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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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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24590-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2/13 11:45
공고명 2025년 가야산생태탐방원 청사관리 야간경비용역
공고기관 국립공원공단 가야산생태탐방원 수요기관 국립공원공단 가야산생태탐방원
공고담당자 조영래(☎: 054-930-703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3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5,781,400 원
   
배정예산
115,781,400 원
   
추정가격
105,255,818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국립공원공단 가야산생태탐방원 공고 제2024-12호



(긴급) 일반용역 전자입찰 공고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임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제1항제2호를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입찰자: 입찰금액의 100분의5

   -계약상대자: 계약금액의 100분의1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1.1. 사 업 명: 2025년 가야산생태탐방원 청사관리 야간경비 용역

  1.2. 발주기관: 국립공원공단 가야산생태탐방원

  1.3. 사업위치: 경상북도 성주군 수륜면 봉양로1길 313(가야산생태탐방원)

  1.4. 사업기간: 2025. 1. 1.∼2025. 12. 31.(12개월)

  1.5. 기초금액: 금115,781,400원(추정가격 금105,255,818원+부가세 금10,525,582원)

  1.6. 과업내용: 시설 내외부 야간 경비순찰, 야간 시설 이용객 요청사항 처리, 시설 및 안전 긴급대처

  1.7. 기타사항: 사업위치, 세부과업내용 등 붙임 규격서(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 및 계약 방식

  2.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한 전자입찰입니다.

  2.2.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 계약입니다.

  2.3. 지역제한, 업종제한, 제한최저가 낙찰제, 적격심사, 청렴계약제 대상 용역입니다.

  2.3.「국가계약법 시행령의 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 및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계약지침」에 따라 긴급입찰이 적용됩니다.

  2.4.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일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3.1.「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로 같은 법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의한 자격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자로서 아래 자격을 모두 충족한 자이어야 합니다.

    3.1.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 “나라장터”라 한다)에 입찰마감일 전일 17:00까지 「경비업법」 제4조(경비업의 허가)에 따라 “시설경비업(1164)”을 등록한 자

    3.1.2.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 체결일까지 “경상북도”에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해당 사업에 관한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의한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서류상의 사업장 소재지)이 있는 업체

    3.1.3.「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 중기업 및 소기업,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의한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의해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3.1.4.「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에 의해 발급된 “직접생산증명서(세부품명: 시설물경비서비스, 세부품명번호: 9212159901)”를 소지한 자

    3.1.5.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직접생산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3.2.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3.「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3.4.「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해당하는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3.5. 공고일 현재 등록취소, 휴업, 폐업, 업무정지 및 자격정지와 기타 행정관청의 행정처분을 받은 자,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결격사유가 있는 자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공동도급계약: 불허


5.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5.1.「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5.2. 입찰자의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임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의 대표자(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 상호 등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에는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에 따라 무효입찰로 처리됩니다.

  5.3.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입찰로 처리됩니다.

  5.4.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 증명 서류, 관련 면허 증명 서류 등)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입찰서 제출 및 개찰

  6.1. 제출기간: 2024. 12. 13.(금) 16:00∼2024. 12. 19.(화) 10:00

    -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6.2. 개찰일시: 2024. 12. 19.(화) 11:00 이후

  6.3. 개찰장소: 가야산생태탐방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가 발생할 경우 개찰이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6.4. 재입찰 여부: 허용

    - 본 공고가 유찰될 경우 재공고 또는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므로 반드시 개찰결과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예정가격

  7.1.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나라장터 예비가격작성프로그램 이용), 임찰참가자가 추첨한(2개씩 선택) 금액 중 가장 많이 선택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7.2. 동일가격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7조(동일가격 등의 입찰인 경우의 낙찰자 결정)에 따라 나라장터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8. 입찰보증금

  8.1.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서에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 시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8.2.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소정의 기한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여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 귀속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8조 및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국고(공단)에 귀속하며,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9.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 방법

  9.1. 가격입찰 후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9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3일 이내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제4조에 따라 적격심사 서류 원본 전체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1.1. 제출방법: 우편, 팩스, 직접 제출

    9.1.2.제출서류: 적격심사신청서,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일반용역이행실적증명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직접생산증명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인감증명서

    9.1.3. 기타사항: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상의 인감으로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9.2. 적격심사 기준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별표2] 시설분야용역 적격심사 심사항목 및 배점한도 중 “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으로 평가한다.

  9.3. 낙찰자 선정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10조(낙찰자 결정)에 따라 종합평점 85점 이상인 자로 결정합니다.


10. 청렴계약제 시행

  10.1.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10.2. 입찰자는 나라장터 전자입찰서 제출 전에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내용을 확인하고 그 내용에 동의하면 입찰에 응해야 합니다.

  10.3. 계약의 체결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제공 시 뇌물공여죄로 형사고발 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됩니다.

  10.4. 입찰자 및 낙찰자는 청렴계약제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4.1. 입찰 시:「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전자입찰서에 청렴계약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4.2. 계약체결 시: 계약상대자와 현장관리인이 서명한 청렴계약·인권경영 이행각서”, 발주처와 계약상대자가 서명한 청렴이행 공동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4.3. 준공 시: 발주처와 계약상대자가 서명한 “청렴이행 공동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11.1.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대상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아래의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1.1. 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 지급

    11.1.2. 퇴직금, 의료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 등 법정부담금 지급

    11.1.3.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11.1.4.「근로기준법(제107조, 제114조)」,「최저임금법(제28조)」,「남녀고용평등과 일ㆍ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제37조)」 준수 등

  11.2.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으면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사업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으면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11.3. 계약상대자는 사업기간 중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됩니다.


12. 안전보건 확보

  12.1. 계약상대자는 계약 수행을 위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의 의무 사항과 국립공원공단 「안전보건관리 계약특수조건」에 따른 안전·보건 확보 의무 사항을 이행해야 합니다.

  12.2. 계약상대자는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산업안전보건법」 제63조 및 「공공기관의 안전관리에 관한 지침」에 따라 위험성평가를 이행하고 그 결과를 발주처에 제출하여야 하며, 발주처는 점검결과에 따라 보완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3. 기타사항

  13.1. 입찰자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13.2. 입찰자는 공고문, 용역입찰유의서, 용역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특수조건, 정부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등 관련 법령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3.3.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등은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9장, 「용역계약일반조건」 제27조3,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 제13조의2에 따라 사후정산합니다.

  13.4. 해당 용역기간을 12개월(2025. 1. 1.~2025. 12. 31.)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동 건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13.5. 적격심사 서류 등 제출한 자료는 공고일 이후 발급한 확인서이어야 하며, 모든 자료는 반환되지 않고 계약문서에 포함됩니다.

  13.6.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전까지 계약보증금(보증서 또는 증권 등) 납입하여야 합니다.

  13.7. 공단은 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계약 목적의 달성을 위하여 계약대금 채권의 양도·양수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이상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2. 13.


국립공원공단 가야산생태탐방원장




------------------------- 계약 및 사업 관련 문의 안내  -------------------------

 ☞ 입찰·계약 관련 이의제기와 업무 개선사항 문의 : 계약담당 조영래 (☎ 054-930-7030)

 ☞ 과업지시서(설계내역서) 등 사업내용 관련 문의 : 사업담당 김용휘 (☎ 054-930-7031)

 ☞ 기업 규제애로 관련 제보 및 상담 : 국립공원공단 기업성장응답센터 (☎ 033-769-9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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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 Hot-Line 제도 안내

 

우리 공단에서는 입찰 및 계약과정에서의 불편, 부당한 사항에 대하여 발주기관과 직접 통화할 수 있는 청렴 핫라인(Hot-Line)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제보내용에 대하여는 사실여부 확인 등 철저한 조사를 통하여 공정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입찰 및 계약 관련 불편, 부당행위 제보 : 국립공원공단 감사실 (☎ 033-769-9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