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223830-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2/12 20:46
공고명 2025년 공동주택 재활용품 수집·운반·선별·처리 대행 용역(서여수)
공고기관 전라남도 여수시 수요기관 전라남도 여수시
공고담당자 김대건(☎: 061-659-317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3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2/17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18 12:00 개찰(입찰)일시 2024/12/18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78,880,000 원
   
배정예산
378,880,000 원
   
추정가격
378,88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여수시재무관공고 제2024 - 1025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입찰서 제출 시 주의사항(필독)

 

 

 

◈ 투찰업체는 입찰서 제출 참가자격 및 과업지시서 등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본 입찰 진행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사항 및 과업지시서 등이 입찰공고문의 내용과 서로 다를 경우 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공동주택 재활용품 수집·운반·선별·처리 대행 용역(서여수)

  나. 위탁범위 : 여수시 관내 공동주택 78개소 39,104세대

  다. 용역개요 : 공동주택 재활용품수집·운반·선별·처리 1식

  라.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

  마. 추정금액(기초금액) : 378,880,000원(부가가치세 면세)  

  ※  기타 세부사항은 반드시 과업지시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본 공고는 2025년 예산 확정 전 공고로서 추후 예산확보 여부에 따라 공고의 취소 및 변경, 계약금액 조정 등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2. 입찰 집행방법

  가.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의한 전자입찰로 집행합니다.

  나. 산출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여수시청렴계약이행대상 역입니다.

  다. 적격심사는 “전라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적용합니다.

  라. 개찰결과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 또는 낙찰예정자가 없을 때에는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마.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서 접수 및 개찰

입찰서접수개시

입찰서접수마감

개찰일시

비 고

2024.12.13.(금)09:00

2024.12.18.(수)12:00

2024.12.18.(수)14:00

개찰용PC

  가. 입찰일정은 우리시의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입찰서 제출은 개시일시부터 마감일시까지 24시간 가능합니다.

  나. 전자입찰서의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입찰서를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며, 입찰자는 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참가 업체에 재직 중인 임․직원이여야 합니다.

      재직 중인 임․직원 여부는 4대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 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에 등재된 임원 증명자료로 확인합니다.


4. 입찰참가자의 자격에 관한 사항(아래 조건을 모두 갖추어야 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이며,

  나.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전라남도에 두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업체

      ※ 소재지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전일이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까지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의한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허가를 득한 자로 영업대상 폐기물에 여수시 공동주택 재활용품 처리 목록(폐유리병류, 폐합성수지류 등)을 등록한 업체로서 여수시 관내 공동주택의 재활용품의 수집․운반․선별․처리가 가능한 업체

  라.  폐기물관리법의 폐기물처리업 허가기준과 관리기준 충족 사업장으로서 아래의 장비, 시설, 적정인력을 갖춘 업체

      * 필요 선별장비 : 지게차, 선별기, 압축기 등

      * 보관시설 : 1일 처리능력의 10일치 이상 보관 시설

구  분

업무분장

근무인원(명)

비  고

수집운반

운전원

2

총 8명

수거원

2

선별업무

총괄관리/감융기 겸용

1

경사콘베이어/관리 겸용

재활용품 관리/ 부산물정리 겸용

1

플라스틱 분류

1

기타

사무원/작업반장

1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 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 입찰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5.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가. 분담이행방식에 의한 공동계약이 가능합니다.

    ○ 상기 자격을 갖춘 업체가 대표사가 되고 폐기물 수집운반업(생활폐기물 는 사업장비(非)배출시설계 폐기물)의 허가를 받은 업체와 분담이행방식 공동 도급방식 참여가 가능하고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로 함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동일한 입찰·계약 등에 대하여 다른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구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나. 공동수급체는 대표자를 포함 2인 이내로, 공동수급체의 대표자는 출자비율이 큰 업체입니다.

  다. 동수급체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중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적합하게 구성되어야 합니다.

  라.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는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을 통해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공동수급협정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의 전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가 제출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공동수급협정서(공동이행방식) 제출기간 : 2024. 12. 17.(화) 18:00


6.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의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의 송신으로 지급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우리시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전라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추정가격 5억원 미만 1억원 이상인 용역)”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상인 경우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비율 중 입찰자가 선택하여 제출한 방법으로 합니다.

    ○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개찰 결과 1순위자는 다음의 서류를 개찰 후 7일 이내에 우리시 회계과로 제출하여야 하며, 별도 통지는 하지 않습니다.(1순위자가 동일가격 입찰일 때에는 동일가격 입찰자 모두 제출)

       ․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1부

        - 사업자등록증, 법인 등기(법인에 한함), 인감증명서, 면허․등록․허가․신고 등에 관한 서류 등

       ․ 적격업체평가신청서 1부

       ․ 각서 1부

       ․ 적격업체 자기평가 및 종합평가표 1부

        - 기술보유상황 ‘일일 운반처리’ 기준물량 : 8톤

       ․ 신용평가등급확인서 또는 재무비율 평가표 1부(제출하지 않는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

       ․ 기술인력 보유현황(협회 인정분 등) 및 장비보유 현황 각 1부

       ․ 시설보유 및 적용기술 현황 1부

       ․ 신인도 평가에 필요한 서류(허가청 또는 협회 확인서류) 1부

    ○ 낙찰자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일까지 재활용품 수집·운반·선별·처리 전용차량과 필요한 인력을 확보하고 그 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그러하지 아니할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하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같은법 시행령 제92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76조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낙찰자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중 예정가격작성요령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6조에 따라 예정가격을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2025년 공동주택 재활용품 수집·운반·선별·처리 대행 용역(동여수)」과「2025년 공동주택 재활용품 수집·운반·선별·처리 대행 용역(서여수)」에 복수의 낙찰예정자로 선정된 경우 반드시 한 용역만 선택하여야 합니다.(포기한 권역은 2순위 입찰자가 낙찰자로 선정됨)

 

 8. 입찰의 무효

    ○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시행규칙 제42조, 입찰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 등이 곤란할 경우에는 입찰서 접수마감 24시간 전에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문제 해결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모든 입찰참가자에게 입찰수수료를 면제합니다.

  다. 적격심사대상자는 시스템 개찰결과에 게재한 1순위자로 하며, 시스템의 개찰결과 게재로 계약심사대상자 결정통지를 한 것으로 봅니다.

  라. 적격심사대상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자 결정방법의 가항의 기간이 경과되어도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할 때에는 당해 적격심사대상자 결정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대가청구시마다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2.5%에 상당하는 전라남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바. 입찰참가자는 시행령, 시행규칙, 회계예규, 고시, 통첩,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운영에 관한 규정, 여수시 청렴계약 입찰유의서, 여수시청렴계약 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공고사항, 설계서(과업내용)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에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사. 기타사항 문의

     - 용역 및 설계에 관한 사항 : 여수시 자원순환과 이수현(☎061-659-3834)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여수시 회계과     김대건(☎061-659-3176)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우리시 감사담당관실 공직감찰팀(☎061-659-3067) 및 홈페이지(www.yeosu.go.kr→전자민원→공무원비리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2024년 12월 12일

여  수  시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