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공고 제2024 – 1691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본 공고는 사업의 연속성을 위하여 2025회계년도 예산이 확정되기 전에 시행하는 입찰 공고로 확정된 예산 범위 내에서 낙찰된 금액의 계약을 이행할 수 없는 경우 변경계약을 체결하여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2024년 12월 12일
고령군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도 음식물류폐기물 수집․운반 및 처리 용역(단가계약)
나. 용역위치 : 고령군내 공동주택 4,358세대
다. 용역기간 : 2025.01.01 ~ 2025.12.31.
라. 사 업 비 : 266,709,600원(5,100원 X 4,358세대 X 12월)
마. 기초금액 : 5,100원/세대,월(비과세)
※ 고령군 세대당 원가산정에 따라 폐기물처리비(주민부담금)는 낙찰자가 공동주택 세대주(주민대표)로부터 직접 징수하여야 합니다.
※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후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 실제 처리량은 예정 물량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음식물류폐기물 처리대행 수수료는 부가가치세법 제26조 제1항 제5호 및 같은법 시행령 제35조 제12호의 규정에 의거 부가가치세 면제 대상입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단가입찰이며, 전자입찰,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4. 12. 13. 10:00 ~ 2024. 12. 20.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 12. 20. 11:00 고령군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입찰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이 가능하며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가 없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 규정에 의거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등록 및 입찰마감일시는 익일 10:00로 하며, 개찰은 11:00에 실시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자격을 갖추고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나. 폐기물관리법 제25조의 규정에 의한 [업종 6786]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허가를 득한 자 중 아래사항의 실적증명 및 증명자료를 제출한 가능한 업체
(단, 허가증의 영업대상폐기물이 음식물류폐기물이어야함.)
- 음식물류 폐기물 수집·운반 전용차량 확보업체
- 폐기물처리시설 용량이 1일 50톤 이상 처리시설을 보유하고,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내 음식물류폐기물 처리실적이 5,000톤 이상인 업체
- 사료 또는 비료관리법에 의한 사료 또는 비료제조업 등록을 필한 업체
- 해양환경관리법에 의한 해양배출 금지로 인해 모든 음식물류 폐기물(음폐수 등)에 대해 적법한 육상처리가 가능한 업체(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함께 제출)
다. 실적증명서 제출기한 : 2024. 12. 19. 18:00까지
- 실적증명서는 환경사업소(방문 또는 FAX(054-950-6199)로 제출 가능하며, 제출 시 접수 여부를 반드시 확인[주무관 : 김찬수, 054-950-7053]하시기 바랍니다.
※ 실적증명서 미제출 후 입찰참여 업체는 개찰 시 서류 미제출로 제외 처리함.
라. 본 용역은 전자견적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견적 이용자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하여야 합니다.
5.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관한 법률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단,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군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의 규정 및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경상북도 예규) [별표4] 폐기물처리(수집․운반, 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의 87.745% 이상 금액으로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 가격중 입찰 참여업체에서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서면으로 우리군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적격심사대상 1순위가 2인 이상(입찰결과 동가)인 때에는 적격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최고점수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2순위 이하도 같음)
마. 적격심사시 이행실적은 최근 5년간 음식물류폐기물 처리한 실적으로 하며(기준용역규모 266,709,600원),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평가를 적용합니다.
바. 지역업체 참여도 평가는 배점한도(4점)를 적용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자 이용약관에 의합니다.
8.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 우리군의 청렴계약제 시행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을 숙지하고(우리군 홈페이지 등재) 청렴계약이행각서(업체제출용)를 공람, 날인하여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및 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용역계약
일반조건, 특수조건, 시방서, 과업지시서, 설계서, 지방자치단체 적격심사기준, 전자입찰이용약관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대금 청구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경상북도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해야 함.
다. 용역 및 과업내용에 관한 문의는 환경사업소(☏054-950-7053)로,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 등에 관한 사항은 재무과 회계담당(☏054-950-613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