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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223813-00 공고일시  2024/12/12 20:36
공고명 2025년 장성군 공중화장실 청소관리 용역(2권역)
공고기관 전라남도 장성군 수요기관 전라남도 장성군
공고담당자 유진(☎: 061-390-727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총액)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3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8,680,000 원
   
배정예산
78,680,000 원
   
추정가격
71,527,273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장성군재무관 공고 제2024-411호

본 입찰과 관련하여 우리군 공직자의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을시 장성군 홈페이지『공직비리 신고』 및 기획실(☎061-390-7218)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의한 공익신고자와 청탁금지법 위반행위의 신고자께는 보호 및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소액수의 견적제출 공고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공고함에 따라 “견적제출”을 편의상 “입찰”로 표시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장성군 공중화장실 청소관리 용역(2권역)

 나. 위    치 : 2권역, 19개소(동화면, 서삼면, 황룡면, 북일면)

 다. 과업내용 : 공중화장실 내·외부 시설물 청소 및 관리 등

 라.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

 마. 기초금액 : 금78,680,000원(추정가격+부가가치세)


2. 입찰 및 개찰의 일시와 장소

입찰개시일

입찰(투찰)마감일

개  찰  일

비  고

(개찰장소)

2024. 12. 13.(금)

09:00~ 

2024. 12. 18.(수)

10:00한

2024. 12. 18.(수)

11:00

개찰용 전용PC

전산장애 발생시 계약상대자 결정 확인시간이 연기될 수 있으며,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에는 1차 재입찰은 15:00까지 (2차는 17: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재입찰하여야 합니다.(별도 통보없음)


3. 입찰방법

 가. 본 용역은 총액입찰, 지역제한, 적격심사 비대상 용역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이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행정자치부장관이 지정․고시한 정보처리장치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등록 마감일에 일제히 접속할 경우 서버다운 등이 발생되어 접속에 장애가 발생 될 수도 있으니 가급적 입찰 개시일로부터 입찰(투찰)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나. 다음 각 항의 자격요건을 모두 갖춘 자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장성군 내에 위치한 업체

     ※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는 입찰공고일 이후부터 입찰일까지 장성군에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를 둔 경우 입찰참가 가능

   ①「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으로 등록을 필한 자

   ②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발급된 직접생산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 소지 업체

   ③「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다.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공동도급 사항 : 해당없음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거 입찰대상 예정가격대비 88%이상 입찰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유찰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거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나라장터 자동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수의계약운용요령에서 정한 결격사유에 해당되는 자에 대하여는 개찰 1순위라 하더라도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되고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7. 입찰보증금 및 동 귀속 등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하여 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우리군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인터넷의 최종 낙찰자 결정 게시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본 입찰의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경우(무자격자가 참여하여 예정가격 추첨에 영향을 미칠 경우 포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합니다.


8.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체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제39조, 동시행규칙 제42조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 마감시간까지 우리 군 지정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로 합니다.

 다.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되며 당해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대여자)는 부정당업자제재 대상입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보험료 등 사후 정산 관련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1장 9절에 의해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충담금 대상 용역이며, 입찰 참가자는 입찰금액(계약금액) 산정 시(산출내역서 포함)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등을 입찰금액(계약금액)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 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료

(1,514,856원)

국민연금보험료

(1,922,940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

(196,164원)

퇴직충당금

(3,561,024원)

  나. 위 보험료 등은 사업장별로 납부하고 동 집행기준의 규정에 따라 대가 지급시 사업장별 납입확인서를 제출하여 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다. 산재보험 및 고용보험료는 사후정산대상에서 제외되므로 사업장별로 가입신고시 전액 인정되나, 보험가입을 하지 아니한 경우는 정산 조치합니다.



11.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본 용역은 용역기간 중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계약시 각 호의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1)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 이상의 임금을 지급할 것

  2) 퇴직금,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할 것

  3) 포괄적 재하청을 하지 아니할 것

  4)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을 준수할 것

 다.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채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상생결제 시스템 이용 안내

 가. 본 입찰은 공공부문과 중소기업 간 협력을 촉진하기 위하여 대금청구시 상생결제 방식을 권장합니다.

 나. 상생결제 이용 시 계약체결 후 당사 협력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협약은행 : NH농협은행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1670-0833)


13.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지정된 개시일로부터 입찰서 제출 마감시한까지 24시간투찰이 가능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개찰 전에 기초금액에 ±3% 범위 내에서 우리군의 재무관이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선택하여 확정하고, 개찰 후 다수 추첨된 복수예비가격 4개를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다.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공사로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전자입찰결과 낙찰업체는 우리 군이 시행하는 청렴계약제 이행 서약을 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조달청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자용 이용약관, 관련 회계 예규, 공고문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우리 군에서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마. 계약자는 대금 청구시마다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라남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바. 계약서상 정당한 이유 없이 착수 예정일로부터 7일이내에 착수하지 않을 때에는 계약을 해제할 수 있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도 할 수 있습니다.

 사. 부가가치세 면제사업자도 일반사업자와 같이 부가가치세를 합한 금액으로 입찰에 참가       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낙찰될 경우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법」에 따라 면제      받을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거나 낙찰금액으로 계약을 체결       하더라도 면제받을 부가가치세는 사후에 정산합니다.

 아. 견적서 제출결과 1순위자가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 3개월 동안 전라남도 장성군과 수의       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수의계약 배제업체 지정 3개월)

 자. 계약상대자는 이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채권(대금청구권)을 제3자에게 원칙적으로        양도할 수 없습니다. 단, 계약이행 목적 등 제3자에게 양도가 불가피할 경우에는 반드시       발주기관의 서면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차. 계약상대자의 채무가 발생할 시 지방회계법 제65조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우리 군으로부터       지급 받는 모든 계약대금, 모든 반대급부적 비용 등은 상계할 수 있습니다.

 카. 자동채권인 하자보수보증금은 계약해지 시 기성 공사(완료)대금이나 준공(완료) 시        준공(완료)대금과 우선 상계·공제 처리 할 수 있습니다.

 타. 자동채권인 지연배상금은 지연채권 발생 이전에 먼저 도달한 압류채권이 있다고 하더라도       준공금(타절정산금)과 우선 상계·공제처리 할 수 있습니다.

 파.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및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납부증명을       제출하여야 하고, 체납액이 있을 시 대금 지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하. 국가종합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일시적인 문제로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접속이 불가능할 경우나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입찰등록마감시간 및 개찰시간을 조정할 수 있으며, 조정내용은 “변경공고”로 게재합니다.


14. 보충정보 제공처

  가. 전자입찰 안내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나. 사업 관련 문의    : 장성군 환경과                 061-390-7337

  다. 공고 및 계약 문의 : 장성군 세무회계과             061-390-7272

  라. 입찰결과 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http://www.g2b.go.kr)



2024년  12월  12일


장 성 군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