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소방서 공고 제2024-3호
2025년도 사상소방서 현업부서 청사 청소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사각형입니다.](https://www.pro1.co.kr/webhtml/svc/20241213/20241224811-00-PIC7DBD.gif)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 찰 명 : 2025년 사상소방서 현업부서 청사 청소용역업체 선정
나. 위 치 : 부산광역시 사상구 삼덕로 17 (삼락119안전센터) 등 6개소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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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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층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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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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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락119안전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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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03.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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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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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상구 삼락동 402-4 (사상구 삼덕로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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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전119안전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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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0.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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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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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상구 감전동 165-19 (사상구 가야대로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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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례119안전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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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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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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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상구 주례동 315-6 (사상구 양지로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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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라119안전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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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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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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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상구 모라동 1343-1 (사상구 백양대로 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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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장119안전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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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5.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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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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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상구 학장동 168-3 (사상구 학감대로 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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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조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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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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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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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구 낙동대로 1660-1(구포동 106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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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계약기간 : 2025. 1. 1. ~ 2025. 12. 31.(용역기간 12개월)
라. 과업내용 : 현업부서 청사 청소 등 (과업지시서 참조)
마. 기초금액 : 금51,813,000원(금오천일백팔십일만삼천원)
바. 계약방법 : 소액수의, 총액계약, 제한경쟁(지역,업종), 제한적최저가(88%),
소기업·소상공인 우선조달
※ 계약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근로자에게 예정가격 산정시 산정한 노임단가에 낙찰율을 곱한 수준 이상 (최저임금액이상의 임금) 지급하여야 하며, 불이행시 계약 해지․해제가 가능합니다.
2. 견적제출 입찰등록 및 개찰일시
가. 견적서 제출 기간 : 2024. 12. 16.(월) 10:00 ~ 2024. 12. 20.(금)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 12. 20.(금) 11:00 / 사상소방서 입찰집행관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이며, 지역제한경쟁입찰입니다.
나. 본 용역은 전자입찰 방식에 의한 소액수의(총액) 견적입니다.
다. 입찰참가신청서는 별도로 접수하지 않아도 되며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라. 본 용역은 수의계약대상 소액용역으로 적격심사는 하지 않습니다.
마. 본 용역의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우리서 계약담당부서에 입찰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와 우리서가 요구하는 계약관련 서류를 계약담당공무원에게
제출해야하며,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4.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 한 자
나. 입찰 공고일 전일 현재 부산광역시에 주된 영업소를 두고(낙찰자는 계약체결일
까지), 입찰일 전일 현재 조달청 전자입찰이용등록을 한 업체로서「공중위생관리 법」제3조 제1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3조 제1항에 건물위생관리업 등록을 필한 업체
다.「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로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등에 의거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 소지업체
※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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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5.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231호, 2022.12.23.)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제12항「다」호에 해당되는 경우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6. 계약의 해제 해지 및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한
지방계약법 제30조의2(계약의해제해지등)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면 낙찰자
결정을 취소하거나 해당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지방계약법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에 의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이
제한되므로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7. 청렴계약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부산광역시 공고 제2022-3019(2022.10.19.)호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8. 보험료 사후정산 및 안전관리비 안내
가. 본 용역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반영
대상용역으로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비가격 기초금액에 반영된
아래의 보험료 요율을 조정없이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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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도 적용 요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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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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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노무비 ×3.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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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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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료 ×12.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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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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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노무비×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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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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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노무비×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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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재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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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노무비×0.9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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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국민건강보험료,노인장기요양보험료,국민연금보험료 등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271호(‵23.12.21.) 제1장 제9절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용역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제9호에 의하여 도급, 용역, 위탁 등을 받는 자의 안전․보건을 위하여 안전관리비용을 계상하여야 합니다. 입찰 참가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대상액”*의 1%에 해당하는 금액을 “안전관리비”로 반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 제2조제1항제2호에 의하여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대상액”이란 「예정가격 작성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등 관련 규정에서 정하는 공사원가계산서 구성항목 중 직접재료비, 간접재료비와 직접노무비를 합한 금액(발주자가 재료를 제공할 경우에는 해당 재료비를 포함한다)을 말한다.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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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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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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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입찰공고문, 용역계약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청렴계약이행 관련자료는 [부산광역시 홈페이지 (http://www.busan.go.kr) →
고시공고「부산광역시 공고 제2022-3019(2022.10.19.)호] 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8호 또는 9호,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5일 이내에 낙찰결과에 따른 산출내역서를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입찰참가 신청자는 입찰 관련 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 될 경우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사. 등록절차와 G2B(나라장터)이용안내는 정부 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고, 계약관련 사항은 계약부서(담당자 정병화, ☏051-760-442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2월 16일
부산광역시 사상소방서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