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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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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23511-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2/12 18:24
공고명 정보시스템 통합유지관리 용역(협상,긴급)
공고기관 울산광역시 수요기관 울산광역시
공고담당자 심성훈(☎: 052-229-256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9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2/23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24 17:00 개찰(입찰)일시 2024/12/24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551,700,000 원
   
배정예산
1,551,700,000 원
   
추정가격
1,410,63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울산광역시 공고 제2024-2460호




용역 입찰공고 (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정보시스템 통합유지관리 용역

  나. 용역기간 : 2025. 1. 1. ~ 2026. 12. 31. (2년, 장기계속계약)

  다. 과업내용 :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라. 기초금액 : 금1,551,7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1차년도(2025년) : 금779,258,000원(부가가치세포함)

    - 2차년도(2026년) : 금772,442,000원(부가가치세포함)

    

본 입찰(계약)은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 및 사업기간 등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관련근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 의 계약 등)

본 입찰(계약)은 장기계속계약으로 총 계약금액을 결정하고 연도별 예산에 따라 순차계약을 체결합니다.  가격입찰 시 용역기간을 총차년도(2025. 1. 1. ~ 2026. 12. 31.)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사업금액은 실제 용역제공일수를 기준으로 일할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 전자입찰, 제한경쟁, 협상에 의한 계약

  나. 가격제안서(입찰서)【전자입찰】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라 등록을 필하고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시까지 소프트웨어진흥법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업종코드 1468)]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2)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의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3)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제품명: 전산업무(소프트웨어개발), 세부품명 :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을 소지한 업체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까지 유효하여야 하며,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또는 계약이행능력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하며, 중소기업 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 본 사업은 추정가격 20억원 미만의 사업으로, 중소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 제2024-36호)에 따라 대기업 소프트웨어 사업자입찰참여를 제한합니다.(대기업인 소프트웨어사업자가 참여할 수 있는 사업금액의 하한) 또한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 제4항에 따라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회사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같은 법 시행령」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하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대신합니다.)


4. 공동계약 및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사업은 공동도급을 허용하며, 공동수급업체 구성원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저촉되지 않아야 하며, 공동도급 참여자는 상기 입찰 참가 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1) 공동도급은 공동이행방식을 원칙으로 하며, 공동계약운용요령 상의 공동도급표준협정서(공동이행방식)는 전자조달시스템에 2024. 12. 23.(월) 18:00 까지 등록합니다. (입찰참가 등록서류 제출 시 공동수급 협정서 및 합의각서를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2) 공동도급체는 5개 이내로 구성하여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합니다. (대표사는 출자비율이 가장 큰 업체로 함)

    3)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도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컨소시엄 구성원의 경우 타 컨소시엄에 참여할 수 없음

    4) 공동도급 시 공동도급협정서를 반드시 제출하고 협정서에 대표사를 명시하여야 함

   나. 도급받은 사업을 다른 사업자에게 하도급하려는 경우에는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1조의, 소프트웨어사업 계약 및 관리감독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의하여 반드시 하도급 계약 전에 울산광역시로부터 서면으로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함


5. 제안요청설명회 : 설명회는 별도로 실시하지 않으며, 본 제안요청서로 대체합니다.


6. 제안서 제출

  가. 가격제안서(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 2024. 12. 19.(목) 09:00 ~ 2024. 12. 24.(화) 17:00

    2) 제출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전자제출

    3)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완료 후 개찰

    4)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나. 입찰참가 등록 및 기술제안서 제출

    1) 제출기간 : 2024. 12. 24.(화) 10:00 ~ 17:00

    2) 제출방법 : 방문접수   * 입찰참가등록 신청 후 제안서 접수

    3) 제출장소 및 제출서류

구분

접수처

구비(제출)서류

입찰참가 등록서류

회계과

(본관10층)

1) 입찰참가신청서 1부(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 날인) 

2)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대리인 제출 시)

3)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각 1부

4) 서약서 1부

5) 보안각서 1부

6) 청렴이행서약서

7) 개인정보동의서

8) 사업자등록증 사본 , (법인의 경우)법인등기부등본 각 1부

9) 공동도급인 경우(공동도급에 관한 표준협정서 1부, 합의각서 1부, 공동도급 구성원의 입찰참가관련 증빙자료 각 1부)

10) 기타 입찰참가자격 서류 1부(중소기업확인서, 직생 등)

 ※ 입찰참가등록 서식은 공고[붙임파일]3.서식 활용

제안서 제출

정보화담당관

(본관 12층)

제안요청서 참조

 ※ 전자로 가격입찰한 업체만 기술평가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미제출시 개찰 시 부적격 처리합니다.

    4) 제안서 작성·제출 유의사항 (자세한 내용은 제안요청서 참조)

      ① 제안서의 모든 기재사항은 객관적 입증이 가능해야하고, 허위로 작성된 사실이 발견될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함

      ② 제안서 및 기타 구비서류가 미비한 업체는 보완지시·실격처리·감점 처리 등의 조치를 취하여 그 결과를 평가점수에 반영할 수 있음

      ③ 제안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제안을 무효로 함

      ④ 울산시는 필요시 입찰참가자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⑤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참가자는 본 과업수행과 관련하여 취득한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할 수 없으며, 울산시 요구 보안사항을 철저히 준수하여야 함

      ⑥ 서류 작성 및 제출과 관련된 일체의 비용은 제안사의 부담으로 하며, 본 과업수행으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성과물은 울산시 소유로 귀속

7. 제안서 평가요소와 평가방법

  가. 제안서 평가는「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및「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을 적용하며, 배점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나. 배점한도 내역

구 분

배점한도

비 고

기술능력평가(90점)

정량적 평가분야(계량화)

20점

제안서 평가항목은

제안요청서 참고

정성적 평가분야

70점

가 격 평 가(10점)

입찰가격 평가분야

10점


8. 제안서평가위원 추첨

  가. 일 시 : 2024. 12. 24.(화) 10:00 ~ 17:00

  나. 장 소 : 울산광역시 회계과(울산광역시청 본관 10층)

  다. 방 법 : 입찰참가자가 입찰참가 등록 시 계약담당자가 미리 정한 심사위원수만큼 번호를                추첨하게 하여 다빈도 순으로 선정된 위원을 평가위원으로 정합니다.

     ※ 추첨결과 다빈도 수가 동일한 위원은 고령자순으로 선정합니다.


9. 제안서평가위원회 일정 : 업체 개별통보

    ※ 일정 및 평가방법은 발주기관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음


10.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의 선정

  가.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나.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다. 제안서평가 결과,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라.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11.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서 제출

  가. 조달청 G2B시스템 이용자 등록 및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 업체여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가까운 지방조달청에 전자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어려운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7호및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입니다.

 라.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G2B시스템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12. 입찰보증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릅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서 제출 시 지급확약으로 대체하며, 낙찰자가 소정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는 확약한 금액을 현금으로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13. 입찰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입찰 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4. 청렴계약이행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 및 울산광역시 청렴서약제 운영조례에 따라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될 경우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등」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상대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6.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조제2항에 의거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습니다.(비예가방식)

  나. 제출된 모든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본 사업은 발주처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 제안자는 발주처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라. 천재지변 또는 기타 불가항력적 사고로 인하여 발생한 제안서의 분실 또는 손상에 대하여는 우리 시가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마.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자료 요청 또는 현지실사를 할 수 있으며, 신청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바. 제안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사. 본 용역은 정부수입인지 매입, 울산광역시 지역개발공채 매입(청구금액의 2.5% 상당), 계약보증금(서) 납부(가입) 대상사업이며, 낙찰자는 낙찰(계약체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아.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 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자. 낙찰업체는 계약에 따른 산출내역서를 작성(발주기관과 사전협의, 공동수급인 경우 협정서 포함)하여 착수계와 함께 제출하며, 대금청구시 발행하는 (세금)계산서는 전자(세금)계산서를 원칙으로 합니다.

  차.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아래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공고일 현재기준 적용

      1) 입찰공고,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등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 고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조달청 고시)

      5)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관련 법령

      6)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7)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8) 용역계약 일반조건,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

  카.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나라장터 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입찰서 제출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 사항이 있는 경우
울산광역시 감사관실(☏ 052-229-2203) 및 아래의 방법으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ㆍ홈페이지 : www.ulsan.go.kr 접속 > 민원 > 신고센터

  ㆍ스마트폰 활용 신고 :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 > 신고센터

그림입니다.


17. 입찰 보충정보 제공처

    ① 사업내용, 제안요청서, 제안서 평가 : 정보화담당관(☎052-229-2355)

    ② 입찰공고, 입찰집행, 가격평가 : 회계과(☎052-229-2566)

    ③ 전자입찰 이용안내 :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2024년   12월   12일



울산광역시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