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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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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21634-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2/13 18:31
공고명 2025년 친환경농업연구동 실험실 관리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고양시 수요기관 경기도 고양시
공고담당자 박수애(☎: 031-8075-252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4,000,000 원
   
배정예산
124,000,000 원
   
추정가격
112,727,273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고양시 공고 제2024-2957호

본 공고는 고양시 농업기술센터(연구개발과)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며, 입찰 및 계약, 변경계약은 고양시 회계과에서 대행하고, 계약체결 이후 착수, 완료, 대가지급, 실적증명 관련사항은 고양시 농업기술센터(농업정책과)에서 처리됨을 알려드리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 등)에 따른 2025년 예산배정 전 공고로써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 범위 내에서 계약을 체결하며, 예산 미확정 시 계약 미체결 또는 계약이 취소됨을 알려드립니다.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친환경농업연구동 실험실 관리용역

  나. 사업위치 : 고양시 덕양구 고양대로 1695(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연구동)

  다. 용역개요 : 붙임 과업지시서 참고

  라.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

  마. 추정가격 : 금124,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바. 기초금액 : 금124,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전자입찰 대상용역입니다.

  나. 입찰서에 입찰총액을 적는 총액입찰 대상용역입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용역입니다.

  라. 중소기업자간 경쟁입찰 대상용역입니다.

  마. 용역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용역입니다.

  바.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춘 자로서 다음 각 항의 요건을 모두 구비하여야 합니다.

    1).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경기도 지역인 자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공고일 전일로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해당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2). 파견근로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조에 의한 근로자 파견사업[업종코드: 1172] 허가를 받은 자

    3).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 제출제출 마감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다만 중소기업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확인서가 발급되어야 합니다.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일 경우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날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전자입찰 자격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자격이 없는 자가 입찰에 참가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를 적용하여 부정당업자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 2024. 12. 17. 10:00 ~ 2024. 12. 19.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 같은 입찰에서 동일한 IP로는 입찰서를 1회만 제출하도록 제한됩니다.(입찰자가 접속한 IP로 해당 입찰에 타 업체가 입찰서 제출시 사용한 IP가 있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

  라.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의 제출 여부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동일가격 입찰 발생 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6.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 2024. 12. 19. 11:00

  나. 개찰장소 : 고양시 회계과 입찰집행관PC

  다. 유찰시 재입찰을 허용하며 재입찰의 개찰은 2024. 12. 19. 17:00입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릅니다.

  나. 행정자치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 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에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입찰자가 2개씩 추첨한 예비가격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 87.995% 이상 최저가 입찰자부터 순서대로 계약이행능력을 심사하며, 적격심사기준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 『단순노무에 의한 용역』을 적용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

     1). 특별신인도 평가기준

용역실적 인정범위

기준금액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이행 완료된

사업시설(실험실) 관리용역 이행실적

112,727,272원

       ※ 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은 7년으로 적용한다.

       ※ 이행실적 제출 시 유사용역과 혼합된 경우 각 용역별 금액을 분리 기재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민간실적인 경우 계약서 및 세금계산서 등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2). 경영상태 평가

       가)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재무비율평가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

           으로 평가하며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재무제표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나) 신용평가등급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하여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

           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합니다.

       다) 재무제표 평가는 결산이 확정된 최근 1회계연도(직전 회계연도를 말한다)의 정기

            결산서에 대한 공회계사의 검토보고서(외부 감사에 관한 법률의 적용을 받는 법

            인은 감사보고서)  법인세·소득세 신고에 따라 관할 세무서에 제출된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또는 관할세무서장이 발급하는 재무제표 증명서류로

           평가하며, 경영상태 평가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이 발행한 “기업

           경영분석”자료를 적용합니다.

    

기준비율 적용 업종

자기자본비율

유동비율

N74-76. 사업시설관리,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

31.98%

118.46%

  라.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낙찰자 결정 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계약서(초안)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또는 통지받은 일자 이내에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바. 기타 입찰의 무효 및 낙찰자 결정은 관련 법규와 입찰설명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9.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본 용역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사후 정산하며 입찰금액 및 산출내역서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기초금액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다.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을 위하여 기성 및 준공검사 시에 납입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라. 국민건강보험료 등

(단위:원)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 충당금

3,555,206

2,800,713

362,692

6,583,716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89조에 의거 사용하지 않은 연차수당 등은 정산대상입니다. ※과업지시서 및 계약조건 참조.


10. 청렴계약 서약서 및 특수조건 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서약서 및 고양시 용역계약 특수조건을 준수하는 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또는 착수) 시까지 「고양시 청렴계약 서약서」 및「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종사원들의 최저임금이 보장되도록 사업부서에서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산출근거를 제출하고 기성 및 준공청구 시 입금내역(통장사본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약 본 내용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우선 고용을 승계하여야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유지하여야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근로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와 법 위반 시 처벌규정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에 서약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에 의거하여 사후정산하며, 입찰금액 및 산출내역서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 1,583,384원

 

12. 입찰설명서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를 열람 또는 교부받아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1).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설계내역서 등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5).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6).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7).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경기도 예규)

    8). 고양시 용역계약 특수조건(고양시 공고)

    ※ 입찰공고일 현재 시행되는 예규 및 고시 등을 적용합니다.


13.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서 제출 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자격 등록 :

      조달청 전자조달 콜 센터(☎ 1588-0800)

  나. 입찰공고문,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고양시 회계과 계약2팀(☎ 031-8075-2521)

  다. 용역과 관련된 과업내용, 내역서 등에 관한 사항 :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환경농업팀(☎ 031-8075-4293)

  라. 입찰 관련 부정부패 및 공직비리 신고 :

고양시청 감사관(☎ 031-8075-2137~2139)

고양시청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 신고(http://www.goyang.go.kr)

  마.  본 공고문 및 예비가격기초금액, 입찰결과 등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란에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4.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용역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포함 금액이므로 부가가치세 면세업체도 입찰시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업체가 낙찰되어 계약 할 경우에는 투찰 금액 중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합니다.

  나. 비영리사업자의 경우 이윤을 포함하여 입찰서 제출해야 하며 본 사업이 목적사업인 경우 이윤을 제외하고 계약합니다.

  다. 대금청구 시에는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채권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단, 계약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이 2천만원 이상인 경우에 적용합니다.

  라. 고양시에 지방세외수입금을 체납한 체납자에 대해서는 그 체납액을 완납할 때까지 체납자에게 지급하여야 하는 대금 중 체납액에 상당하는 금액을 지급 정지합니다. 단 계약상대자가 완납 사실을 증명하는 경우에는 대금을 지급합니다.

  라.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마.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하며,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지급내역(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합니다.

  바. 계약서에 첨부하는 산출내역서의 작성은 보충정보 제공처 다항의 사업부서에 문의 또는 설계서 열람․교부받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사. 전자입찰 참가희망 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이용방법 변경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장애발생 등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2. 13.


고 양 시  재 무 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