약에관한법률 등 관계 법령과 서울특별시교육청의 학교급식 기본지침에 따릅니다.

  나. 제출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 선정 및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선정된 업체가 계약의 이행을 포기할 경우에는 국가를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등 관계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 학교장과 협의 없이 위탁운영권의 양도 및 재위탁, 소유지분 및 대표자 변경 시

      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라. 공고 및 제안 내용대로 계약을 이행하지 않거나 위배 시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마. 기존 급식 설비 시스템은 가능한한 유지하며 조리와 배식, 청소 와 세척업무 등

      필요한 업무를 철저하게 하여야 합니다.

  바. 부정당업자로 제재중인 자가 동 선정과정에 참가하여 선정업체 및 계약업체로

      결정된 경우, 추후 부정당업자인 것으로 확인될 시에는 선정 및 계약행위 등은

      모두 무효가 됩니다.

  사.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문의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 070-8852-4154)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 본 공고내용은 조달청 나라장터(입찰정보),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열린서울교육/계약공개/입찰공고/나라장터(G2B)/용역), 우리학교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붙임 :  1. 제안서 평가 항목 및 배점 기준 1부

        2. 일부위탁 급식운영 업체 선정 참가 신청서 1부

        3. 일부위탁 급식 용역 제안서 표지 1부

        4. 일부위탁 급식 운영 제안서 1부

        5. 단체(학교)위탁 급식 실시 현황 1부

        6. 급식 운영 확인서 1부

        7. 학교급식 일부위탁 용역 가격 제안서 1부

        8. 학교급식 수행 조직 현황 1부

        9. 서약서 1부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11.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1부(낙찰후 계약시 제출)

       12. 청렴이행서약서(청렴계약특수조건 간인 첨부) 1부(낙찰후 계약시 제출)

       13. 입찰보증금 지급 각서 1부

       14. 신용등급에 의한 경영상태 평가기준 1부.


2024년 12월 5일


영일고등학교장

【붙임1】

제안서 평가 항목 및 배점 기준

구분

평가항목

배점

배점 기준

 

 

 

100

 

 

 

 

기술

능력

평가

 

(80)

객관적

지표에 

의한

평가

 

(20)

o위탁급식 운영 실적

- 객관적 자료 제출(2018년 9월 ~ 2020년 8월 말까지 서울시내 학교 600명이상 위탁급식 운영 실적, 10개월 미만의 실적은 불인정, 1개교에 2년간 실적이 있을 경우  2개교로 인정)

6

6점 : 12개교 이상

5점 : 10 ~ 11개교

4점 : 8 ~ 9개교

3점 : 6 ~ 7개교

2점 : 4 ~ 5개교

1점 : 1 ~ 3개교

 

 

 

o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소속직원 명단 및 급식 위탁 수행 조직

  (건강보험 가입자 고지내역서 첨부 확인)

5

<수행조직 인력수>

5점 : 101명이상

3점 : 51~100명

1점 :  1~ 50명

 

 

 

o인력 전문성

 - 조리종사원의 자격소지여부 등

3

<조리사자격증보유 인력수>

3점 : 20명이상

2점 : 10~19명

1점 :  1~ 9명

 

 

 

 o재무구조 및 경영상태

  - 신용평가등급에 따른 평가

   (근거: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 제9조 제7항 제2호)

6

【붙임14】

 『신용등급에의한

   경영상태평가기준』참조

 

 

 

 

주관적평가

 

(60)

1. 위탁(일부)급식 운영 계획(기술,지식)

10

10

8

6

4

2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2. 급식종사자 인력 관리 계획

10

10

8

6

4

2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3. 조리과정 방법 및 대책

10

10

8

6

4

2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4. 급식 위생・안전관리 및 사고 방지

   대책

10

10

8

6

4

2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5. 효율적인 배식 방법과 청소, 정리 계획

10

10

8

6

4

2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6. 불만 및 건의사항 처리 계획

 

10

10

8

6

4

2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가격평가

(20)

가격평가 평점산식

20

기술능력 평가결과 등록 후 조달청시스템(G2B)에서 가격개찰

 

 

 


【붙임2】

일부위탁 급식운영 업체 선정 참가 신청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인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공고

개요

공고번호

영일고등학교 공고 제 2024-6

건        명

2025학년도 영일고등학교 학교급식 일부위탁 용역 업체 선정 건

대리인

사용인감

  본 위탁(부분)급식업체 선정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위탁(부분)급식업체 선정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교의 일부위탁 급식업체 선정에 참가하고자 귀 교에서 정한 공고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붙임 서류를 첨부하여 일부위탁 급식 운영업체 선정에 참가 신청을 합니다.

 

 제출서류 : 1.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및 중소기업확인서 각 1부

             2. 영업허가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3. 등기부등본(법인에 한함)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1부

             4.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5. 학교급식 위탁운영 제안서(5-1붙임3】~ 5-6붙임10) 각 8부

           5-1. 학교급식 일부위탁 급식용역 제안서 표지【붙임3

               5-2. 일부위탁 급식 운영 제안서【붙임4

               5-2. 단체(학교) 위탁급식 실시 현황_【붙임5】양식 참조

               5-2. 급식운영 확인서_【붙임6】양식참조

               5-3. 학교급식 일부위탁 용역가격 제안서 _【붙임7】양식 참조

               5-4. 학교급식 수행조직 현황_【붙임8】양식 참조

               5-5. 서약서 _【붙임9】양식 참조

               5-6.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_【붙임10】양식 참조

             6.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단, 미제출시 “최저등급”으로 처리 함)

             7.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8. 입찰보증금각서【붙임13

             9. 위암장 1부.(대리인이 등록 할 경우)                  

                                        2025 .     .     .

                                           신청인 :                       (인)

 영일고등학교장 귀하


※ 사본은 원본대조필하고 필요시 발급기관에 사실 조회 할 수 있으며,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 및

    공개 하지 않음

【붙임3】제안서 표지


                                                            

심사번호

 

 

   

 

 

영일고 학교급식 일부위탁 급식용역

 

 

제       안      서

 

 

 

 

2025.  □.  □. 

              

 

업체명

                        (인)

 

 

【붙임4】


영일고등학교 일부위탁 급식 운영 제안서(안)


(제안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


1. 위탁급식업체 소개 및 위탁운영 수행 능력

   o 업체명, 대표자, 소재지, 전화번호, 연혁, 회사조직도, 직원수, 전문인력보유현황, 설립인가(급식사업기준)

   o 자본금 규모, 재정상태(신용평가등급확인서 등)

   o 운영 업장수, 동업종 운영기간 등

   o 학교급식의 경영 방침 등


2. 조리종사원 인건비 집행 계획                                            

                                                                             (단위 : 원)

구분

근무

일수

근무시간

시간급

일급

월급

연차

급여계

4대

보험료

퇴직금

일반

관리비

이윤

인건비계

비고

(근무인원)

보조

영양사

 

 

 

 

 

 

 

 

 

 

 

 

 

조리사

 

 

 

 

 

 

 

 

 

 

 

 

 

조리원

 

 

 

 

 

 

 

 

 

 

 

 

 

 

 

 

 

 

 

 

 

 

 

 

 

 

 

 

 

 

 

 

 

 

 

 

 

 

 

 

 

 

 

 

 

 

 

 

 

 

 

 

 

 

   o 조리사 및 조리종사원 등의 인건비는 급식일수를 참고하여 예상 인건비를 산출

   o 중식, 석식, 방학 중 급식을 월간으로 구분하여 작성

   o 인건비 제안내역에 추가할 항목은 추가하여 제안

   o 각 구분별 1인 금액 산출

   o 예상손익계산서 첨부

   o 적정이윤 확보 비율

   o 단, 기타경비, 일반관리비, 이윤 등을 포함한 일부위탁 용역 제안가격 총액은 반드시

        전자입찰(G2B)로 제출


3. 일부위탁 급식운영 계획

 가. 급식 운영계획

   o 학기 중 중식(학생 및 교직원 중식)

   o 학기 중 석식

   o 방학 중 중식

  


나. 급식종사자 인력 관리 및 운영 방안

    ① 보조영양사, 조리종사원 관리 및 운영 계획

    ② 보조영양사 채용 운영계획(주무영양사는 학교에서 별도 채용)

    ③ 조리종사원 및 배식요원 등의 운영 및 배치계획

    ④ 인력 수급 및 고용승계 방안

    ⑤ 조리종사원 보유 현황 및 인력운영 총괄 조직도

    ⑥ 조리종사원 교체 요구시 처리 방안 등

    ⑦ 조리종사원 교육 실시 계획 및 서비스 개선 방안

    ⑧ 조리종사원 사기진작 제도

  

  다. 조리과정 방법 및 대책

  

  라. 급식위생 및 안전관리 계획 및 사고 방지 대책

    ① 조리기구 청결 유지방법 및 식기류 열탕소독 횟수(1주일 단위)

    ② 식품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HACCP시스템)적용 및 이행방법

    ③ 급식사고(식중독 등) 발생 방지 대책 및 사고보상에 대한 대책 등

    ④ 안전관리계획 및 이행 방법(화재예방 및 질서유지 등)


  마. 배식방법

    ① 음식온도 유지 방안

    ② 효율적인 배식 및 관리 방안

    ③ 배식 중 음식 부족시 대책, 적정량 배식을 위한 대책 등

   ④ 잔반쓰레기 처리방안


4. 불만 및 건의사항 처리 방안(학교와의 상호 협력 체계)

5. 위탁급식학교 설문조사 결과(실시확인서 제출학교)

6. 교직원 중식 및 학생석식, 방학 중 학생 급식 운영 계획

7. 기타 자사만의 특색 제안내용 등

 ※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 제안서의 규격은 A4 세로 상철 제본을 원칙으로 하며, 표지를 제외한 각 쪽에는 일련번호를 부여합니다. (바인더 형태 금지)

   - 기재사항이 누락되거나 제안요청 내용에 대해 언급이 없는 항목은 해당사항이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출된 자료의 기재내용이 허위사실로 인정될 경우 내부협의를 거쳐 평가대상에서 제외할 수 있고, 최종 선정 후에도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제안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 본 제안요청서 및 제안서에 기술되지 않은 사항이라도 꼭 사업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은 사업범위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 제안 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자료 요청 또는 현지실사를 할 수 있으며, 제안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의 내용은 명확한 용어를 사용하여 간단명료하게 작성해야 하며, 모호한 표현 또는 빈칸일 경우 제안서 평가 시 불가능한 것으로 평가합니다.

   - 제안서의 모든 내용은 사실에 근거하여야 합니다.

【붙임5】

 단체(학교)위탁 급식 실시 현황



1. 현 황

연번

학교명

(또는 단체명)

용역

기간

재적

학생수 

급식인원

교육청위생평가점수

(최근 2년간)

급식단가

배식방법

비고

(급식개시년   도)

2022년

하반기

2023년

상반기

2023년

하반기

 2024년

상반기

 

 

 

 

 

 

 

 

 

 

 

 

 

 

 

 

 

 

 

 

 

 

 

 

 

 

 

 

 

 

 

 

 

 

 

 

 

 

 

 

 

 

 

 

 

 

 

 

 

 

 

 

 

 

 

 

 

 

 

 

 

 

 

 

 

 

 

 

 

 

 

 

업체에서 실시하는 전체 단체급식(학교)에 대하여 최근2년간 실시한 실적을 작성하되, 12개교가 넘을 경우 서울지역 고등학교 우선 순으로 12개교만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학교의 확인서 첨부, 확인서 미제출 시 평가 제외,  제안서 심사 시 본교에서 사실 확인 예정임)

  

  위 기재사항은 사실과 틀림없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업체명                대표자             (인)



영일고등학교장 귀하

【붙임6】

급식 운영 확인서


1. 업체명 :


2. 위탁급식 현황(공고일 현재)

   가. 식  수 인 원 : 학생수(학급수), 교직원수

   나. 급  식 단 가 : 

   다. 종사자 인 원 :


3. 위탁급식 계약기간 :


4. 위탁급식업체

  가. 주       소 :

  나. 업  체  명 :

  다. 대표자 성명 :


위의 사실을 증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년   월    일


대표                 (인)


                         귀하

--------------------------------------------


위의 내용은 사실과 틀림없음을 증명함

2025년     월     일


                     (직인)

※급식운영 학교장 직인


【붙임7】

학교급식 일부위탁 용역 가격 제안서

(조리종사원 인건비 산출내역)


사업자등록번호

 

상    호    명

 

주          소

 

대    표    자

                 (인)


구분

직종

인원

단가

금액

산출기초

비고

인건비

(퇴직금 포함)

영양사

 

 

 

 

 

조리사

 

 

 

 

 

.

 

 

 

 

 

.

 

 

 

 

 

소계(A)

 

 

 

 

 

경비

4대

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장기요양보험

 

 

 

 

 

소계(B)

 

 

 

 

 

일반관리비(C)

 

 

 

(A+B)의 5% 이내

 

이윤

 

 

 

(A+B+C)의 10% 이내

 

총원가

 

 

 

 

 

부가가치세

 

 

 

교직원 급식분

 

총 계

 

 

 

 

 

※ 조리종사원 인건비 산출 상세내역 별도 첨부 가능

※ 경비내역은 4대보험외에 필요경비 추가 가능(업체별 제안내역으로 수정 가능)

【붙임8】


학교급식 수행 조직 현황


연번

구분

성  명

연령

근무기간

(해당분야 근무경력)

자격증 소지여부

(해당자만 표시)

비고

 

 

 

 

 

 

    

 

 

 

 

 

 

 

 

 

 

 

 

 

 

 

 

 

 

 

 

 

 

 

 

 

 

 

 

 

 

 

 

 

 

 

 

 

 

 

 

 

 

 

 

 

 

 

 

 

 

 

 

 

 

 

 

주) 보유 인력은 당해 업체에서 제안서 제출일 현재까지 계속 근무하고 있는 경우에 한하여 인정

     하며, 4대 보험에 가입한 증빙자료 및 자격증 사본을 첨부하여야 함



위의 내용은 사실과 틀림없음을 증명함



2025년    월     일

       


                        업체명 :

                                              대표자 :                  (인)


영일고등학교장 귀하

【붙임9】


  서  약  서

                                  

  본 업체는 귀교의 일부위탁 급식운영 희망업체로서, 동 업체선정 과정에 있어 아래 사항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없음을 확인하고 또한 이를 철저히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학교에서 요구하는 위탁급식 운영에 관한 제안서를 성실히 작성 제출한다.

2. 급식 대상은 학생과 교직원으로 하되 희망자에 한한다.

3. 학교나 학교운영위원회(학교급식소위원회)에서 요구하는 사항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즉시 시정하거나 건의에 응하여야 한다.

4. 제안의 내용이 사실과 다름이 확인될 경우에는 업체선정 대상에서 제외한다.

5. 본 위탁급식 운영 추진과 관련하여 학교를 방문하거나 관계서류의 제출․작성을 위한 회사의 노력에 대하여 대가를 요구하거나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6. 제안서 내용의 확인․평가 등을 위하여 현장방문이 있을 시 현장안내 및 필요한 자료를 제출한다.

7. 제출된 서류는 반환 요구하지 않으며, 업체 선정 결과에 대하여 승복하고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는다.

8. 위탁(부분)급식 운영업체로 선정된 후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 관계 법률에 의거 어떠한 불이익 처분을 받을지라도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9.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러한 제공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     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 ․ 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2025년    월     일


업    체    명 :

사업자등록번호 :

대    표    자 :              (인)



영일고등학교장 귀하

【붙임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당사는 영일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급식 일부위탁 용역계약업체로서 근로자(하도급업체 포함)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     보호를 위한 경영정책(관련 법령에 의거 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 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2. 근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     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정신        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        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         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여,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근로 중 근로자에게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근로기준법」, 「산업재해보상험      법」,「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 할 시     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인)

【붙임11】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입찰공고번호: 영일고등학교 공고 제 2024-6 호

용 역 건 명2025학년도 영일고등학교 학교급식 일부위탁 용역 업체 선정



  1. 퇴직금, 의료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은 관계법령이 정한 금액을 별도 책정하여 지급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2. 대행 업무를 재하청을 하지 않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3. 근로기준법 및 최저 임금법을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회사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회 사 명:

              대 표 자:                   (인)


영일고등학교장 귀하

【붙임12】 

청렴서약서



  본 계약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라  찰(견적), 낙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과정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사항을 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의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관계 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을 제공하지 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견적)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2025.    .     .





                                서  약  자      회사명 :

   

                                                대표자 :                  (인)



영일고등학교장 귀하

【붙임13】

 

입찰보증금 지급 각서

 

 

 

  ○ 입찰 공고 : 영일고등학교 공고 제 2024-6 호

 

  ○ 입찰 건명 : 2025학년도 영일고등학교 학교급식 일부위탁 용역 업체 선정  

 

  ○ 입찰보증금 : 금                원(금            원)

 

   본인은 위와 같이 귀교의 일부위탁 급식업체 선정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입찰보증금을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3항 7호에 따라 면제받았으나,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못하거나 파기했을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이의 없이 위의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귀교에 납부하겠음을 확약하며 본 각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업체명 :

 

 

                            대표자 :             (인)

 

 

 

영일고등학교장 귀하

【붙임14】

신용등급에 의한 경영상태 평가기준


신용평가등급

평점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
평가등급

AAA, AA+, AA0, AA-

A+, A0, A-, BBB+, BBB0

A1, A2+, A20, A2-, A3+,

A30 

AAA, AA+, AA0, AA-,

A+, A0, A-, BBB+, BBB0

배점의 100%

BBB-, BB+, BB0, BB-

A3-, B+, B0

BBB-, BB+, BB0, BB-

“  95%

B+, B0, B-

B-

B+, B0, B-

“  90%

CCC+ 이하

C 이하

CCC+ 이하

“  70%


[주]

 1. 신용등급 구간 및 구간별 평점은 위 “경영상태 평가기준”에 의하며 이를 적용하기가 곤란하다고 인정될 경우 입찰공고에 달리 정할 수 있다.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335조의3에 따라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조회사 또는 신용평가사가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조회된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되,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다만,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이 다수가 있으나, 그 결과가 서로 다른 경우에는 가장 낮은 등급으로 평가한다.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신용평가등급 확인서’가 확인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한다.

 4. 합병한 업체에 대하여는 합병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하여야 하며 합병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한다.

 5. 공동수급체의 경우 구성원별 해당 점수에 지분율을 곱한 후 그 점수들을 합산하여 최종 평가

   [예] (A사 점수×A사 지분율)+(B사 점수×B사 지분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