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도시공사 공고 제2024 - 120호
2025년 환경사업부 대기 및 수질 자가측정 대행 용역
수의계약 견적제출 안내 공고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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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환경사업부 대기 및 수질 자가측정 대행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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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개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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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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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천도시공사 환경사업부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신동면 한치로 6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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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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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수질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자가측정
※ 세부사항은 과업이행요청서 참고 및 사업 부서(환경사업부 ☎ 240-1548)에 반드시 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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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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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 1. ~ 2025. 12. 31.(12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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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 정 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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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474,3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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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서 접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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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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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13.(금)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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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초 금 액
(추정가격+부가가치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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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474,3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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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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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18.(수)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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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 정 가 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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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613,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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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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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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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18.(수)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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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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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61,3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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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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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집행관 PC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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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급자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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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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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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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견적제출 및 계약사항
가. 제출방법 : 지역제한(강원특별자치도,경기도), 제한최저가, 총액입찰, 적격심사 비대상, 전자입찰
나. 계약사항 : 낙찰자로 선정된 자(계약상대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나라장터 전자계약 시스템을 이용하여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다. 용역착수 : 본 용역의 착수예정일(2025. 1. 1.)과 관련하여 발주기관 담당자분과 상호 협의 하에 일정에 맞춰 진행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본 용역은 춘천도시공사 환경사업부 시설운영 여건에 따라 증감될 수 있으며 대기 및 수질 측정 항목이 측정대행업 등록증에 등록되어있는 사업자여야 합니다. (반드시 숙지하고 참여바람)
라. 계약관련서류
1) 계약(산출)내역서(각종 법정 제비율 변경 금지),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
2) 해당 업종등록증 및 면허수첩 사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입금통장 사본
3) 청렴이행각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정부수입인지, 강원특별자치도
지역개발 공채(계약금액 공급가액의 2.5%) 등
마. 계약방법 : 전자입찰을 통한 수의계약(2인 이상 견적 제출)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5조(수의계약에 의할 수 있는 경우) 제1항 제5호 다목에 의거
3.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와 제15조(입찰 참가 자격의 등록)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나.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아래 1)~3)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이면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아니한 업체여야 합니다.
1) 환경분야 시험·검사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측정대행업의 등록)의 규정에 의한 「측정대행업(대기분야)(1175)」 및 「측정대행업(수질분야)(1174)」을 등록한 업체로서 과업이행요청서에 명시된 항목의 측정이 가능한 업체
※ 측정대행업 등록증 상 측정대행항목이 과업이행요청서 상의 대기 측정 항목을 모두 포함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낙찰자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계약상대자는 낙찰자 선정 전 측정대행업 등록증을 제출하여 과업이행요청서 상의 대기 측정 항목이 모두 포함되어 있는지를 확인받아야 합니다.)
※ 수의계약배제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2) 입찰공고일 전날[신규 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 체결일) 현재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지사, 지점 투찰 불허)(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강원특별자치도 또는 경기도 내에 있는 업체
3)「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여야 합니다.(중기업은 견적제출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입찰참가등록 마감일 현재 유효 기간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 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다. 본 건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3조(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제1항 제8호, 제9호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본 용역 계약 건은 단독이행만 허용하며(공동계약 불가), 하도급이 불가합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3조(입찰 및 계약체결의 제한)에 해당되는 자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결격사유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위반자에 대하여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아.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않아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및 관련 규정 등에 따라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춘천 도시공사 계약담당부서에 반드시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4. 견적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본 용역은 수의(소액) 견적입찰에 의한 수의계약으로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5. 견적서 제출 방법
가. 제출기간 : 2024. 12. 13.(금) 09:00 ~ 2024. 12. 18.(수) 15:00
나. 견적서 제출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일반입찰방식을 준용합니다. 견적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가입 및 공인인증 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견적서 제출 마감일 당일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무효 처리됩니다.
라. 견적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해주시기 바랍니다.
마. 본 건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전자입찰의 참가방법 등)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 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본 견적서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견적제출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입찰서의 제출 · 접수 및 입찰의 무효)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입찰무효),「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의합니다.
7. 개찰
가. 개찰일시 : 2024. 12. 18.(수) 16:00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후, 재입찰을 실시합니다.(별도 안내 없음)
나. 개찰장소 : 입찰집행관 PC(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G2B))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복수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 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기준으로 입찰참여 각 업체가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가 자동 추첨되어 산술 평균된 가격이 예정가격으로 자동 결정되며, 그 외 선택한 예가 빈도가 동일한 경우 선택예가가 부족한 경우 등 예가 결정에 관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2조(전자입찰의 예정가격의 결정)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방법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 1>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1순위 계약상대자라 할지라도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업체일 경우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하고, 차순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본 용역은 수의(소액) 견적입찰에 의한 수의계약으로 적격심사를 하지 않습니다.
라. 2인 이상 동일가격 견적 제출에 따른 계약상대자 결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동일가격입찰인 경우의 낙찰자 결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청렴서약제)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대상 건으로 견적서 제출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입찰·낙찰취소,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조치 등에 대하여 어떠한 민·형사상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에 대표자 서명 또는 날인하여 춘천 도시공사 계약담당부서에 반드시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준수
가. 본 용역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및 동법 시행령 제4조(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이행 조치)를 반드시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중대재해 사고 발생 시 원활한 대처를 위하여 사고 대응 매뉴얼을 작성하고, 안전 계획을 착수계 제출 시 발주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과업수행 시 유해 위험요인의 확인 및 개선이 이루어지도록 과업수행 중 1회 이상 점검을 실시(종사자 의견 청취 및 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모색 포함)하여야 한다.
라.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안전관리 약정서/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견적제출 참가자 유의사항
가. 본 용역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G2B)을 견적제출에 활용합니다.
나. 본 용역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포함 금액이므로 부가가치세 면세업체도 입찰시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업체가 낙찰되어 계약할 경우에는 투찰 금액 중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합니다.
다. 본 공고에 견적서를 제출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15조(입찰참가자격의 등록)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지정정보처리장치를 이용하여 변경등록을 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견적제출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입찰무효)에 의거 무효처리 사유에 해당됩니다.
라. 견적제출 참가자는 공고문, 과업이행요청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조달청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등 기타 견적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견적제출에 응해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공고일 현재 시행되는 예규 및 고시 등을 적용합니다.
마.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는 경우 보증기간의 초일은 계약기간 개시일로 하고, 보증기간의 만료일은 계약기간의 종료일 이후로 기재된 보증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기초금액 및 계약상대자 결정 등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나라장터) 홈페이지(www.g2b.go.kr)“입찰정보”→ “용역”(기초금액, 개찰결과, 최종낙찰자)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 낙찰자는 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강원특별자치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아. 본 용역은 원활한 업무추진을 위하여 예산안 의결 전 발주하는 사업으로 2025년도 예산안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조정)될 수 있습니다.
자. 계약 관련 법령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e-고객센터-법령정보” 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의 “정보제공-법령정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차.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 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카. 본 입찰건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을 경우, “춘천도시공사 홈페이지 전자민원 – 부정·청탁·비리신고”(http://www.cuc.or.kr/)에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라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12. 보충정보 제공처
가. 전자입찰 이용안내: 국가종합전자조달콜센터(☎1588-0800)
나. 견적제출(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경영지원부 신호근 담당자(☎033-240-1516)
다. 용역내용 등 열람: 환경사업부 서동현 담당자(☎033-240-1548)
라. 입찰결과 안내: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www.g2b.go.kr)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2. 12.
춘천도시공사 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