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도시공사 공고 제2024-204호
2025년 실내체육관 청소용역[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실내체육관 청소용역
나. 용역위치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경안천로 76
다. 용역개요 : 청소원 3명(반장1명, 청소원 2명) ※ 상세내용은 과업지시서 참조
라. 용역기간 : 2025년 1월 1일 ~ 2025년 12월 31일
마. 추정금액 : 금154,278,000원(추정가격:140,252,727원 / 부가세:14,025,273원)
바. 기초금액 : 금154,278,000원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합니다.
나. 입찰방법은 총액입찰, 지역제한(경기도), 적격심사, 청렴계약 대상용역입니다.
다. 공동수급 및 하도급에 관한 사항 : 불허
3. 전자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4.12.13.(금) 09:00 ~ 2024.12.18.(수) 10:00까지
나. 개찰일시 : 2024.12.18.(수) 11:00 이후 /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거 소정의 자격을 갖추고,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의거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 신고를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세부품명: 건물청소서비스(분류번호: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
* 개찰일 전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써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경기도 내에 주된 영업소를 둔 업체로서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가 가능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제1항 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등록 시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 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는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서의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공사입찰 유의서 제14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반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 무효이며, 당해 입찰자(차용자, 대여자)는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여업체들이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낙찰하한율:87.995%)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에 따라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평가기준은 [별표1-1] 단순노무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적용합니다.
다. 이행실적 평가는 이행 완료된 시점이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로서, 용역(건물청소용역)이행실적을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다만, 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은 7년으로 적용하며 기준금액은 154,278,000원으로 평가합니다.
라.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에 따라 평가하며,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재무제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세부내용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릅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함)
바.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서류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만일 정해진 기간(일시)까지 서류가 접수되지
않을 경우 적격심사대상에서 제외됩니다.
8. 적격심사에 필요한 증빙서류
가. 적격심사신청서 1부 (별지 제1호서식)
나.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 (별지 제2호서식)
다. 일반용역 이행실적 증명서 1부 (별지 제3호서식)
라.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재무제표 1부
마.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부 (별지 제4호서식)
바. 생활임금 지급 확약서 1부 (별지 제5호서식)
사.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아. 신인도 평가 관계 증빙자료(해당 내용)
자.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차. 해당면허 사본 1부(위생관리용역업 신고증, 직접생산확인증명서, 공고문 4-라에 따른 확인서)
9.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등 사후 정산
가. 국민연금보험료(금5,825,184원), 국민건강보험료(금3,754,584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금486,228원), 퇴직급여충당금(금8,826,036원)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의 규정에 따라 사후 정산을 하게 됩니다. 정산절차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합니다.
나. 예정가격 산정 시,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등을 금액의 조정 없이 반영하며 국민건강보험료등의 납입확인서를 첨부하여 대가를 청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10.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시행에 따른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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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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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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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낙찰자 유의사항
가. 낙찰자는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불이행시 계약의 해지ㆍ해제가 가능합니다.
나. 낙찰자는 청구시 청소용역 종업원의 급여명세서, 입금내역(통장사본 등) 및 4대 사회보험
납부확인 영수증을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하지 않을 경우 대금지급을 보류합니다.
다.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내용 미 이행시에는 계약이 해지ㆍ해제
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2. 기 타
가. 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계약관련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조달업체이용약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 마감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 시 인지세법에 의하여 계약금액에 해당하는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금청구 시 마다 청구금액(부가세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기금채권을 매입해야 합니다.
라. 본 용역은 청렴계약 대상 용역으로서 입찰자는 용인도시공사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우리공사 홈페이지(www.yuc.co.kr) 정보마당-공지사항 75번에 게시(청렴계약 이행서약서 포함)]를 입찰 전에 열람 및 숙지하여야 하며, 낙찰된 업체는 계약시 용인도시공사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건과 관련하여 우리공사 임직원들이 금품·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용인도시공사 행동강령책임관 감사팀(☎031-330-3922)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결과는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 보충정보 제공
- 용역에 관한 사항 : 실내체육관팀(070-7812-9064)
- 계약에 관한 사항 : 회계팀(031-330-3971)
-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사항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2024년 12월 12일
용인도시공사 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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