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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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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26300-00 공고일시  2024/12/16 10:45
공고명 2025년 광명시 학교 다목적체육관 청소.관리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광명시 수요기관 경기도 광명시
공고담당자 이송이(☎: 02-2680-260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6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93,904,000 원
   
배정예산
293,904,000 원
   
추정가격
267,185,455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 사업으로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을 체결하며, 2025년 1월 1일 이후 계약체결 시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일할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광명시 공고 제2024-2726호


일반용역 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2025년 광명시 학교 다목적체육관 청소․관리 용역

 ○ 용역기간: 2025. 1. 2. ~ 2025. 12. 31.

 ○ 사업내용: 광명시 관내 초․중․고등학교 19개교 다목적체육관 청소 및 관리 등

   ※ 과업지시서 참조(다목적체육관 개방 학교 및 개방시간은 변경될 수 있음)

 ○ 추정금액: 금293,904,000원(추정가격 금267,185,455원 + 부가세 금26,718,545원)

 ○ 기초금액: 금293,904,000원(금이억구천삼백구십만사천원) ※부가세 포함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본 용역은 총액입찰, 제한입찰, 적격심사대상 입찰입니다.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견적서 제출(투찰)기간

개 찰 일 시

개 찰 장 소

 2024. 12. 16. 17:00부터

 2024. 12. 23. 10:00까지

 2024. 12. 23. 11:00

 광명시청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개찰결과 유찰 시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은 개찰당일 16:00까지 투찰하시고, 18:00시에 개찰합니다.(단, 재입찰시 개별 업체별로 재투찰 안내를 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사무소의 소재지[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기도 내인 업체로서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격 등록 마감일 현재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따른 건물위생관리업 허가를 득하고 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의 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따른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유효기간 내)를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동법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른 직접생산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이어야 함.)

   ※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에서 확인하며, 확인되지 않을 경우 낙찰예정자에서 제외합니다.

   ※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직접생산증명 확인이 안 될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공동도급 및 하도급 불가

 ○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 경우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시스템의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 ://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 입찰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 등을 받게 됩니다.

 ○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5.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에 의합니다.


6. 낙찰자 결정

○ 적격심사대상 용역입니다.

 ○ 예정가격은 기초 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한 복수예비가격 15개중에서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995%) 이상 최저가격 입찰 순으로「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에 의거 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단순노무 용역의 평가기준으로 심사하여 종합 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95점을 얻지 못하는 경우 차순위 최저가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그래도 동일점수일 경우에는 추첨(전자조달시스템 자동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서류제출(참가자격 서류 등)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평가, 신용평가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고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재무제표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 경영상태 평가기준에 기준비율을 적용할 경우에는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자료 N74. 사업시설관리 및 조경 서비스업에 대한 자기자본비율(40.47%)유동비율(138.78%)을 적용합니다.

○ 신용평가의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는「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증명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이행실적 평가시 실적인정여부는 발주부서[교육청소년과 교육지원팀(02-2680-2169)] 담당자가 승인한 실적만 인정하며 인정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실적증명서 제출 시 발주부서 담당자 확인 날인 후 제출)

   -  평가기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시설청소를 이행 완료한 용역

               (단, 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7년으로 적용)

    ▸실적증명서 발급 시 용역명 또는 용역개요에 해당 용역명을 기재하여 발급받아야 하며, 유사용역과 혼합된 경우 각 용역별 금액을 분리 기재해 제출.

    ▸민간실적인 경우 계약서 및 세금계산서 등을 첨부하여 제출.


7. 용역근로자 보호조치 준수 이행

○ 입찰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따라 외주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관련 확약서를 적격심사 시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내용 미이행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 참가자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8. 청렴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사항 안내

 ○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에 관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 1,449,155원(조정없이 반영하며 사후정산합니다.)

 ○ 수요기관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에 관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용역계약일반조건, 일반 용역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확약서,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입찰 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나, 본 용역은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23조의 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이므로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납부확인서, 사용내역서 등 관련 증빙자료를 제출하여 감독공무원의 확인을 필히 받아야 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8절(보험료 사후정산 등)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단위: 원]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5,659,093

7,183,617

732,852

   ※ 상용근로자(현장대리인 포함)가 상기 사업장에 대한 보험료를 정산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착수계 제출 시 상용근로자 투입계획서를 제출한 후 실제로 투입된 일자에 대한 감독관의 확인이 있어야만 정산이 가능합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9장 계약 일반조건의 규정에 의거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대상 용역입니다. 발주자가 계약상대자로부터 노무비 전용계좌를 통보받아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계약상대자에게 노무비를 매월 지급하고, 계약상대자는 근로자에게 노무비가 지급되었는지를 발주자가 확인하는 제도로 착수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와 노무비 전용계좌 개설 후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견적제출 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 ://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낙찰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대금청구 시 청구 금액(부가세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기금채권을 매입해야 합니다.

 ○ 본 용역은 광명시 평생학습본부 발주사업으로 광명시 회계과에서 계약을 대행하며, 계약체결 이후의 행정업무(착수계 등 용역 관련 서류접수, 대금지급, 실적증명확인 등)는 광명시 교육청소년과에서 처리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12. 보충정보제공처

 ○ 전자입찰이용안내: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 ://www.g2b.go.kr)

 ○ 광명시 홈페이지(www.gm.go.kr)

 ○ 계약관련 사항 문의처: 회계과 이송이(02-2680-2609)

 ○ 용역관련 사항 문의처: 교육청소년과 정재향(02-2680-2169)


2024.  12.  16.


광 명 시  재 무 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