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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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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27039-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2/16 13:10
공고명 마포구 혼합재활용품 선별 및 잔재폐기물 처리 대행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마포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마포구
공고담당자 박은영(☎: 02-3153-862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718,800,000 원
   
배정예산
2,718,800,000 원
   
추정가격
2,718,800,000 원
낙찰하한율
7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마포구 입찰공고 제2024-164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 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① 용 역 명 : 마포구 혼합재활용품 선별 및 잔재폐기물 처리 대행 용역

  ②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③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

  ④ 기초금액 : 금2,718,800,000원(면세)

  ⑤ 추정물량 : 21,720톤

기 간

총계

2025. 1. ~ 4.

2025. 5. ~ 6.

2025. 7. ~ 12.

추정물량(톤)

21,720

11,178

3,189

7,353

  ⑥ 입찰기간 및 장소

입찰서제출 (투찰)기간

2024. 12. 17.(화) ~ 2024. 12. 23.(월) 

개찰일시

2024. 12. 23. (월) 11:00

개찰장소

마포구청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⑦ 현장설명일시 및 장소 : 없음, 과업지시서로 갈음

  ※ 입찰 전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미숙지에 따른 모든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음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의거 성질상 중단   할 수 없는 계약으로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 체결 사업입니다.

만일 2024.12.31. 까지 당사자간 계약이 체결이 되지 않을 시 용역수행 시작일이 2025.2.1.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계약의 효력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에       의거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또는 예산배정 이후이며, 본 사업비와 다르게 예산이 확정     되는 경우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음.


2. 입찰 및 계약방식

  ①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이며, 적격심사 기준은서울특별시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이 적용됩니다.

  ② 본 입찰은 단독이행(공동수급 불허)이고 총액입찰(단가총액계약)로서 전자입찰로만 진행합니다.

  ③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찰입니다.

  ④ 본 입찰은 인터넷에 의한 나라장터 이용자 등록업체만이 참가할 수 있으며,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 :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②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자이며,

  ③  입찰 마감일 현재 부정당업자(불량업자 포함) 제재기간 중이거나 영업정지 등의 처분기간 중에 있는 자 또는 부도, 파산, 해산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가 아니며,

  ④  조세포탈 등의 행위로 유죄 확정판결을 받은지 2년지 지나지 않은자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⑤ 「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제3항에 의한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기물외 폐기물)] 허가를 받은 업체 또는 같은 법 제46조 제1항 제2호에 의한 폐기물재활용 처리 신고업체이며,

    ※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적격심사 시 허가증 또는 신고증을 제출하여야 함

  ⑥ 용역수행 장소가 우리구 차고지(마포구 가양대로 3)로부터 직선거리로 왕복 50㎞ 이내 위치하거나 또는 우리구 차고지로부터 왕복 50㎞ 이내 우리구 재활용품을 집하할수 있는 집하장을 가지고 있는 업체여야 하며 이 경우에는 용역수행업체가 집하장에서 용역수행 장소까지 직접 상차운반하여야 함 

    ※ 용역 수행 기본 요건(과업지시서 참고)

     - 혼합재활용품 선별시설(처리능력 : 100톤 이상/일) 확보할 것

     - 일 최대 추정물량 240톤을 보관할 수 있는 장소 확보할 것

    ※ 과업지시서에 따른 장비 요건 등을 충족하고, 계약 체결 시 증빙자료를 발주처로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서류의 내용이 허위 또는 사실과 다를 경우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음


4. 낙찰자 결정방법

  ① 본 용역은 총액 전자입찰로서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② 예정가격(기초금액 ±3%범위 내 15개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참가자가 추첨하여 다빈도 순으로 선정된 4개의 금액을 산술 평균한 금액)의 낙찰하한율(77.995%) 이상의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서울특별시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    기준』추정가격 10억 원 이상인 용역에 따라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평점이 90점 이상인 자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③ 이행실적 평가금액으로 평가하며, 당해용역 규모(추정가격 금2,718,800,000원) 대비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간 완성(준공)된 동일 용역(재활용품 선별 처리 대행  용역) 이행실적으로 평가합니다.

  ④ 서울특별시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1) 당해용역 수행능력 중 이행실적 및 능력 세부심사기준에서 해당사항 없는 항목 (“최근 3년 내 당해용역 실적” 중 ‘수집·운반’과 ‘최종처리’, “기술인력 확보” 중 ‘최종처리’, “시설·장비 확보 등 용역수행능력” 중 ‘수집운반’과 ‘최종처리’)는 만점처리하며 “시설·장비 확보 등 용역수행능력” 중 ‘중간처리’ 당해용역 1일평균처리량이란 2025년 1~4월의 1일평균처리량을 뜻합니다.

  ※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관련협회에 신고받지 않은 민간회사의 용역 이행실적이 있을 경우 세금계산서 사본,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실적증명서에 첨부한 경우에만 평가합니다.

  ※ 실적증명서는 자원순환과 조소임 주무관(02-3153-9215)의 확인을 받아 제출하고, 실적 인정여부는 자원순환과의 해석에 따릅니다.

  ④ 적격심사 평가 중 재무상태 평가는 한국은행 발행 “최근년도 기업경영분석 E37, E381, 2, E39. 하수, 폐수 및 분뇨처리, 폐기물 수집운반·처리, 환경정화·복원업을 기준비율로 적용합니다.

  ⑤ 적격심사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통보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의 전부나 일부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에 대하여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조치를 합니다.

  ⑥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⑦ 적격심사 시 제출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는 계약체결 시 첨부되며, 이행하여야 합니다.


5. 입찰서 제출 및 입찰의 무효

  ① 본 공고 건은 인터넷에 의한 국가종합전자조달(G2B)등록업체만이 참가할 수 있으며, 접수 개시일로부터 마감일시까지 24시간 제출 가능 합니다.

  ②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한 것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④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 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⑥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용역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입찰보증금

  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1조에 의하며 입찰보증금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상 전자양식 납부확약서로 제출한 것으로 납부 면제합니다.

  ②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이행하지 않을 때에는 낙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거 우리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됩니다.


7. 청렴계약 이행사항

  ①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서명하여 우리구에 계약시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8. 보험료의 사후정산에 관한 사항

   계약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법정 정산금액에 대해서는 준공검사 시 납입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관련 규정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계약상대자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사항

  ① 이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부족이나 운용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②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 과업지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서울특별시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등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③ 공고문에 정하지 않은 기타 사항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전자거래기본법령, 전자서명법령,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통첩,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 등을 따르오니 입찰 참가자는 입찰 전에 열람·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④ 계약체결이 지연될 시 발주자의 요청에 의하여 계약시작일이 늦춰질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계약물량 역시 줄어들 수 있습니다.

  ⑤ 기타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과업지시서, 용역에 관한 사항 : 자원순환과 조소임 주무관 (☎02-3153-9215)

    ․ 입찰에 관한 사항 : 재무과 박은영 주무관 (☎02-3153-8623)


12. 보충정보 제공처

  ① 법령·계약예규(지방계약법, 계약 집행기준, 낙찰자 결정기준 등)

    ․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② 입찰공고, 입찰결과, 낙찰자결정 등 문의사항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공고현황개찰결과를 이용

    ․ 나라장터 고객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2. 16.



서울특별시 마포구(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