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중부소방서 공고 제2024-8호
2025년 중부소방서 구내식당 조리 용역
수의계약 전자견적 제출 공고
1. 견적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중부소방서 구내식당 조리 용역
나.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 / 12개월
※ 용역기간 2025. 1. 1. ~ 2025. 12. 31.(12개월)을 기준으로 산정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일할 계산하여 계약 체결하며 실제 용역 기간은
예산 범위 내에서 계약기간 변경 가능합니다.
다. 용역장소 : 중부소방서 119안전센터 구내식당 5개소
다. 과업내용 : 주말(토, 일요일) 안전센터 직원 식사 제공 ※ 과업지시서 참고
라. 기초금액 : 금60,495,000원(금육천사십구만오천원) ※ 부가세 포함
※ 계약 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종사원들의 최저임금이 보장
되도록 사업부서에서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불이행 시 계약해지 및 해제가 가능합니다.
※ 투찰 전 반드시 과업지시서 등을 확인 후 투찰해야 하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2. 견적서 제출 및 개찰 일시
입찰서 접수
(투찰)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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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접수
(투찰)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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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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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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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16.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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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19.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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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19.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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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부소방서 입찰집행관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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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지연 및
연기될 수 있습니다.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입찰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관련 규정에 의거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습니다.
3. 계약방법
가. 총액계약, 지역제한, 소액수의(2인 견적 제출) 견적 대상 용역입니다.
나. 본 용역은 수의계약 대상으로 적격심사는 하지 않습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한 자
나. 「파견근로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7조에 의한 근로자파견사업의 허가를 받은 업체로서
현재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부산광역시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영업소 소재지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전일이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받은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 정보망에서 확인이 가능하여야 함
(http://www.smpp.go.kr)
라.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입찰보증금 및 귀속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항 제7호의 규정에
따라 면제하되, 전자입찰 참가신청 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의해 우리 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고, 제5장 수의계약운영요령 제3절 1-나-9)에 의하여 예정가격 대비 견적
금액이 88% 이상으로 입찰서(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를 계약
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하한율 이상 최저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방식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요령」(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라.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
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계약포기서를 제출한 경우를 포함한다)에는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 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7. 입찰의 무효 등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8.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우리 시에서는 부조리 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제공 시 뇌물공여죄로 형사 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부산광역시 공고 제2022-3019(2022.10.19.)호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및 계약 특수조건 이행을 준수.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9. 국민연금 및 국민건강보험료 등 사후정산 및 안전관리비 안내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산출내역서 금액 포함) 산정 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를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방
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
노무용역의 경우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나. 상기금액은 기성 및 준공대가 지급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규정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기성 및 준공대가 지급 시 정산하게 됩니다.
10. 안전관리비 산정 및 보건 확보의무
가. 본 용역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제9호에 의하여 도급, 용역,
위탁 등을 받는 자의 안전․보건을 위하여 안전관리비용을 계상하여야 합니다. 입찰
참가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대상액”*의 1%에 해당하는 금액을
“안전관리비”로 반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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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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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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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계약의 해제 해지 및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0조의2(계약의해제․해지등)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면 낙찰자결정을 취소하거나 해당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동법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의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이 제한되므로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12. 기타 유의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점에 기 근무 중인 근로자의 고용승계를 보장하여, 2025년
구내식당 조리 용역 업무의 연속성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입찰공고문,
용역계약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
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우리 서에서는 부조리 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 제공 시 뇌물공여죄로 형사 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제한을 받게 되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반부패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 관련 자료는 부산광역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 → 고시공고
[부산광역시 공고 제2022-3019(2022.10.19.)호]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5일 이내에 구비서류 및 낙찰금액 산출내역서를 부산광역시
중부소방서에 제출 후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계약체결 시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계약금액의 2%에 해당하는 부산광역시 지역개발채권을 대금청구 시 매입하여야 합니다.
사. 기타 문의
- 계약 관련 사항: 중부소방서 소방행정과 계약담당자(☎051-760-4121)
- 과업 관련 사항: 중부소방서 청문감사담당관 사업담당자(☎051-760-4186)
- 전자입찰 이용 관련 사항: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아. 개찰결과는 개찰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
개찰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2월 13일
부산광역시 중부소방서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