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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HDE001360869-01 공고일시  2024/12/13 14:39
공고명 태성대아파트 등 2개소 시설관리용역
공고기관 공군항공안전단 수요기관 공군항공안전단
공고담당자 노관형(☎: 02-827-715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3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4/12/13 09:00 ~ 2024/12/18 16: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19 10:3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98,569,764 원
   
배정예산
1,324,541,160 원
   
추정가격
1,204,128,327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긴급] 입 찰 공 고

1. 본 입찰은 전자입찰/전자계약 및 청렴계약제 대상 사업입니다.

본 사업은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23조의3(2단계 경쟁 등의 입찰의 제외대상)에 해당되는 ‘노무용역’으로 근로자에 대한 적정임금 지급 등을 위해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제76조의4(근로조건 등의 명시) 및 용역계약일반조건 제27조의 4(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에 따라 근로조건 이행확약 및 노무비 구분관리제도가 적용되며 이를 이행하지 않을 계약 해제·해지가 가능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최저임금이 보장되도록 입찰서(입찰금액) 제출 시 특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태성대 등 2개소 시설관리용역 / (용역인원 총 28명)

  나. 예  산  액                : 1,324,541,160원(제비용 및 부가세 포함)

  다. 기초 예비가격공개         : '24. 12. 13(금

  라. 입찰참가등록마감 일시     : '24. 12. 18(수) 17:00

   SMS서비스를 반드시 신청하여 입찰단계별 문자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12항 기타사항 참조).

      SMS서비스를 신청한 경우에만 적격심사 대상통보 등의 문자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미신청에 따라 문자안내를 받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업체에 있음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서 제출 마감 일시     : '24. 12. 19.(목) 10:00

  바. 개찰일시                  : '24. 12. 19.(목) 10:30

  사. 적격심사 서류접수 마감일시 : '24. 12. 23.(월) 15:00한

  아. 계약종류 / 낙찰자 결정방법: 총액계약 / 적격심사

  자. 계약기간 / 장소           : '25. 01. 01. ~ ’25. 12. 31. / 서울시(대방동, 신길동)

   본 사업의 예산은 12개월('25. 01. 01. ~ '25. 12. 31.)로 산출되었으며 계약 행정기간 고려 '25. 1월 이후 경과 된 일수는 일할 정산 후 용역비를 지급합니다.

국방부 일반용역적격심사기준에 관한 훈령 제9조 제5항에 의거 적격심사에 소요되는 행정 소요일수를 감안하여 예정가격 이내 입찰자를 대상으로 동시에 적격심사를 시행하므로 같은 기준 제7조 제1항에 따라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국방전자조달정보체계(이하 ‘시스템’)) 받은 입찰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지정된 기일 이내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미 제출 시 적격심사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합니다.(적격심사대상자 통보는 시스템으로 통보되며, 별도의 유선통보 과정이 없으니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시스템 미확인에 의해 발생하는 문제는 업체의 귀책임을 알려드립니다.

3. 입(개)찰, 입찰 관련 서류 열람

  가. 입(개)찰은 우리 부대 입찰담당관에 의해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용 컴퓨터에서 실시합니다.

  나. 내역서 및 기타 입찰에 관한 내용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게재됩니다.

  다. 전자입찰에 관한 진행절차, 전자입찰 관련 특별유의서 및 약관 등 기타사항은 국방전자조달 시스템(www.d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이라함)시행령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유자격업체로서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1) 공동주택 관리법에 따른 주택관리업(업종코드1445)

    2) 공중위생관리업에 따른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

    3) 경비업법에 따른 시설경비업(업종코드1164)

    4)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 : 1260)에 대한 사업자등록을 필한 업체

  나. 당해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국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5조(전자입찰 참가를 위한 업체등록)의 절차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입찰등록)마감일시까지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서 발급,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업체등록, 국방전자조달에 사용자등록을 마친 후 전자입찰참가 신청 절차에 따라 신청을 필해야 합니다.


5. 입찰참가 등록 시 제출서류(첨부파일 제출서류)

  가. 입찰보증금 전자보증서(지급각서 대체가능)

   ※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3항 6호에 의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한시적인 조치사항으로 ’23. 12. 31.(일)까지 입찰보증서를 지급각서로 대체가능.(단, 최근 1년 이내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업체 등 계약체결을 기피 할 우려가 있는 자는 대체하지 아니함.)

   ※ 전자보증서 미발급 시 현금에 의한 입찰보증금 납부 가능

  나.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5조 및 제9조에 의거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업체등록 및 입찰참가 신청 시 상기 서류에 대해서는 첨부파일로 제출해야 합니다.

  다. 모든 서류는 최근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원본과 상이 없음을 확인한 후 제출)

   ※ 제출한 서류 중 허위로 작성된 서류가 포함된 것으로 판명된 때는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하며, 동 시행령 제37조 3항에 의한 면제 대상은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 내용에 동의함으로써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발급 청약 시“국가종합전자조달 공고번호”를 확인하시고 전자보증서로 발급 가능하며 “입찰참가신청서작성”화면에서 전자보증서 도착 여부를 확인하여 이를 첨부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 전자보증서 발급 시 피보험자 명은 공군항공안전단(사업자등록번호:118-83-00060)이며, 보증금액은 투찰 금액의 2.5%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가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국가계약법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국고에 귀속되며, 같은 법률 제27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의하여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2조 제1항 및 제5항에 의거 “국방부 일반용역적격심사기준에 관한 훈령”에 의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투찰한 업체의 순으로 당해 계약이행능력을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 동일가격 입찰일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7조 의거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8. 낙찰자 결정에 필요한 사항

  가. 적격심사는 “국방부 일반용역적격심사기준에 관한 훈령”에 의하며, 평가 기준은【별표2】의 “추정가격 5억 원 이상 용역” 세부 심사기준을 적용하며,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으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심사에 따른 평가기준일은 입찰공고일로 합니다. 다만, 본 공고 건이 재공고 시에는 재공고일, 정정공고 시에는 최초 입찰공고일, 결격 여부는 낙찰자 결정일을 평가기준일로 합니다.

  다. 적격심사 평가 기준(100점)

   1) 해당용역 수행능령(35점)

     가) 이행실적(10점)

   ∘ 동등 이상 용역 : 500세대 이상 아파트의 시설, 경비, 미화 관리 모두 이행실적

   ∘ 유사용역 : 500세대 미만 아파트의 시설, 경비, 미화 관리 모두 이행실적

     나) 경영상태(25점) : 신용평가 등급으로 평가(훈령 [별표5] 참조)

   2) 근로조건 이행계획의 적정성(5점) : (훈령 [별표2의 2] 참조)

   3) 입찰가격(60점) : 입찰가격 평점산식 평가

   4) 신인도(+1.5 ~ -3) : (훈령 [별표6] 참조)

   5) 결격사유(-25)

  라. 심사서류 제출

   1) 심사 대상자 선정 여부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2항 “아”호에 따라 SMS 서비스 수신 신청을 통하여 심사 대상자 선정 여부 문자 안내받으시기 바라며, SMS 서비스 수신 미신청 등으로 인하여 안내받지 못하였을 경우 일체의 이의제기를 할 수 없습니다)

   2) 선정된 대상자는 심사서류를 제출 마감 일시까지 국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3) 마감 일시까지 서류가 제출되지 않을 경우 추가제출 기회를 부여하지 않고, 적격심사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며,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서류를 제출한 경우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입찰참가 자격 제한조치를 받습니다.

   4) 제출 시 유의사항

    가) 신인도 고용 창출 관련 서류제출 시 증빙서류의 효력, 월별 고용인원 현황(전체 고용인원, 해당(신규,장애인, 여성) 고용인원, 퇴직자)이 모두 확인 가능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창업 초기기업 확인을 위하여 법인일 경우 법인등기부 등본,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 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경우에는 국방전자조달(D2B)시스템에 첨부된 “국방부 일반용역적격심사기준에 관한 훈령” 반드시 확인 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9. 입찰 무효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 입찰유의서 제12조에 의합니다.

  나.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의거 입찰의 취소 의사를 표시(입찰 취소신청)한 경우 당해 입찰서를 무효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 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전자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서 취소 의사의 표시는 개찰시간 전까지 본 시스템의 입찰 취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 참여시 시스템 내 ‘조세포탈 사실 없음 서약서’를 제출한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고, 이후 허위로 판명될 경우 미적격자에 대한 입찰은 무효처리하며 해당 업체는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입찰참가자격은 최종 낙찰 결정까지 유지되어야 하며, 낙찰 이후 계약 전 부정당제재 처분이 개시되는 업체에 대해서는 계약을 체결하지 않습니다.

  마.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입찰을 대행할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제4호 및 11호에 따라 당해 입찰은 무효인 입찰에 해당하며,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법 제27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10. 예정가격의 결정

  기초 예비가격 및 사정률 범위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에 게시되며, 예정가격은 기초 예비가격을 기준으로 사정률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 예비가격 중 2개의 번호를 선택하면 다수선택번호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11.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3조 및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9장에 따라 사후정산합니다.

  나. 해당 용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23조의3 각호에 해당하는 단순 노무 용역으로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반영하여야 합니다.

   1) 태성대아파트

기준 : 인, 월 / 단위 : 원

구 분

인 원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관리소장

1

145,222

18,806

184,343

341,377

행정담당

1

87,417

11,320

110,967

205,495

관리과장

1

131,390

17,015

166,786

308,863

기전기사

3

293,709

38,043

372,831

690,432

경비원

4

381,756

49,436

484,596

897,404

미화원

3

233,604

30,249

296,535

549,141

13

1,273,098

164,869

1,616,058

2,992,712


   2) 우주마루 아파트

기준 : 인, 월 / 단위 : 원

구 분

인 원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관리소장

1

145,222

18,806

184,343

341,377

행정담당

1

87,417

11,320

110,967

205,495

기전기사

3

293,709

38,034

372,831

626,874

경비원

2

190,878

24,718

242,298

397,856

미화원

3

233,604

30,249

296,535

549,141

청소용역원

5

389,340

50,415

494,225

915,235

15

1,340,170

173,542

1,701,199

3,035,978

  다. 대가 지급 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9장에 따라 정산하고 대가 지급 청구 시 같은 기준 제94조에서 정한 확인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 관리 의무사항 준수

  가.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 「산업안전보건법」 및 같은 법 시행령, 그 밖의 안전·보건 관계법령이 정하는 사항을 숙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조치 이행 확약서」를 완전히 숙지한 다음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단, 낙찰시에는 동 확약서를 대표자가 기명․날인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사항(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제6조)>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2.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3. 중앙행정기관 · 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4.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3. 기타 입찰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서 내역서, 과업지시서, 계약특수조건, 국방부 일반용역적격심사기준에 관한 훈령, 청렴이행서약서, 국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조달업체이용약관, 계약예규에서 정한 입찰유의서 및 계약일반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 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업체에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사용자등록”을 하여야 하며, 그 절차는 ①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서를 발급 ②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업체등록 ③ 국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사용자등록 신청”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다만,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업체등록을 하고 승인을 받은 후 1일이 경과 하여야 국방전자조달 사용자 등록신청이 가능합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 관련하여

   1) 전자입찰서 제출은 24시간 가능하며, 입찰서 제출 마감 시간 이후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합니다.

   2) 전자입찰서는 입찰참여 업체에서 제출한 입찰참가 신청이 당 부대 등록심사를 통하여 입찰 등록이 확정된 업체에 한하여 제출할 수 있으며 입찰서 등 서류 제출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2)'항에도 불구하고 입찰참가자가 과다하여 개찰 전에 확인·판정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참가 자격 및 낙찰예정자 확인을 개찰 후에 확인·판정할 수 있습니다.

   4) '3)'항의 경우 개찰 후에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것으로 판단된 입찰자 또는 입찰 취소를 신청하여 승인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도 예정가격 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라.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동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마. 마감 시간이 임박하여서는 통신속도가 지연될 수 있으므로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를 각각 일정에 따라 여유를 가지고 입력하여 전송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투찰 마감 시간에 임박하여 제출할 경우 시스템 문제 발생으로 인한 입찰 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찰 참가하기 바랍니다.

  바. 입찰(개찰)은 입찰공고에서 정한 시간에 실시하며 전산 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계약관은 개찰일시를 연기하거나 입찰을 취소, 재공고 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사.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입찰참가 신청 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단, 낙찰 시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서면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아. 입찰단계(입찰 등록심사, 심사 대상 선정 및 결과, 낙찰자 결정 등)별 SMS 서비스 수신 신청은 국방전자조달(www.d2b.go.kr)메인화면 하단 좌측의 [SMS 서비스 신청] 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 신청방법은 국방전자조달 공지사항의 ‘SMS 서비스방법 변경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 본 입찰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한 요구 등 부패행위가 있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계약부서(☏02-827-7153), 감찰실(☏02-827-7033)로 신고하거나, 국방부 홈페이지(www.mnd.go.kr) 상단메뉴의 국방 민원(민원신청, 국방신고센터, 익명신고) 또는 하단의 신고메뉴(익명신고, 공익신고, 예산 낭비)를 이용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14. 공지사항

  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에서는 첨부된 입찰공고서 및 내역서만 활용되고 기타사항들은 입찰 진행과 무관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나. 국방전자조달 홈페이지(www.d2b.go.kr)에서 품목명세서 세부항목(항목번호, 조달요구번호, 군급, 재고번호 등)은 입찰 진행과 무관하며, 예산총액만 유효합니다. 따라서, 첨부파일 형태로 존재하는 내역서 등을 활용하시기 바라며, 계약이행을 위해서는 계약특수조건 등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약관 제7조에 따라 시스템에 게시된 내용과 붙임 파일 형태의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다른 경우에는 붙임 파일의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우선하며, 다만 입찰공고일은 시스템에 게시한 날이 우선한다.

  라. 본 사업은 하도급 관련 건설산업기본법, 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관련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사업주관부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와 관련하여 입찰공고 및 계약 문서에 포함된 물품구매(제조)/용역 계약일반조건, 물품구매(제조)/용역 입찰유의서, 정부 입찰 ·계약집행기준, 물품구매(제조)/용역 계약특수조건 위반 시 계약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5. 입찰에 관한 추가정보를 입수할 수 있는 주소, 연락처

    가. 주소 : 서울시 동작구 동작우체국 사서함 5호 공군항공안전단 재정과 (우:07056)

    나. 관련 업무 전화

        1) 입찰, 적격심사, 계약, 대금지급 업무 담당 : (02) 827-7153

        2) 사업 관련 및 대금지급 요청 업무 담당    : (02) 827-7280

    다. 전자입찰에 관한 문의사항

        1) 방위사업청 전산정보관리소 전자입찰 서비스 데스크 : 1577-1118(ARS 1번)

        ※ 안내시간: 평일 09:00 ~ 18:00까지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2. 13.


공군항공안전단 계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