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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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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24548-00 (유찰) 공고일시  2024/12/13 11:20
공고명 2025년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 용역(B구역)
공고기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수요기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공고담당자 정유정(☎: 051-605-415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19 16:00 개찰(입찰)일시 2024/12/19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056,346,000 원
   
배정예산
4,056,346,000 원
   
추정가격
4,056,346,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공고 제2024-1681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본 입찰(계약)은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 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 및 사업기간 등은 조정될 수 있으며, 본 계약은 2025년도 예산이 확정되면 체결하고, 계약의 효력은 다음 회계연도 개시 이후에 발생합니다.

 

※ 관련근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2025년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 용역 단가계약 (B구역)

  나. 구    역 : B구역 (당감1·2·4동, 부암3동, 개금3동, 전포2동)

  다. 용역범위 : 생활폐기물[일반(연탄재포함)쓰레기/음식물쓰레기/재활용품] ☞ 과업지시서 참조

  라. 계약기간 : 2025. 1. 1. ~ 2025. 12. 31.

  마. 기초금액 : 금4,056,346,000원(금사십억오천육백삼십사만육천원)

     ※ 「부가가치세법」제2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5조에 따라 부가가치세 면세 대상입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경쟁입찰, 긴급입찰, 단독이행, 적격심사 대상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폐기물관리법」제25조 (폐기물        처리업)에 따라 생활폐기물 수집 운반업 허가를 받은 자로 영업구역이 부산진구       되어 있으며 운용차량 및 인력을 보유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입찰참가등록마감일 기준 부산진구의 생활폐기물 수집 운반업 허가 또는 영업권          구역 변경허가를 득한 업체이어야 하고, 본 용역의 원할한 수행을 위하여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음.


  나. 2025년도 생활폐기물 수집 운반 원가계산용역 결과에서 산출한 아래의 인력 및       장비(차량)를 확보하였거나 할 수 있는 자

     

권역별

차량현황(대)

인력현황(명)

1톤

중·대형차

운전원

상차원

문전수거원

B구역

12.342

5.974

6.368

34.524

6.862

6.862

20.800

  다.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만 집행

      되므로 조달청에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는 입찰서 접수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참고


4. 입찰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신청 :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였거나,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 각호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 보증금의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5. 입찰(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공 고 기 간

2024. 12. 13. (금) 공고일

~

2024. 12. 19.(목) 개찰일

나. 입찰서제출(투찰)기간

2024. 12. 17. (화) 10:00

~

2024. 12. 19.(목) 12:00

다. 개찰일시 및 장소

2024. 12. 19. (목) 13:00 부산진구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라. 유찰 시 재입찰

2024. 12. 19. (목) 16:00 마감, 개찰은 개찰 당일 17:00

  ※ 유찰 시 재입찰에 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참가자가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평가기준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1>

         적격심사항목 및 배점한도 3. 입찰가격평가의 ‘추정가격 10억원 이상 단순노무용역’

     1) 이행실적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이행이 완료된 동종의 용역 수집·운반   실적금액의 합계로 평가 (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은 7년 이내)

  

 이행실적 인정범위

동종의 용역(생활폐기물(일반쓰레기/음식물쓰레기/재활용품/연탄재) 수집운반 실적 누계

② 생활폐기물 중 대형폐기물 수집·운반 실적 제외

③ 사업장 및 사업장생활계폐기물 수집·운반 실적 제외

     ➠ 기준금액은 해당용역의 추정가격인 금4,056,346,000원(부가세 제외)으로 하고,          실적인정 여부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름

     ➠ 이행실적은 발주부서인 부산진구 자원순환과 담당공무원 확인 후 날인받아 제출

     2) 경영상태 : 재무비율 평가방법과 신용평가방법 중 적격심사 대상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비율에 따른 평가 시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다음의 경영분석 자료를 적용한다.

Code No.

산업

자기자본비율

유동비율

E37, E381,2, E39

하수·폐수·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 처리, 환경 정화·복원업

49.86%

163.38%

  다. 지역업체 참여도는 공동수급을 허용한 입찰에 한하여 적용하며, 지역제한을 하거나 공동수급을 허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배점한도(5점)을 적용합니다.

  . 동일가격 입찰의 경우에는 적격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심사 결과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낙찰하한선 이하로 입찰한 업체는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하고 별도 통보하지 않으며,        적격심사 제출서류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예상종합 평점을          고려하여 일정 순위 업체까지 동시에 요구할 수 있으며,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적격통과점수에 미달된다고 판단되는 업체는 적격심사포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 유의서에 의합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9.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이행

  가.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의거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용역입니다.

  나. 적격심사 시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제5호 서식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 미 이행 시 계약 해지·해제 가능

  다.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라.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근로자 고용승계, 용역 계약기간 중 고용유지 등 「용역근로자 근로조건보호지침」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0.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 준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대상입니다.


11. 보험료 사후정산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및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폐기물 관리 및 수수료 등에 관한 조례」에 따라 이 용역은 노무비(직·간접노무비, 퇴직급여충담금 포함), 국민건강·노인장기요양·국민연금 보험료, 복리후생비에 대하여 각각 사후정산을 실시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국민연금 및 건강보험료 등에 대해서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금액을 가감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 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입찰공고문, 계약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 기준,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우리 구에서는 부조리 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 제공 시 뇌물공여죄로 형사 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 제한을 받게 되며, 이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반부패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마.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관계법령에 의하며 또한 관계 법령개정 등으로 인해 변경된 사항에 대해서는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개정된 내용을 적용합니다.


 

【 세부사항 확인 및 문의처 안내 】

 

 

 

전자입찰 이용안내: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용역에 관한 사항:

부산진구청 자원순환과

☎ 051-605-4432

입찰공고에 관한 사항:

부산진구청 재무과

☎ 051-605-4151

입찰결과 안내: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관리시스템 (http://www.g2b.go.kr)

 

 


2024년 12월 13일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