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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221863-00 공고일시  2024/12/12 17:44
공고명 2025년 가상화시스템 및 전산 장비 통합 유지보수
공고기관 재단법인 부산경제진흥원 수요기관 재단법인 부산경제진흥원
공고담당자 허재훈(☎: 051-600-175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2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20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2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1,766,790 원
   
배정예산
91,766,790 원
   
추정가격
83,424,355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2025년 가상화시스템 및 전산장비 통합 유지보수 용역 입찰공고


부산경제진흥원 2025년 가상화시스템 및 전산장비 통합 유지보수 용역공고

제20241221863-00호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4. 12.

                                                     부산경제진흥원 경리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부산경제진흥원은 청렴한 계약 체결 이행으로 모든 업무의 투명성․공정성을 제고하고, 부조리 척결과 깨끗한 공직 풍토 조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계약서(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입찰자 또는 계약 상대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을 것이며, 위반 시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①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②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③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④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⑤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특히,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투찰가격 조정, 입찰보증금 미수납 등을 통한 담합행위,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하는 행위‘ 적발 시 추후 우리원이 시행하는 입찰 및 계약에 참여가 제한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 입찰자 등은 제 1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 30조의 2 등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 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

   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 31조 등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재단법인 부산경제진흥원 】

 

 

 

2025년 가상화시스템 및 전산장비 통합 유지보수 용역


부산경제진흥원 공고 제2024-174호(나라장터 : 제20241221863-00호)

  입찰참가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행전안전부 예규(계약집행기준, 낙찰자결정기준)」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해 입찰 전 완전히 숙지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음.

 ※24년 SW산업협회 기준에 따른 기술자 임금 산출내역서 제출 및 변경계약이 있을 수 있음

Ⅰ. 입찰에 부치는 사항

  1. 입찰건명: 2025년 가상화시스템 및 전산장비 통합 유지보수 용역

  2. 발주(공고)기관: 재단법인 부산경제진흥원

  3. 세부 품명

    가. 품명: 2025년 가상화시스템 및 전산장비 통합 유지보수 용역

    나. 위치: 부산광역시 연제구 중앙대로 1090, 프라임시티빌딩 3, 4층

    다. 기초금액: 금91,766,790원

    라. 용역기간: 2025. 1. 1. ~ 2025. 12. 31. (1년)

    마. 세부 용역내용은 과업지시서 참조

  4. 기초금액 : 91,766,790원 <부가가치세 포함>

  주의사항

 

  본 입찰(계약)은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 및 계약기간 등은 조정될 수 있음

  <관련근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 등)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Ⅱ. 입찰 및 계약방법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 “G2B”라 칭함)을 이용한 전자입찰(총액)입니다.

  2. 지역(부산광역시)제한경쟁입찰 용역입니다.

  3.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 적격심사 기준「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부산광역시 공고 2021-2578호, 2021.10.06.)(추정가격 2억원 미만 기준 적용)」

  4. 공동수급 및 하도급은 불허하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Ⅲ. 입찰참가자격

  1.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의 소재지가 ‘부산광역시’인 업체이며, ‘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및 ‘정보통신공사업’ 신고를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15.10.07)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에 입찰참가등록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이어야 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과업관련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보유)

     ※ 소재지 기준일은 ‘입찰 공고일 전일’로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2. 본 공고는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18.8.31. 개정, 조달청 제2018-11호)에 의하여 반드시 입찰서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에 가입하고, 해당 용역업종코드 1468(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0036(정보통신공사업)으로 모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입찰서제출마감일 당일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무효 처리됨.

  3.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경쟁입찰 참여자격)의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적격심사 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및 같은법 제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세부품명: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 입찰서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을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음.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33조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 되는 특별법인은 입찰 참여가 가능.

      ※ 계약체결 후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11조의 ‘직접생산 확인 취소’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 해제ㆍ해지 처리 및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음.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참가 자격이 제한됨.

다만 중소기업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가격이 없습니다.

 

  -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중소기업확인서가 발급 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중소기업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8호 또는 9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4.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여야 합니다.

  5.「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76조 등에 해당하는 입찰참가자 및 제31조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본 사업의 ‘IT 부문’은 20억 미만「소프트웨어 진흥법」제48조제2항 및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 제2조, 제3조(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 제 2020-98호, 2020.12.24.)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입찰 참여를 제한합니다.

  7. 상호출자제한기업 집단에 속하는 회사인 경우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일 기준으로 입찰자가 상호출자제한 집단에 속하는 회사일 경우에도 계약체결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8. 본 사업의 참여인력은 제안업체의 자사인력으로 구성하며 별도의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단, 상용 S/W, 개발사 패키지 등의 서비스 지원인력은 하도급으로 간주하지 않음)

  9. 책임 있는 용역수행체계 구축을 위한 공동수급이행방식도 불허합니다.

 10. 원활한 기술지원을 위하여 서버(IBM) 및 가상화(VMware) 공식 파트너로 과업지시서(유지관리인력 요구사항)에서 요구하는 기술자를 보유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11.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만 진행되므로 조달청에 전자입찰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만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www.g2b.go.kr)의 전자입찰(견적)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Ⅳ. 입찰서 제출기간 및 개찰

  1. 공고기간: 2024. 12. 12.(목) ~ 2024. 12. 20.(금) 10:00

  2. 제출기간: 2024. 12. 12.(목) ~ 2024. 12. 20.(금) 10:00

    ※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만일 낙찰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더라도 부가가치세를 면제받은 경우에는 사후 정산됨

    ※ 전자적 방법으로 나라장터에 최종 가격투찰이 되어야 입찰이 유효하며, 가격

        제안서 파일 업로드, 첨부, 이메일, 팩스 등의 방법은 유효한 입찰로 인정하지

        않음. 조달청 나라장터 시스템으로 제출되었는지 여부는 투찰사에서 조달청

        나라장터(콜센터 1588-0800) 및 시스템에서 최종 확인(발주기관 확인 불가함)

  3. 개찰일시: 2024. 12. 20.(금) 11:00(입찰집행관 PC)(예정)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4.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http://www.g2b.go.kr)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국가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문서함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Ⅴ. 입찰서 제출의 무효

  입찰의 무효는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한 입찰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용역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Ⅵ. 낙찰자 결정방법

  1. 예정가격의 결정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등에 의하여, 기초금액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2. 낙찰자 선정은「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부산광역시 공고 2023-1819호, 2023.05.22.)(추정가격 2억원 미만 기준 적용)」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서대로 적격 심사를 실시하며, 1순위자가 부적격자이거나 입찰을 포기하는 경우 차순위자 순서대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적격심사항목 및 배점한도”]

 3. 적격심사 심사항목 중『1. 해당용역 수행능력 경영상태 재무비율에 의한 평가』에서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2023년 기업경영분석자료(J62, 컴퓨터 프로그래밍, 시스템 통합 및 관리업)’에 따라, [자기자본비율(55.87%), 유동비율(121.35%)]을 적용합니다.

  4.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해당용역 수행능력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수행능력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5. 본 공고입찰을 개찰하여 모든 투찰사의 가격이 낙찰하한율 미달인 경우에도 재입찰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Ⅶ.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1. 납부면제 : 본 입찰의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시된 입찰참가신청서의 제출로 대신합니다.

  2. 보증금 귀속 등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입찰 보증금을 발주기관에 납부해야 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Ⅷ. 적격심사 관련

  1.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서류제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지 서식에 따라 적격심사 서류를 구비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기한 내 미 제출시 부적격자로 처리됩니다.

  2. 제출처 및 과업관련 문의

        - ☏ 051-600-1814, 부산시 연제구 중앙대로 1090, 프라임B/D 3, 4층

Ⅸ. 청렴계약제 준수사항

  1. 우리재단에서는 모든 계약에 대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합니다.

  2.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부산광역시 공고 제2022-3019(2022.10.19)호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단,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계약이행 관련자료는 「부산광역시 홈페이지 (http://www.busan.go.kr)」 → 고시공고 「부산광역시 공고 제2022-3019(2022.10.19)호」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Ⅹ.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단,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2. 계약상대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9조≫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Ⅺ. 기타사항

  1. 입찰 참가자는 공고문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시행규칙, 관련 예규, G2B전자입찰특별유의서, G2B조달업체이용약관, 용역계약일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제9절(보험료 사후정산 등), 제9장 제9절 12(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작성하는 산출내역서에 반영된 금액을 기준으로 사후 정산하며, 그 외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지방계약법을 적합니다.

  3. 입찰 참가시 전자입찰시스템에 장애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등록 등에 관한 사항은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 기타 입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재단법인 부산경제진흥원 경영기획실 계약담당(☏ 051-600-1754)에게 과업에 관한 문의사항은 부산경제진흥원 사업 담당자(☏ 051-600-1814)에게 문의바랍니다.


위와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4. 12.

재단법인 부산경제진흥원 경리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