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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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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22358-00 (유찰) 공고일시  2024/12/13 18:51
공고명 2025년 음식물류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고양시 수요기관 경기도 고양시
공고담당자 박수애(☎: 031-8075-252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19 16:00 개찰(입찰)일시 2024/12/19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522,110,000 원
   
배정예산
5,522,110,000 원
   
추정가격
5,522,11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본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 등)에 따른 2025년 예산배정 전 공고로써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 범위 내에서 계약을 체결하며, 예산 미확정 시 계약 미체결 또는 계약이 취소됨을 알려드립니다.

고양시 공고 제2024-2959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음식물류폐기물 위탁처리용역

  나. 사업위치 : 고양시 관내

 다. 용역개요 :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 예정량 34,000톤(공공처리시설 반입제외)

    ※자세한 사항은 붙임 과업지시서 반드시 참고

    ※용역예정물량은 발주기관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라.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

  마. 추정금액 : 금5,522,110,000원(부가가치세 면세)

 바. 기초금액 : 금5,522,110,000원(부가가치세 면세)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전자입찰 대상용역입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용역입니다.

  다.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라. 총액입찰 대상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춘 자로서 다음 요건을 모두 구비하여야 합니다.

   1).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한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화학적처리또는생물학적처리전문)[업종코드:1251] 또는 폐기물최종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업종코드:1388] 또는 폐기물종합처분업[업종코드:1143] 또는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업종코드:6770]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업종코드:6778]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업종코드:6786] 허가를 받은 업체로서 영업대상폐기물 중 음식물류폐기물이 등록된 업체

  2). 음식물류폐기물 처리시설 사업장이 고양시청(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고양시청로 10)에서 왕복 40㎞ 이내에 소재한 업체

    ※ 단, 왕복 40㎞를 초과 소재한 업체의 경우, 40㎞ 이내에 폐기물관리법 규정에 따른 보관과        계근을 위한 적환시설을 갖추어야 하며, 적환시설 이후 운반은 수탁자의 차량 및 인력을 이용       하여 처리시설까지 운반하여야 하며 비용은 수탁자가 부담한다.

         →환시설은 허가를 득하였거나 공동도급 업체간 공동이용 가능, 임차가능    

         → 운반계획서 및 증빙서류를 입찰서의 제출마감일시 전까지 사업부서(자원순환과)에 제출하여야 함.

     거리기준은 고양시청과 처리시설 소재지 주소를 기점·종점으로 하여 네이버지도                 (http://map.naver.com) 길찾기 차량운행 최단거리를 기준으로 산정

      ※ 폐기물은 고양시에서 수집하여 처리시설까지 운반하며, 적환시설은 없음.

  3). 비상상황 시 안정적인 업무처리를 위하여 반드시 2개 업체 이상의 공동도급(공동이행)        방식만을 허용하며, 1개 업체당 1일 60톤(8시간/1일 기준)이상 허가용량의 처리시설         보유 및 정상가동 중인 업체

     ※ 대표자 : 공동도급 대표사는 상호 협의하여 선임하되, 출자비율·분담비율이 큰 업체를        우선적으로 대표자로 선임하여야 합니다. 최소 지분율은 5%이상이어야 합니다.

     ※ 구성원수 :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자를 포함하여 3인 이내입니다.

세부사항은 반드시 과업지시서 확인 및 사업부서(자원순환과)에 문의하여 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 2024. 12. 18.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상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협정서 제출 후에는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나.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전자입찰 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자격이 없는 자가 입찰에 참가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를 적용하여 부정당업자 제재합니다.


4.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 2024. 12. 17. 10:00 ~ 2024. 12. 19.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 같은 입찰에서 동일한 IP로는 입찰서를 1회만 제출하도록 제한됩니다.(입찰자가 접속한 IP로 해당 입찰에 타 업체가 입찰서 제출시 사용한 IP가 있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

  라.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의 제출 여부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동일가격 입찰 발생 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6.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 2024. 12. 19. 11:00

  나. 개찰장소 : 고양시 회계과 입찰집행관PC

  다. 유찰시 재입찰을 허용하며 재입찰의 개찰은2024. 12. 19. 17:00입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릅니다.

  나.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 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에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입찰자가 2개씩 추첨한 예비가격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 87.745%이상 최저가 입찰자부터 순서대로 계약이행능력을 심사하며, 적격심사기준은 경기도 음식물류폐기물 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경기도공고 제2011-715호)의 『추정가격 3억원 이상인 용역』에 따라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적격심사 평가항목 중 폐수배출의 적절성 항목에 대하여는 경기도 자원순환과-686호(2014.1.9)에 따라 환경부의 적용지침 개정 시까지 적용을 유보함에 따라 만점(15점)을 적용합니다.

  다. 수행능력 평가 시, 재활용 제품 생산여부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전년도(1년간)에

     대해 한국음식물자원화협회의 재활용 확인서로 평가합니다

 라. 운반거리 평가 시, 고양시청에서 처리시설까지 차량이동거리를 평가하며, 검증가능한

      자료가 제출되지 않을 경우 네이버 지도(http://map.naver.com/) 길찾기 검색결과를

     적용합니다.

  마. 적격심사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

    1). 이행실적 평가

    

용역실적 인정범위

기준금액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이행 완료된

음식물류폐기물 처리 용역실적

해당용역금액

  ※ 이행실적 제출 시 유사용역과 혼합된 경우 각 용역별 금액을 분리 기재하여     제출하여야합니다.

      ※ 민간실적인 경우 계약서와 세금계산서 등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2). 경영상태 평가

       가)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비율평가에 따라 평가합니다.

       나) 재무제표 평가는 결산이 확정된 최근 1회계연도(직전 회계연도를 말한다)의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회계사의 검토보고서(외부 감사에 관한 법률의 적용을 받는 법인은 감사보고서)  법인세·소득세 신고에 따라 관할 세무서에 제출된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또는 관할세무서장이 발급하는 재무제표 증명서류로 평가하며, 경영상태 평가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이 발행한 “기업경영분석”자료를 적용합니다.

   

기준비율 적용 업종

자기자본비율

유동비율

E37, E381,2, E39. 하수 · 폐수 · 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 · 운반 처리, 환경 정화 · 복원업

49.86%

163.38%

  바.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낙찰자는 낙찰자 결정 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계약서(초안)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또는 통지받은 일자 이내에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아. 기타 입찰의 무효 및 낙찰자 결정은 관련 법규와 입찰설명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9.  청렴계약 서약서

   가.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서약을 준수하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또는 착수) 시까지 「고양시 청렴계약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근로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와 법 위반 시 처벌규정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에 서약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에 의거하여 사후정산하며, 입찰금액 및 산출내역서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 13,345,880원


11. 입찰설명서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를 열람 또는 교부받아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1).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설계내역서 등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5).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6).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7).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경기도 예규)

    ※ 입찰공고일 현재 시행되는 예규 및 고시 등을 적용합니다.

12.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서 제출 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자격등록 :

      조달청 전자조달 콜 센터(☎ 1588-0800)

  나. 입찰공고문, 개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고양시 회계과 계약2팀(☎ 031-8075-2521)

  다. 용역과 관련된 과업, 내역서 등에 관한 사항 :

      고양시 기후환경국 자원순환과 음식물자원화팀(☎ 031-8075-2695)

  라. 입찰 관련 부정부패 및 공직비리 신고 :

고양시청 감사관(☎ 031-8075-2137~2139)

고양시청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 신고(http://www.goyang.go.kr)

  마.  본 공고문 및 예비가격기초금액, 입찰결과 등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란에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3. 기타 유의사항

  가. 대금청구 시에는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채권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나. 고양시에 지방세외수입금을 체납한 체납자에 대해서는 그 체납액을 완납할 때까지 체납자에게 지급하여야 하는 대금 중 체납액에 상당하는 금액을 지급 정지합니다. 단 계약상대자가 완납 사실을 증명하는 경우에는 대금을 지급합니다.

  다. 계약서에 첨부하는 산출내역서의 작성은 보충정보 제공처 다항의 사업부서에 문의 또는 설계서 열람․교부받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희망 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이용방법 변경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장애발생 등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2.  13.


고 양 시  재 무 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