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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25840-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2/13 17:42
공고명 2025년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정보시스템 통합유지관리 용역 2단계 입찰 재공고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김성전(☎: 031-488-249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총액)규격가격동시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2/23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24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6,770,590 원
   
배정예산
76,770,590 원
   
추정가격
69,791,4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공고 제2024-256호


2025년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정보시스템 통합유지관리 용역

 2단계[규격 · 가격 동시]입찰 공고


                             2024. 12. 13.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교육청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 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고 명

2025년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정보시스템 통합유지관리 용역

용역현장

경기도 시흥시 마유로446번길 11-2(정왕동,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용역기간

2025. 1. 1. ~ 2025. 12. 31.

용역규모

정보시스템 통합유지관리 1식

용역추정금액

기초금액

(B=C+D)

추정가격

(C)

부가가치세

(D=C/10)

76,770,590

76,770,590

69,791,445

6,979,145




2. 입찰 및 계약방식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의거 「2단계입찰 (규격 · 가격 동시 입찰)」로 집행하며, 규격(제안서)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여 규격 입찰(제안서   평가)평가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 규격입찰서(제안서)는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사업부서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 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본 입찰은 공동수급이 허용되는 용역입니다.


3. 계약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규격(제안서)·가격입찰 ⇒ 제안서평가·선정 ⇒ 규격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 ⇒  낙찰자결정 ⇒ 계약체결

  ○ 규격입찰(제안서 평가)을 심사한 결과 부적격인 경우 사전판정에서 제외하고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 규격입찰 시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의 제안서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결과 100점 만점에 85점 이상을 득한 업체를 규격 적격업체로 선정합니다.


4. 입찰 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 입찰 등록마감일 현재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아야 하며, 아래 조건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1) 「소프트웨어진흥법」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업) 등록 사업자(업종코드:1468)

     2) 「정보통신공사업법」에 따라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 0036) 등록을 하고 정보통신공사업을 경영하는 정보통신공사업자

     3)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5조 3항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세부품명 :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 세부품명번호 : 8111189901)를 소지한 사업자

     4) 본 사업은 20억원 미만 사업으로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 및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 제2조, 제3조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입찰 참여 제한  (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 현황 관리확인서 상의 '공공 소프트웨어사업 입찰참여 제한금액: 없음'으로 확인)

     5)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규정된 중소기업자 또는 「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서],[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mpp.go.kr)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 및 발급된 것에 한하며, 해당사이트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에 제한됩니다.(각 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6)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제4항에 따라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소속회사의 입찰 참여 제한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시스템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미 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의 8호 또는 9호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 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제안서 제출

  ○ 가격입찰서(전자) 제출기간 : 2024년 12월 14일(토) 10:00 ~ 2024년 12월 24일(화) 10:00

  ○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기간 : 2024년 12월 14일(토) 10:00 ~ 2024년 12월 24일(화) 10:00

  ○ 제출방법 : 직접제출, 우편접수 불가(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제출장소 :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2층 감사과 정보화팀 주무관 이수강(031-488-2455)

    - 제출기한 내 평일(월~금) 09:00 ~ 18:00에 한해 접수 가능(점심시간 12:00 ~ 13:00 제외)

  ○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를 반드시 참조하여 누락되는 서류가 없도록 할 것

    - 제안서 제출 서류 ※ 사본 제출 시 “원본대조필” 날인

    ① 제안서 10부(원본1부, 사본9부)

       - 1부(원본)는 기관명 및 대표자 기재 날인하여 별도 봉인

       - 9부(사본)에는 작성자를 인지할 수 있는 어떠한 표기도 할 수 없음

    ② 제안서 파일(PDF)이 담긴 USB 1매

    ③ 위임장, 재직증명서, 4대보험가입 증명자료 각 1부 및 신분증 지참(대리인 방문 접수 시)

    ④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⑤ 법인등기부등본 1부

    ⑥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⑦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출력물(동 사용인감계 속 인장 사용)

    ⑧ [붙임]제안요청서 제출서류 각 1부

※ 제안요청설명회 발표는 생략하고 서면으로만 평가함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제안을 위해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제안사의 부담으로 하며, 제안서 보상대상사업에 해당되지 않으므로 제안서 보상을 실시하지 않음



6.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

  본 사업은 공동수급을 허용하며, 공동수급업체 구성원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 규정에 저촉되지 않아야 합니다.

  공동수급업체는 5개 이하로 구성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197호, 2022. 1. 7.)의 제7장 공동계약 운영요령 제2절 참조

  공동수급의 형태로 제안에 참여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38조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서류 제출 시 제안요청서 [별첨19] 공동수급협정서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7. 하도급 관련 사항

 ○ 주사업자(공동수급의 경우 공동수급원 포함) 소속 이외의 인력은 하도급으로 간주한다. 주사업자는 하도급업체에 대한 적정대가의 지급 등의 협력방안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1조의5항 및 「소프트웨어사업 계약 및 관리감독에 관한 지침」의 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하도급 계약 전에 발주기관으로부터 사전승인을 받아야 하며 입찰 시 및 계약 체결 시에는 소프트웨어사업 하도급 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1조의1항에 따라 본 사업의 과업 일부를 하도급하려는 경우 사업금액의 100분의 50을 초과할 수 없으며, 제4항에 따라 재하도급은 원칙적으로 불허한다. 다만, 같은 법 제51조의3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하도급계약의 승인을 신청하는 경우,「소프트웨어사업 계약 및 관리감독에 관한 지침」에 따른 하도급계약의 적정성 판단 세부기준에 따라 적정성 여부를 판단하며, 평가점수가 85점 이상인 경우에 한하여 하도급계약을 승인한다. 다만, 85점 이상인 경우라 하더라도 하도급 계약의 세부조건 등으로 인하여 사업의 원활한 수행이 불가능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그 사유를 기재하여 하도급 승인 거절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 본 과업은 하도급 가능 사업으로 계약상대자는 대가를 지급받은 경우 15일 이내에 하도급대금을 하수급인에게 현금으로 지급하여야 하며, 하도급대금의 지급 내역(수령자, 지급액, 지급일 등)을 5일(공휴일 및 토요일은 제외한다) 이내에 계약담당공무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 하도급 계약 및 대금지급, 실적증명서 발급 등 하도급 관련 전 과정은 조달청 ‘하도급지킴이’ 시스템을 통합니다.


8. 과업설명 및 제안서 평가방식

  별도의 과업 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붙임 내용(과업지시서)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평가점수가 85점 이상인 업체를 규격입찰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규격 적격

     업체 중 최저가격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모든 업체가 85점 이하일 경우 재입찰 실시)

     단, 입찰금액이 동일한 경우에 규격입찰 점수가 높은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규격입찰(제안서) 평가방법

    - 제안요청서에 기재된 요구사항(평가방법, 기준 등)에 대하여 업체 제안서를 서면으로 평가함

    - 제안서의 평가는 정량적 평가와 정성적 평가로 구분함

    - 제안서의 평가는 사업담당자가 평가 기준표에 의하여 평가하고 내외 전문가 5인 이상의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함

    - 제안서 평가는 각 제안업체가 받은 점수 중에서 최저 및 최고 점수를 제외한 후 평가항목의 항목별 위원의 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하나, 최저 또는 최고 점수가 2개 이상일 때에는 이중 하나만 제외함

    - 평균점수 산정결과 소수점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 소수점 다섯째 자리에서 반올림 함

    - 제안서의 평가에 있어서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해당 항목 0점 처리

    -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사업자는 평가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미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함

 ◯ 제안과 관련되어 소요되는 비용 일체는 제안자가 부담함


9. 가격 개찰일시 및 장소

  ○ 개찰일시 및 장소: 2024. 12. 25.(수) 11:00 예정(제안서평가 후 개찰),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등의 사유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0.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42조 제1항 3호의 규정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고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적격업체를 선정하며, 적격업체 중 가격입찰에서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을 입찰한 자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부적격 업체는 사정판정 시 가격입찰에서 제외됩니다.

  ○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예비가 산출프로그램에서 복수예비가 15개가 작성, 무순으로 배열되며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각 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를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가격개찰 후 동점자 발생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제안서 평가 점수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본 입찰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우리교육지원청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기 바라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으니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고, 낙찰금액의 5/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시흥교육지원청으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입찰보증금의 납부와 귀속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동법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우리기관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2. 입찰의 무효, 취소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관련 규정에 의합니다.


13. 청렴이행각서 제출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청렴계약이행각서』에 대표자 날인을 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 유의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 입찰공고내용, 제안요청서 등 입찰 및 계약에 관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또한 제안서 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내용에 대하여 제안업체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

  ○ 제안서 등 우리교육지원청에 제출한 서류 등에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등록 및 선정을 취소하고

     계약을 해지하며 그에 따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기타 열거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또는 행정안전부회

     계예규, 고시 등 관계규정에 의거 처리하되 본 특수조건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라도 필요하다고 인

     정되는 주요사항은 우리교육지원청과 협의하여 결정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시스템 자체(국가종합전자조달, 우리교육지원청)의 장애 또는 금융결제원 시스템의 장애 시에

     는 전자입찰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주소,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본 공고문과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홈페이지에 게재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5. 입찰 정보 제공

  ○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안내 :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

  ○ 계약 및 공고 관련 :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재무관리과 재무팀 주무관 최광배(☎ 031-488-2494)

  ○ 제안서 및 과업 관련 :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감사과 정보화팀 주무관 이수강(☎ 031-488-24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