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설공단 공고 제2024-250호
2025년 소방시설 위탁관리 용역(지하도상가)
수의견적 제출 안내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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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설공단은 청렴 계약 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투명성․ 공정성을 제고하고
부조리 척결 및 깨끗한 공직 풍토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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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ㆍ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계약이행 완료 이후도 포함)에서 우리 공단 직원의 공직자 비리 및 하도급 부조리 등 공정거래를 해치는 부패행위에 대해서 공단 홈페이지(http://www.insiseol.or.kr) 고객마당내 하도급 부조리 신고센터 및 청렴상담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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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자 유의사항-
본 사업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 사업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의회(이사회)의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예산 변동이 있는 경우 입찰공고 및 낙찰자 선정 취소와 함께 새로운 공고를 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어떠한 손해배상도 청구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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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수의견적(이하 “입찰”이라고 함)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년 소방시설 위탁관리 용역(지하도상가)
나. 용역범위: 지하도상가 15개소
※ 자세한 과업내용은 과업지시서 필히 참조
다. 용역내용: 소방시설 점검유지관리 매월 1회 이상 점검, 작동기능점검 연1회, 종합정밀점검 연1회
※ 공고문과 과업지시서상 용역대상이 상이할 경우 과업지시서 우선 적용
라. 용역기간: 2025. 01. 01. ~ 2025. 12. 31.
마. 기초금액: 금87,438,000원(금팔천칠백사십삼만팔천원), VAT 포함
※ 입찰 참가 전 반드시 과업지시서를 확인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 및 개찰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제한입찰(지역), 전자입찰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나. 입찰서제출기간 : 2024. 12. 12.(목) 20:00 ~ 2024. 12. 18.(수) 10:00
다. 개 찰 일 시 : 2024. 12. 18.(수) 11:00
라. 개 찰 장 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결과 낙찰하한가 미달 또는 예정가격 초과로 유찰시 재입찰을 실시(별도통보 없음)
결과 확인후 당일 16:00까지 재투찰 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입찰에 참가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며,
낙찰자는 계약시 대표자가 기명날인한 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라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 까지 관할구역(인천광역시) 안에 법인등기부상 본점이 있어야 한다.(개인사업자인 경우 해당사업에 관한 사업자 등록증이나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서류의 사업장 소재지를 말한다)
나. 『화재예방, 소방시설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29조에 따른 일반소방시설관리업(업종코드 1508)을 등록한 업체 또는 전문소방시설관리업(업종코드 2841)을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계약일까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해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용역 입찰(견적제출) 계약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본 용역이 적용되는 과업내용서 또는 다른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관련법령에 따르며 관련법령에서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하도급이 불가합니다.
나. 본 용역 입찰(견적제출) 계약에서 하도급을 실시하려는 경우 과업내용서 또는 관련법령 등에서 정한 하도급 승인절차 등의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만약, 우리공사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관련법령에 따른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관계법령(「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 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가.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수요기관은「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될 경우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조치 능력과 기술에 관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평가결과에 따라 B등급(70점) 이상 득점한 업체를 선정하며 평가는 발주처에서 담당합니다.
- 안전관리계획서 및 사업장 산업재해율 조회 결과(최근3년간) 제출 필수【붙임】참조
(산업재해율 조회 결과서 발급처: https://certi.kosha.or.kr/Minwon/Login/form)
- 제출처 및 평가자 : 재무정보실 유영준 ijc1@insiseol.or.kr
다.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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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입찰관련서류
가.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를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하며, 우편접수 등은 불허합니다.
7.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 : 불허
8.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입찰가격의 1000분의2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 지급각서의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본 입찰의 참가자가 낙찰자로 통보받은 후 10일 이내에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상당액을 현금으로 우리 공단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10. 예정가격 및 낙찰자의 결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안에서 작성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전자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본 입찰은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상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이상 일때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11. 계약이행서약서 등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정된 업체는 별도로 “계약이행서약서(청렴계약이행, 적정임금 지급, 인권존중의무 이행)”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낙찰자로 선정된자는 적격심사시 “조세포탈 유무확인 서약서”를 제출하여야합니다. 다만, 조세포탈 등의 사실이 확인될 경우 무효로 처리하거나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합니다.
라. 본 입찰에 참가한 자는 계약 시 “퇴직자 영입현황 확인서”를 우리 공단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본 견적제출은 조달청에서 구축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희망 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 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및 회계예규, 계약일반조건, 입찰유의서,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계약시 2%에 해당하는 인천광역시지역개발채권(2천만원 미만 제외)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로 문의 하지 않아 발생 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건설기술관리협회에 건설기술용역업을 등록한 업체로서 계약체결 후 착수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건설기술진흥법 제30조 및 시행령 제45조 제4호에 따라 건설기술용역 통합관리시스템(CEMS /http://www.cems.kr)에 계약사항(체결,변경,준공)을 기재, 통보하여야 합니다.
(단, 등재대상 건설기술용역이 아닐 경우 해당사항 없음)
[등재대상 건설기술용역]
‘건설공사’에 관한 계획・조사(지반조사 포함)・설계(건축설계 제외)・감리・시험・평가・측량(수로조사 포함)・자문・지도・품질관리・안전점검・안정성 검토・견적
‘시설물’의 운영ㆍ검사ㆍ안전점검ㆍ정밀안전진단ㆍ유지ㆍ관리ㆍ보강
‘건설물자’의 구매ㆍ조달, - ‘건설장비’ 시운전, - ‘건설사업관리’
‘건설기술’에 관한 타당성의 검토, 정보처리
건설기술용역업자가 수행한 「건축법」에 따른 다중이용건축물 또는 「주택법」에 따른 공동주택 공사감리(영 제45조제2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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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별법에 의한 ‘전기’・‘정보통신’・‘소방’・‘문화재’ 공사에 관한 용역은 제외
※ 용역금액 규모에 제한없이 모든 건설기술용역을 대상으로 등재
바. 문의전화
1) 나라장터 관련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2) 공 고 문 관련 : 재무정보실 유영준(전화 032-456-2042)
3) 용역내용 관련 : 상가주차사업단 최명진(전화 032-456-2763)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2. 12.
인천시설공단재무관
【붙임1】
[적격 계약상대자 선정 평가표]
업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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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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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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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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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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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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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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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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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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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체계(2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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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일반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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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상대자의 안전보건방침 적정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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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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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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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계힉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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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재해예방 활동에 대한 계약상대자의 이행계획
적정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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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10
|
5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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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역할 및
책임
|
이행계획 추진을 위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
|
5
|
5
|
3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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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행수준(40점)
|
4. 위험성평가
|
계약기관이 제공한 도급작업의 위험성평과 결과에
대한 이해수준 및 자체 유해·위험요인 평가수준
|
5
|
5
|
3
|
1
|
|
5. 안전점검
|
안전점검 및 모니터링(보호구 착용 절차 포함)
|
10
|
10
|
5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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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이행확인
|
점검결과 개선사항 안전조치 이행여부 확인절차
(계약기관의 지도조언에 대한 이행 확인 포함)
|
10
|
10
|
5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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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교육 및
기록
|
안전보건교육 계획 및 기록관리
|
5
|
5
|
3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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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안전작업허가
|
유해·위험작업에 대한 안전작업허가 및 관리자
배치계획
|
10
|
10
|
5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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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관리(20점)
|
9. 신호 및
연락체계
|
계약기관·계약상대자간 신호 및 연락체계
|
10
|
10
|
5
|
1
|
|
10. 위험물질
및 설비
|
유해·위험물질 및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 확인
|
5
|
5
|
3
|
1
|
|
11. 비상대책
|
비상 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 대책
(고용노동부, 소방서, 병원 포함)
|
5
|
5
|
3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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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해발생수준(20점)
|
12. 산업재해
현황 수준
|
최근 3년간 산업재해 발생현황
|
20
|
20
|
10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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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계
|
100
|
|
평가등급
|
|
수급업체
평가등급
|
S등급 90이상, A등급 80이상, B등급 70이상, C등급 60이상, D등급 60미만
※ 평가결과에 따라 B등급 70이상 득점한 업체를 최종 낙찰자로 선정
|
【붙임2】
안전관리계획서 작성요령(안)
(○○○ 용역)
20○○년 ○○월 ○○일
-회사명-
□ 용역개요
용역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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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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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소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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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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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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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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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급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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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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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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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장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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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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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역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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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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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착수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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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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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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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표 양식은 가급적 변경하지 마시고, 계약 내용에 따라 필요없는 부분은 생략 가능함.
□ 예정공정표
구분
|
주요공정
|
년
|
2023
|
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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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
○○월
|
○○월
|
○○월
|
○○월
|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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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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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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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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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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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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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체계(20점)
1. 자체 안전보건방침 사항
2. 산업재해예방 활동에 대한 이행계획
3. 역할 및 책임
|
안전총괄책임자
|
|
현장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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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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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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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협의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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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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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급인 사업주 전원)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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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별 안전관리책임자
|
|
분야별 안전관리책임자
|
|
분야별 안전관리책임자
|
|
분야별 안전관리책임자
|
건축
|
○ ○ ○
|
전기
|
|
설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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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락처
|
|
연락처
|
|
연락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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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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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리담당자
|
|
안전관리담당자
|
|
안전관리담당자
|
|
안전관리담당자
|
담당자
|
○ ○ ○
|
담당자
|
|
담당자
|
|
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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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
|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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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락처
|
|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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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근 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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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총괄책임자 : 해당 공사의 시공 및 안전에 관한 업무를 총괄하여 관리하는 자
○ 분야별 안전관리책임자 : 토목, 건축, 전기, 기계 등 각 분야별 시공 및 안전관리 지휘자
○ 안전관리담당자 : 공사 현장에서 직접 시공 및 안전관리를 담당하는 안전관리담당자
실행수준(20점)
4. 위험성평가
위험성 평가서
작업 공정명 :
|
위 험 성 평 가
|
평가일시 :
|
세부
작업
내용
|
유해 위험요인 파악
|
관련
근거
(법적
기준)
|
현재
안전보건조치내용
|
위 험 성
|
위험성
감소대책 내용
|
개선후
위험성
|
개선 예정일
|
완료일
|
담당자
|
위험
분류
|
위험발생
상황 및 결과
|
가능성
(빈도)
|
중대성
(강도)
|
위험성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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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안전점검 및 모니터링
종 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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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검자
|
점검범위
|
점검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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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일 안전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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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별 안전관리책임자
|
전 현장
|
매일 작업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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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장 순회점검
|
안전관리책임자
|
전 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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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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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동안전보건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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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리총괄책임자, 분야별 안전관리책임자, 협력사 소장, 근로자
|
전 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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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회
|
수시점검
|
분야별 안전관리책임자
|
위험작업
|
위험작업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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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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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리총괄책임자
|
전 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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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재지변 등
|
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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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이행확인(안전보건 지도조언에 대한 이행 및 개선사항)
7. 안전보건교육 계획 및 기록관리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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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대상
|
교육시기
|
교육시간
|
교육강사
|
일상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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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일작업 근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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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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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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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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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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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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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근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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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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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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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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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감독자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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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리책임자안전관리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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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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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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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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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시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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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채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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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채용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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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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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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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내용 변경 시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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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작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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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내용 변경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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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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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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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안전보건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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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해위험 해당작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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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해위험작업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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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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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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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질안전보건자료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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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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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물질안전보건 자료작성대상물질 취급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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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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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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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형태종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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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삭기, 지게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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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작업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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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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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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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안전보건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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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용직근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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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용직근로자 채용시(이수증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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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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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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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안전작업허가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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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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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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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가승인 및 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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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가대상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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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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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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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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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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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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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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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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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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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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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관리(20점)
9. 신호 및 연락체계
예시)
? 작업중지, 기계 정지, 피해자 응급조치
? 재해자 병원 후송 등
? 연쇄 재해 발생 위험의 경우 작업 중지 및 근로자 대피
? 보안유지 및 언론통제
? 비상경보체계를 이용 연락
? 비상 연락망을 이용 재해 상황전파 등
? 비상동원 조직 운영 및 복구작업
? 재해지역 확대방지, 안전대책 시행 등
? 관련기관 지원 요청 등
? 피해결과 보고서 작성
? 안전교육 실시 등
10. 위험물질 및 설비(유해 위험물질 및 취급 기계기구 설비 안전성 확인)
11. 비상대책(비상연락 및 보고체계)
1) 비상연락망 예시
00지방고용노동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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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설공단
(00사업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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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구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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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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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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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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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산업안전공단 00지역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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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 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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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지구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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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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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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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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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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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119안전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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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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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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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재해보고 계통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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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설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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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총괄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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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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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별 안전관리책임자
안전관리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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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업체 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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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직원 비상연락처 예시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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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 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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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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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락 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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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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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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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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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 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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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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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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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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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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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해발생수준(20점)
12. 산업재해현황(최근3년간)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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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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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종업종
평균재해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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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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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대재해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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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재해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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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해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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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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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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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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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 증빙서류 제출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사용계획서
(해당시 만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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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일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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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발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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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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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공
사
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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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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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공사종류 (해당란에
○ 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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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일반건설(갑)
2. 일반건설(을)
3. 중건설
4. 신설
5. 기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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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재료비(관급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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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관급재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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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직접노무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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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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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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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계상대상금액 [공사금액중(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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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항목별 실행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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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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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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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안전보건관계자 인건비 및 각종 업무수당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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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안전시설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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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 개인보호구 및 안전장구 구입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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⑨ 안전진단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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⑩ 안전보건교육비 및 행사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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⑪ 근로자 건강관리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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⑫ 재해예방전문지도기관 기술지도 수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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⑬ 본사 사용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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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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