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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143966-02 (정정공고) 공고일시  2024/12/13 09:07
공고명 진주시 음식물류폐기물 공공처리시설 및 침출수처리시설 민간위탁운영 용역
공고기관 경상남도 진주시 수요기관 경상남도 진주시
공고담당자 문현정(☎: 055-749-838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1/09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1/14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1/15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1/15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290,556,000 원
   
배정예산
11,290,556,000 원
   
추정가격
10,264,14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진주시 공고 제2024 - 3102 호


-진주시 음식물류폐기물 공공처리시설 및 침출수처리시설 민간위탁 용역-

입 찰 공 고(협상에 의한 계약)정정공고

2024. 12. 12.

진주시 재무관

 

 

< 공무원 부조리 신고 안내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감사관(☎055-749-8094) 및 홈페이지(진주시 홈페이지(https://www.jinju.go.kr) → 시민참여 → 부패·공익신고 → 공무원부조리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진주시 음식물류폐기물 공공처리시설 및 침출수처리시설 민간위탁 용역

  나.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다. 용역기간 : 2025. 2. 1.~ 2027. 12. 31.(35개월)

구 분

계약기간

기초금액(원)

2025.02.01. ~ 2027.12.31. (35개월)

11,290,556,000

1차(2025년)

2025.02.01. ~ 2025.12.31. (11개월)

3,548,460,000

2차(2026년)

2026.01.01. ~ 2026.12.31. (12개월)

3,871,048,000

3차(2027년)

2027.01.01. ~ 2027.12.31. (12개월)

3,871,048,000

  라. 기초금액 : 금11,290,556,000원//35개월 (총액, 부가가치세 포함)

   ※ 우리시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1) 1차년도 : 금3,548,460,000원/11개월 (총액, 부가가치세 포함)

    2)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으로 하며, 가격입찰 시 35개월 총액으로 투찰하여야 함

     ※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확정 전의 계약은 지방의회의 예산심의결과에 따라 계약 금액이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이점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 일반경쟁, 총액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3. 공고일정

구   분

추 진 일 정

비 고

입찰 공고 기간

2024. 11. 29.

~ 2025. 1. 15.

조달청나라장터 및

진주시 홈페이지 참조

입찰참가등록

2024. 12. 17. 10:00~17:00

접수 : 진주시 매립장사업소

(직접방문, *우편접수 불가)

가격입찰

(나라장터 투찰)

2025. 1. 9. 09:00

 ~ 2025. 1. 15. 17:00

가격입찰은 나라장터(G2B)

상으로만 진행함

제안서 접수

 2025. 1. 15. 10:00 ~ 17:00

진주시 매립장 사업소 시설팀

제안서 평가

2025. 1. 21. 15:00

진주시 매립장 사업소 1층회의실

 ※ 상기 일정은 발주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4. 입찰참가 등록

가. 입찰 참가등록 : 2024. 12. 17(화). 10:00 ~ 17:00 *점심시간 제외 12:00~13:00제외

나. 장   소 : 진주시 매립장사업소 시설팀(055-749-4737)

다.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제출(우편 및 e-mail 등 접수 불가)

라. 평가기준 및 작성지침 교부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및 진주시 홈페이지(http://www.jinju.go.kr)

마. 제출(구비)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 날인) 1부【서식 1】

    2)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사본에는 원본대조필 명기 후 사용인감 날인)

    3) 법인등기부등본 1부 (법인인 경우에 한함)

    4) 법인인감증명서 1부 (법인인 경우에 한함)

     - 사용인감 사용하는 경우는 사용인감계【서식 2】

    5) 위임장【서식 3】및 재직증명서 1부(대리인인 경우에 한함, 신분증 지참)

    6)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서식 4】

    7)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1부【서식 5】

    8) 조세포탈서약서 1부【서식 6】

    9) 보안서약서【서식 7】

    10) 입찰자격 증빙서류(용역이행실적증명서(원본))【서식 8】

    11) 대표자 선임계【서식 9】

    12) 공동수급인 경우 공동수급표준협정서(공동이행방식)【서식 10】

    13) 합의각서【서식 11】


5. 가격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가. 입찰서(가격) 제출기간 : 2025. 1. 9. 09:00 ~ 2025. 1. 15. 17:00

  나. 개찰일시 : 제안서 심사 후 개찰

  다. 개찰장소 : 진주시 입찰집행관 PC

가격개찰은 시스템상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완료 후 진행됨.

  ※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으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본 용역은 일부 단순노무 용역이 포함된 용역으로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를 위해 최저 낙찰하한율을 적용하여 예정가격의 87.745% 이상이 되게 해야 하며, 입찰가격이 예정가격의 87.745% 미만인 경우 입찰가격 평점은 0점으로 처리함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으로 함


6. 제안서 제출 일정

  가. 접수일시 : 2025. 1. 15. 10:00 ~ 17:00까지

   나. 장    소 : 진주시 매립장사업소(☎ 055-749-4737)

   다. 평가기준 및 작성지침 교부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및 진주시

      홈페이지(http://www.jinju.go.kr)

  라. 제출(구비)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마. 유의사항

    1) 개인인 경우는 대표자인감, 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후 밀봉하여 인감증명서(사용인감계 포함), 공문과 함께 제출하여야 하며, 날인이 없는 제안서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함

    2) 제안서 작성내용의 허위사실이 발견될 때에는 입찰참가 제한, 낙찰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음

    3) 가격입찰은 나라장터로만 진행하며 추후 우선협상 대상 선정 시 가격 제안서 별도 제출


7. 제안서 발표

    가. 일시 : 2024. 1. 21.(수) 15:00 진주시매립장 사업소 1층 회의실

    ※우리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입찰등록 업체에 개별통보

  나. 장소 : 진주시매립장 사업소 1층 회의실 예정

  다. 발표참석인원 : 업체별 2명이내(발표자 포함)(재직증명서, 위임장, 신분증 지참)

  라. 발표시간 : 업체당 20분(제안설명 10분 이내, 질의응답 10분 내외)

  마. 발표순서 : 추첨에 의함

  바. 발표자 : 발표자는 소속 직원 중 해당 사업을 수행할 사업책임자(운영소장)로 제안서

      제출 시 명시한 사업책임자와 동일인이어야 하며 사업책임자가 설명해야 함. 제출 이후

      사업책임자의 퇴사, 질병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우리시의 승인을 받아 다른

      소속 직원(명시한 사업책임자와 동등자격 이상)으로 변경 할 수 있음.

    ※발표자가 제안서 제출 시 명시한 사업책임자가 아닌 경우 제출한 제안서만으로 평가함


8. 입찰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춘 자

나.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0년 이내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특수목적법인(SPC) 및 민간처리시설에서 발주한 30톤/일 이상의 음식물류폐기물 처리시설을 1년 이상 운영한 실적이 있는 자

※ 운영실적은 시설물 준공 이후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실적만을 인정하며, 공공처리시설의 경우 사업발주기관에서 발행하는 실적증명서에 한하여 인정(하도급 실적 불인정)하며 민간처리시설의 경우 「폐기물 관리법」제25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28조에 따른 시설용량을 증명할 수 있는 인허가증과 1년 이상 운영한 실적을 증명할 수 있는 세금계산서, 계약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한 것이 한하여 인정

※ 공동도급으로 수행한 실적은 시설규모(용량)에 용역참여지분율을 곱하여 산정함

다.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같은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지정되지 아니한 자

라. 상기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는 단독 또는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하고 입찰참가 등록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함

마. 공동도급으로 참여할 경우 구성원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3개사 이내로 구성하여야 하며, 구성원 모두 본 입찰에 요구되는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함

※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바. 공동계약으로 참여시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2023.3.28.일부개정)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따라야 하며 미이행에 따라 발생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입찰 참여자에게 있음

사. 입찰참가 등의 자격은 입찰공고일 전일을 기준으로 하며, 부도, 파산, 해산 또는 영업정지 상태에 있는 업체는 참가할 수 없음

  아. 입찰등록 마감일 기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자.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 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 마감일(개찰일 전일) 까지 조달청 고객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처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함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9. 협상절차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80%)과 가격평가(20%) 점수의 합산점수가 높은 순으로 협상

     순위를 결정하며, 1순위부터 협상을 통하여 발주처에 가장 유리하다고 인정되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평가방법, 평가항복 및 배점은 제안요청서 내용 참조.

 나. 가격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함

 다.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함

 라. 협상적격자에게는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통보하며, 미선정업체는 통보를 생략함.

 마. 결정된 선순위 협상대상자와 우선협상을 실시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차순위자와는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함. 다만, 선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 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함. (미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함) 협상기간은 협상 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함. 모든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이 결렬될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바.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내용을 가감하는 경우에는 그 가감되는 내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예정

     가격 범위 내에서 조정하여 계약금액을 결정할 수 있음

 사. 진주시와 협상대상자의 상호 이견 발생으로 협상이 결렬되어 계약이 체결되지 않을 경우

     협상대상자는 이에 따른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아.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의 평가방법, 평가기준 등 구체적인 사항에 관하여는 별첨“제안요청서”

     참조

 자. 상기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동법

     관련 규정에 의한 계약 일반조건 등을 준용함


11.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사업자에 대하여 납부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 참가 등록 시 제출하는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하며, 향후 입찰보증금 세입조치 사유 발생 할 경우 지급각서상의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함


나. 입찰보증금의 지방자치단체 세입조치에 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따르며, 낙찰된 후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등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됨


12.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제8장 입찰유의서

     무효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함. 무효입찰 사항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
     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대상

     에 해당될 수 있음



13. 청렴계약의 이행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공람ㆍ날인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


14. 안전보건수준평가 관련사항

가. 본 용역은 「산업안전보건법」제61조 및 「중대재해처벌법」제4조에 따른 안전보건수준평가 대상사업임

나.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 및 수급업체 안전보건수준평가에 관한 사항에 동의하고 입찰에 참여하는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본 사업에 대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작성하여 발주부서로 제출하여야 하며, 수급자 안전보건수준평가 실시에 협조하여야함


15.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별도로 제출해야 함

나. 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함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6. 유의 및 기타사항

가. 시설의 원활한 운영, 업무의 연속성 및 용역노동자 보호를 위해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현 종사자에 대하여 고용을 보장하여야 하며, 기술능력평가 제안서 제출시에 제출한「근로조건 이행확약서」는 계약체결 시 첨부하여 제출하고 이행하여야 함

 나. 「근로조건 이행확약서」에 따라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이를 불이행할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조치 등을 할 수 있음

다. 평가자료 작성에 소요되는 비용은 작성자가 부담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협상 내용을 공개하지 않음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로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음

마.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 입찰관련 회계예규, 제안요청서 등 필요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바. 입찰참가자 및 해당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참가자와 이해관계를 같이 하는 자의 소속 임직원은 해당 사업의 사전 규격 공개일로부터 제안서 평가일까지 해당 입찰과 관련하여 평가위원과 사전접촉이 금지되며, 계약체결전에 사전접촉이 확인된 경우에는 해당 참가자의 최종점수에서 10점을 감점하여 협상순위를 다시 선정할 수 있음

사. 모든 입증서류는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으로 반드시 공신력이 있는 관련기관의 증명서를 첨부하여야 함(입증서류가 첨부되지 않은 경우 실적을 인정하지 않음)

아. 입찰참가등록 시 입찰참가자격 입증서류, 인감(사용인감)을 지참하고 입찰자의 대표자나 대표자의 위임을 받은 대리인이 참석하여야 하며 대리인의 경우 위임장, 재직증명서를 제출하여야함(신분증 지참)

자. 본 건은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시설운영비  등 사후정산 대상 용역임

      - 시설운영비 금액은 제안요청서 참조

      -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회계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장제9절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하며,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아래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비  고

금168,328,965원

금132,605,830원

금17,173,310원

총괄분 기준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함

차.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 법령 및 우리시의 내부규정과 해석에 따름

카. 문의사항

  1) 제안서 등에 관한 사항 : 진주시 매립장사업소(☎055-749-4737)

  2)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 진주시 회계과(☎055-749-8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