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 공고 제2024 - 60호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포기서를 제출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에는 해당되지 아니하나 3개월 간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됩니다
-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부정당업자 제재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본 건은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 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 할 수 없음),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내에서 계약금액 및 사업기간 등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 관련근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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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긴급)
가. 용 역 명 : 2025년도 대기환경종합정보시스템 및 오염경보자동발령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나. 기초금액 : 금41,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다.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 2025. 12. 31.
라. 용역장소 :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내 TMS실
마.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바. 계약방법 : 전자입찰, 총액견적, 지역제한, 제한적최저가(낙찰하한율 88%)
사. 기타 유의사항
- 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경우 낙찰을 취소 및 3개월간의 수의계약 배제사유가 발생되며, 계약의무 불이행의 경우 계약보증금 귀속,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2. 견적서 접수 개시, 마감, 개찰 일시 및 장소
견적등록(투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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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 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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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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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 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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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 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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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16.(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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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20.(금)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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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20.(금)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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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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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스템 점검 등 전산장애가 발생할 경우 견적서 접수 마감 및 개찰 시간이 변경될 수 있으며, 공고문이 아닌 전자조달시스템상 입력된 날짜를 기준으로 합니다.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투찰 전 반드시 참가자격, 과업지시서, 계약이행여부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 요건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한 제한사유가 없는 업체로
현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58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 서비스사업, 코드:1468)로 신고를 필한업체
나. 최근 5년이내(2020~2024) 공공기관 등을 상대로 하여 대기오염측정망전산시스템(TMS) 유지관리 실적이(1년이상) 있는 업체(하도급 불인정)
※ 실적증명서 제출
- 제출기한 : 개찰이후 부터 2024.12.19.(목) 18:00까지
- 제출서류 : 실적증명서(3-나)
- 제출방법 : E-mail(htw00@korea.kr)로만 제출(반드시 기한 내 도착분에 한함)
* E-mail 제출후 반드시 담당자와 유선통화(054-339-8118)하여 접수내역 여부를 확인
- 유의사항 : 위 서류를 기한 내에 미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자로 판단하여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하며, 계약담당자가 요청시 원본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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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경상북도에 위치한 업체
라. 중소기업기본법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를 소지한 업체(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해야 하며, 확인되지 않을 경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마. 과업지시서의 내용을 수행할 수 있는 업체
바. 본 사업은 단독이행만 허용합니다. (하도급 금지)
사. 미자격자가 거짓으로 입찰에 참가한자,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견적제출 방법
가. 본 견적제출은 총액견적으로, 전자견적서 제출만 가능하며 전자견적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견적서 제출 후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복수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기준으로 입찰참여 각 업체가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가 자동 추첨되어 산술평균한 가격이 예정가격으로 자동 결정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에 의한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인 88%이상 최저가격 견적제출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을 적용합니다.
단, 동일가격 제출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낙찰자결정방법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6. 견적제출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를 준용합니다.
7.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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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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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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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하여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견적서 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과업지시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3)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견적제출은 전자입찰 방식이므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 등록업체는 견적제출마감일 전일까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지정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
다. 본 견적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해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견적제출 참가신청서는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마.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구매내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계약법령, 회계예규 등)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바. 견적제출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견적서 제출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사. 낙찰자는 계약체결시 인지세법에 의한 수입인지 및 대금청구시 경상북도지역개발공채(계약금의 2.5%, 부가세 제외)를 소화해야 합니다.
아. 견적제출참가 신청자는 입찰 및 계약 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 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자. 견적제출참가자격 등록사항에 변경사항이 있는 업체는 반드시 견적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변경사항을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에 변경등록 하여야 하며, 만일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에 허위 또는 사실이 아닌 경우 등이 발생하였을 때는 그 즉시 낙찰취소 또는 계약해제 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차. 문의사항
- 입찰·계약 :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 총무과(허태운 054-339-8118)
- 과업내용 :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 대기질평가과(하경태 054-339-8171)
2024. 12. 16.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 분임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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