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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225003-00 공고일시  2024/12/13 17:36
공고명 2025년 공중화장실 청소 위탁관리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김포시 맑은물사업소 수요기관 경기도 김포시 맑은물사업소
공고담당자 김민지(☎: 031-5186-449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총액)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4,500,000 원
   
배정예산
54,500,000 원
   
추정가격
49,545,455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




우편번호 : 10123

주    소 :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로 152, 김포시 맑은물사업소

홈페이지 : http://www.gimpo.go.kr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ㆍ입찰공고번호 : 김포시 맑은물사업소 하수과 공고 제2024-33호

  ㆍ전자조달공고번호 : 제20241225003-00호

  ㆍ공   고   명 : 2025년 공중화장실 청소 위탁관리 용역

  ㆍ입찰마감일시 : 2024. 12. 19.(목) 10:00

  ㆍ수 요  기 관 : 경기도 김포시 맑은물사업소

본 공고서는 김포시가 집행하는 수의견적제출(이하 편의상 ‘입찰’로 표기함)에서 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 희망자는 고서 및 첨부된 규격서와 과업지시서 등을 열람하여야 하며,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향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수의계약배제사유에 해당하거나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 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 김포시 맑은물사업소 하수과 김민지(☎ 031-5186-4495)

○ 과업 및 규격문의 : 김포시 맑은물사업소 하수과 김창국 (☎ 031-5186-4514)


김   포   시

맑은물사업소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2025년 공중화장실 청소 위탁관리 용역

  나. 계약방법 : 전자입찰, 총액입찰, 소액수의

  다. 용역개요 : 북변화장실 등 4개소

  라. 용역현장 : 김포시 북변동 380-44번지 등

  마. 용역인원 : 1명

  바. 기초금액 : 54,500,000원 / 추정가격 : 49,545,455원(부가세별도)

    * 원가산정 주요기준 : 인건비 - 2024년 건물위생관리업 표준도급비 산출기준표 중      단순노무종사원 단가 적용 / 재료비 등 – 물가정보지, 견적가      / 일반관리비 5%, 이윤 10%

    2025년 회계연도 예산이 확정되기 전에 시행하는 입찰공고로써, 지방의회의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공고의 취소 및 변경, 계약금액의 변경, 낙찰 취소가 될 수 있으며, 최종  낙찰자와의 계약 시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 체결합니다. 

  사.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

    과업내용 및 장소를 포함한 기타 세부사항은 전자입찰 공고서에 첨부된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입찰개시일시

입찰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4. 12. 17. 10:00

2024. 12. 19. 10:00

2023. 12. 19. 11:00

김포시 맑은물사업소 하수과 입찰집행관 PC

※ 개찰결과 낙찰하한선 미달로 유효한 입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개찰 당일 재입찰을 실시하며, 개별 재투찰 안내는 해드리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경기도 김포시 내에 소재한 업체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및 공중위생관리법령에 의거 입찰참가자격등록마감일시까지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으로 입찰참가 자격을 등록한 업체

  라.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판로지원법」 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가자격이 있으며,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건물청소서비스】를 소지한 자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함)

중소기업확인서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에 의거 적격심사(계약이행능력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수의계약 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계약체결일까지) 중소기업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중소기업 확인은 적격심사(계약이행능력심사)서류 제출마감일까지(수의계약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 다만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적격심사(계약이행능력심사) 서류제출 마감일(수의계약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까지

   중소기업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한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자격 제한)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나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공동계약 : 불가

5.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기준

    -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후

    -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하여 결정합니다.

  나. 계약상대자 결정기준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수의계약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견적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며, 선순위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제외한 경우에는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6.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등

  가. 본 용역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퇴직급여충당금(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사후 정산하며,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입찰금액에 조정 없이 반영 해야 합니다. 다만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나.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을 위하여 기성 및 준공검사 시에 납입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다. 국민건강보험료 등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금1,024,570원

금131,247원

금1,300,582원

금2,223,217원



7.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이행

  가. 해당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대상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 지급

     2)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포괄적 재하청 금지

     4)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준수 등

  나.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종사원들의 임금에 관하여 계약 체결 시 산출근거를 제출하고 기성 및 준공청구 시 입금내역(이체확인증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약 본 내용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합니다.


8. 용역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 확인제 시행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라 「용역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 확인제」대상 용역입니다.

  나.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하며,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지급내역(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합니다.


9. 계약체결

가.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 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0.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귀속사유 발생시「지방계약법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1.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제4항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입찰유의서’ 제11장 입찰유의서 규정,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조달시스템 조달입찰이용약관에 의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의 정보(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 후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이한 경우 무효처리 될 수 있습니다.


12. 청렴계약이행 준수

-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 준수 및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100분의 1.5의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 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타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마. 우리시는 부패행위, 불공정 행위에 대한 신고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김포시 홈페이지 > 시민참여 > 신고센터 > 각종신고센터 > 민원 ․ 공익부조리신고]

본 입찰공고서에는 다음의 입찰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숙지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용역입찰공고, 시방서(규격서), 과업지시서, 물량내역서 등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5.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6.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7.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8. 김포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지침

 

위 규정 등은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최신 개정규정을 반영합니다.

 

<자료검색>

【계약예규】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행정규칙으로 검색

【조달청 규정】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정보제공 → 업무별자료 → 내자구매/나라장터 운영규정 등에서 각각 검색

【김포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지침】 자치법규정보시스템(https://www.elis.go.kr/) 예규로 검색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2. 13.


김포시 하수도사업특별회계 기업출납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