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달서구공고 제2024-2097호
일반용역 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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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불법 주․정차 단속장비(고정식 CCTV) 유지보수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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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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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지시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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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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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 1. ~ 2025. 12.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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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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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23. 11:00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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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등록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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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18. 10:00 ~ 2024. 12. 2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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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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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206,927,000원(부가가치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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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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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 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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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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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서구 입찰 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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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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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담당(053-667-2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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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서 열람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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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관리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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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감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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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지도팀
(667-3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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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사업자가 입찰에 참여할 경우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최종 낙찰자로 결정 될 경우 입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 공고서의 시방서, 과업지시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숙지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본 입찰(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 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계약의 효력은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발생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 의 계약 등)
※ 계약이 2025 1. 1. 이후 체결될 경우 유지보수료는 일할 계산하여 지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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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자로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20조제1항 제6호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2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공고일 전일 현재 주된 영업소가 대구광역시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유지되어야 합니다.
나.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0036)과 소프트웨어진흥법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 서비스사업, 업종코드:1468)로 모두 등록을 필한 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세부품명번호: 4617162201, 세부품명: 영상감시장치)와 (세부품명번호: 4616151601, 세부품명: 차량번호판독기(주차단속 및 보안용에 한함)]를 모두 소지한 업체.
(직접생산증명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 2 규정에 의거「중소 기업기본법」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적생산확인증명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
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으며,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중·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는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
※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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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본 용역은 원제조사(또는 공급사)의 물품공급ㆍ기술지원이 필요한 용역으로 달서구와 원 제조사(또는 공급사) 간에 사전협약을 체결하였으므로 낙찰(예정)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 시에 원 제조사로부터 물품공급ㆍ기술지원확약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사전에 ‘물품공급 · 기술지원확약서’발급가능 여부를 협의 및 제반조건 등을 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라며, 위 확약서를 제출하지 못한 책임은 낙찰(예정)자 또는 계약상대자에게 있습니다.
※ 기술지원협약업체: 아프로시스템즈, ㈜태영정보, 한진영상정보(주)
※ 과업내용서 및 지술지원확약서 관련 문의: 주차관리과 교통지도팀(☎053-667-3047)
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 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사. 본 용역은 공동수급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3. 입찰방법
가. 본 용역은 총액입찰이며, 적격심사 대상으로 조달청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g2b)
(http://www.g2b.go.kr)을 이용한 전자견적서 제출 대상 용역입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미 자격자가 고의로 견적제출 시에 참가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의 관련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설명
가. 과업설명은 따로 실시하지 아니하며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과업지시서 및 설계서 열람 장소 및 문의 : 주차관리과 교통지도팀(☎667-3047)
※ 과업지시서, 설계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라며 열람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42조의 규정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낙찰하한율 87.995%)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기준 대구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대구광역시 예규 제223호, 2022. 9. 30.)『[별표 3의2] 소프트웨어용역(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대상) 적격심사 항목 및 배점한도(지역제한금액 미만)』평가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8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경영상태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경영상태 평가결과도 동일한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합니다.
나. 복수 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15개를 작성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에서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정합니다.
라. 적격심사 서류제출은 서류 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 통보는 서류제출 마감일로 부터 7일 이내에 통보합니다.
마.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합니다.
바. 재입찰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별도 통보 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나라장터시스템)으로 재입찰을 실시[최초 개찰 후 나라장터 시스템에 공지된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등 확인 요망]할 수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사. 당해 계약체결 후 또는 계약 이행 중 계약을 해지․해제한 경우 잔여계약 이행분에 대하여 차순위자가 결격사유가 없고 이행능력이 있으며 계약체결에 동의하는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7조의 규정에 따라 최초 계약상대자의 투찰율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와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6. 입찰보증금 및 계약체결 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제3항 7호에 의거 입찰 보증금을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0분의25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대신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 G2B 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이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우리 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체결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51조의 규정에 의하여 100분의 5이상의 계약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이 건은 2025년 예산 확정 전 공고로 계약은 예산 의결 완료 후 계약을 체결하며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합니다. 특히,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한 경우 당해 입찰은 무효이며, 당해 입찰자(차용자, 대여자)는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표 입찰로 처리됩니다.
다.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8. 청렴계약준수 :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 구에서 시행중인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우리 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관리준수 서약서」및「안전보건 확보의무 이행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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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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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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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기타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우리 구 용역 계약 특수조건(계약서), 민간대행 제안요청서, 설계서, 시방서,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규칙 제39조제1항의 입찰에 관한 서류,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조달청 전자입찰 사용안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기타 관련 회계예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이를 승낙한 자로 보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관련예규는 행정안전부 인터넷 홈페이지의 『법령정보-훈령/예규』에서 열람하실 수 있으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견적)특별유의서 등 조달청 집행기준은 나라장터 시스템의『고객지원-법령정보』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의 『정보공개마당-법령정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나.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구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지역업체(달서구)의 자재․장비․물품 우선 사용을 권장합니다.
마. 낙찰자는 대금청구 시 2.5%에 해당하는 대구광역시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바. 계약상대자의 귀책사유로 계약해지 또는 해제 시 발주기관에서 손실액이 발생할 경우 계약보증금액을 초과하는 상당액에 대하여 손해배상액을 계약상대자에게 별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바. 본 입찰은 채권 양도·양수 금지 특약이 적용되며, 채권 양도·양수 및 질권설정이 불가함을 입찰참가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이행대상 용역으로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우리 구에서 비치하는 서식에
서명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기타 입찰 및 적격심사 에 관한 사항은 우리 구 회계과(053-667-2247)로 용역에 관한 사항은 주차관리과 교통지도팀(053-667-304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자. 본 건 입찰공고문 및 개찰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http://www.g2b.go.kr) 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차. 본 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2. 16.
대구광역시달서구[분임]재무관
【붙임】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대구광역시 달서구청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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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본인은 달서구청으로부터 도급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본인은 본 공사를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매년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와 함께 산업·시민재해 예방 업무처리 계획(유해·위험요인 확인 점검 및 개선, 산업·시민재해 발생 시 대응, 대피훈련 등)을 달서구청에 제출하고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 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 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달서구청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달서구청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본 공사를 추진함에 있어 위에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업체명:
서약자: (서명)
대구광역시 달서구청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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