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공고 제2024-1785호
(긴급)2025년대구간송미술관 청소,야간경비 용역
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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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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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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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대구간송미술관 청소,야간경비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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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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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월 1일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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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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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281,448,000원(금이억팔천일백사십사만팔천원)
- 부가가치세 포함
※기초금액은 전체 용역기간(12개월)을 기준으로 산출되었으며, 가격입찰은
반드시 전체 용역기간(12개월)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입찰하여야 함.
계약상대자 선정이 지연되어 과업기간 12개월 미만으로 계약체결시 낙찰금액에서
1개월(30일)기준으로 일할계산하여 감액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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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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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이행요청서에 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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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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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를 반영하여야 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거 사후 정산합니다.
○ 본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예산확정 전) 입찰로,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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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감사위원회 공익제보센터(☎053-803-2288)에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며 아울러,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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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서 제출기간 및 장소(전자입찰)
○ 입찰서 제출기간: 2024. 12. 13.(금) 10:00∼2024. 12. 18.(수) 10:00
○ 제출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시스템)
○ 개찰일시 및 장소: 2024. 12. 18.(수) 11:00 우리시 입찰집행관PC
- 이 입찰이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 또는 재공고에 부칠 수 있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개찰 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 재입찰 또는 재공고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게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관련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및 계약방식 : (적격심사대상)(지역제한)
○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 제한경쟁(중소기업자간경쟁제품, 중‧소기업‧소상공인), 적격심사대상으로 전자입찰에 의합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단독이행 방식만 허용하며 공동수급 및 하도급은 불허합니다.
○ 적격심사 항목 및 배점한도와 적격심사 시 필요서류 등은 「대구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적용합니다.
- 【별표 1】 단순노무 일반용역 적격심사 평가기준에 의하며 배점한도는 추정 가격 2억원 이상 기준 적용
4. 입찰 참가자격
< 아래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함 >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 요건을 갖추고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은 자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시스템)에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과 시설경비업(업종코드 1164)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자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기준 유효기간 내에 있는 직접생산확인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세부품명번호 :7611150101)
및 시설물경비서비스(세부품명번호:9212159901)]를 모두 소지한 자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유효하여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중 어느 하나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 되지 않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개찰일(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해야함)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대구광역시에 소재한 자
○ 공동수급 및 하도급은 불허함.
○ 본 용역 입찰시 관련 규정 및 과업이행요청서의 내용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상에서 기초금액의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가격(복수예비가격)이 작성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복수예비가격 중에서 2개의 예비가격번호를 선택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당해 각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하여 결정합니다.
○ 일반용역 적격심사 대상용역으로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7.745%) 이상으로 입찰한 자 중에서 최저가 입찰자부터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받아 「대구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1】단순노무 일반용역 적격심사 평가기준의 심사항목 및 배점한도(추정가격 2억원 이상)」에 의거 평가한 결과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경영상태 : 【별표6】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경영상태 평가기준에 의함
- 신인도 : 【별표7】 신인도 평가기준에 의함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및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나라장터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 이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제3호의 고시금액미만인 중소기업자간 경쟁입찰(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6조에 의한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만으로 입찰한 경우에 한한다)에 참여하는 자로서, 중소기업기본법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해서는 신용평가 등급 점수상의 배점한도를 부여합니다.
6.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계약상대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 시 다음 각 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 지급
※ 낙찰자가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고용노동부장관이 고시한 최저 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준수 등
○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유지를 원칙으로 합니다.
7.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대상 용역
○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계약 일반조건 제9절에 의거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 용역입니다.
○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노무비를 지급하여야 하며,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노무비 청구내역을 제출하고,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증빙서류 포함)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8. 보험료 사후 정산
○ 본 용역은 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보험료 반영 대상 용역입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제9절에 따라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국민건강보험료 등을 사후정산하게 됩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반영된 아래의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에 해당되므로 예정가격의 보험료에 낙찰율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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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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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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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23,74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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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4,128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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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92,62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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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퇴직급여충당금 : 13,690,128
○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제9절에 따라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정산하고 규정에 따라 확인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에 의합니다.
11. 과업 설명
○ 붙임 과업이행요청서 참조
○ 문의 : 대구광역시 문화예술정책과 (☎053-795-8815)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산업안전보건법」 및 「안전보건관리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등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별지 1 참조]
※ 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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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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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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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대구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농협은행(NH다같이 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전화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14. 입찰참가 신청 시 유의사항
○ 본 입찰에 대해 적격심사 대상 통보를 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자는 아래의 내용을 숙지 후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 과업이행요청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 관련 법령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대구광역시 일반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대구광역시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입찰 특별유의서」,「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입찰자용 이용약관」
- 관련 회계예규 등
○ 계약상대자는 계약금액의 2.5%에 해당하는 대구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 면세사업자가 입찰에 참여할 경우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최종낙찰자로 결정될 경우 낙찰(협상)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 청렴계약제 실시
- 우리 시에서는 청렴계약제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서를 제출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청렴계약이행서약서는 우리시 홈페이지(www.daegu.go.kr)/정보공개/계약정보공개/관련정보/계약서식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 보충정보 제공처
- 과업내용 문의: 문화예술정책과 서덕기(☎ 053-795-8815)
- 입찰에 관한 사항: 회계과 김채은(☎ 053-803-3085)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2024년 12월 12일
대구광역시 분임재무관
[별지 1]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 2025년 대구간송미술관 청소, 야간경비 용역 )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안전관련 제 법규를 준수
하겠습니다.
❍ 본인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상기 법령 및 발주처의 정기·수시 안전관련 이행점검을 포함한 안전보건 의무조치 사항(관리감독자 지정, 안전보건교육 등)을 준수하여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합니다.
2024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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