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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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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25103-00 공고일시  2024/12/13 14:48
공고명 2025년 광명도시공사 소방안전관리 용역
공고기관 광명도시공사 수요기관 광명도시공사
공고담당자 재무계약팀(☎: 02-2610-731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총액)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8,475,000 원
   
배정예산
38,475,000 원
   
추정가격
34,977,273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2025년 광명도시공사 소방안전관리 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 본 안내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른 회계 연도개시 전 또는 예산 확정전의 계약으로 지방의회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이 조정되거나 계약체결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계약상대자는 어떠한 손해배상이나 이의제기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안전보건관리서약서를 제출한거승로 간주하며, 안전보건수준평가 및 안전보건관리 계획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 본 공고의 계약의 효력은 예산이 배정된 이후 발생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계약이 2025. 1. 1. 이후 체결될 경우 유지보수료는 일할 계산하여 지급합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 공사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이 입찰 설명서는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 계약담당자(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재무계약팀 ☎ 02-2610-7313

○ 수요기관(과업내용 상세):

 과업지시서 참조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2025년 광명도시공사 소방안전관리

 ○ 용역기간: 2025. 1. 1. ~ 2025. 12. 31.

 ○ 용역대상:‘과업지시서’참조

 ○ 용역내용:‘과업지시서’참조

 ○ 기초금액: 금38,475,000원(금삼천팔백사십칠만오천원)

             (추정가격: 금34,977,273원 / 부가가치세: 금3,497,727원)

   ※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입찰자가 면세 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을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 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 금액으로 합니다.

 ○ 입찰 개시일시 : 2024. 12. 17.(화) 10:00 

 ○ 입찰 마감일시 : 2024. 12. 19.(목) 10:00

 ○ 개찰일시 및 장소

   - 개찰일시 : 2024. 12. 19.(목) 11:00

   - 개찰장소 : 광명도시공사 입찰집행관 PC


2. 견적서 제출 및 계약 방식

 ○ 소액수의(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총액입찰, 전자입찰입니다.

 ○ 적격심사 비대상이며, 공동수급은 불허합니다.

 ○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3.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입찰의 참가 자격) 및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 자격요건의 증명)에 의한 자격을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제29조의 규정에 따라 일반소방시설관리업(1508) 또는 전문소방시설관리업(2841)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견적서 제출 안내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경기도 광명시에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계속 두고 있어야 합니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하여야 합니다.

    ※ 소기업  소상공인확인서는 계약 체결일까지 발급된 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 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함)

 ○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가합니다.


4. 견적서 제출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전일이 토요일 및 공휴일인 경우에는 직전 평일)까지 조달청 고객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조달청 콜센터(☎1588-0800)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규칙」제42조제5호나목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붙임】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5. 견적 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입찰공고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등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예정가격작성 및 계약상대자 결정 방법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에서 작성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입찰에 참가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 예정가격 이하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예정가격의 88%이상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소액견적 대상용역으로서 적격심사는 하지 않습니다.

 ○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 계약상대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71호, 2024. 1. 1.)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 1>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로 하며, 신속한 판단을 위하여 상기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지 1>에 따른 각서를 징구하고 우선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계약을 체결한 이후에 배제사유에 해당되는 사실이 발견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게 되오니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는지 여부를 사전에 필히 확인하여 견적제출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특히, 수의계약 배제사유 제4호 <공사 또는 기술용역의 경우 기술자 보유현황이

      관련법령에 따른 업종등록 기준에 미달하는 자> 해당여부 확인바람

 ○ 개찰결과 전산상 오류 및 기타 본 입찰과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입찰보증금) 규정에 의하여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하며,

 ○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같은 법시행령 제38조(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따라 입찰금액의 25/1000 이상으로 입찰보증금을 우리 공사에 납부하여야 하며 미납부 시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8. 청렴이행각서 제출

 ○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이행 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계약보증보험증권 제출

 ○ 계약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51조(계약의 이행보증) 제5항 따라 계약금액의 10/100 이상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계약보증보험증권으로 갈음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필요한 조치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 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전자계약서 첨부문서에 의한 응답으로 갈음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2항 제3호 가목의「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안전․보건조치를 소홀히 하여 근로자 등에게 사망 등 중대한 위해를 끼치는 업체는 입찰 참가 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기타사항

 ○ 입찰 참가자는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 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지역개발기금 설치 조례제7조(매입대상 및 기준)에 따라 대금청구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12. 보충정보 제공처

 ○ 전자입찰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 광명도시공사 홈페이지 (https://www.gmuc.co.kr/)

 ○ 계약관련 사항 문의처 : 광명도시공사 재무계약팀 (02-2610-7313)

 ○ 용역관련 사항 문의처 : 광명도시공사 안전관리실 (02-2610-2086)


2024. 12.  .


광명도시공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