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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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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27777-00 공고일시  2024/12/16 14:38
공고명 2025년 보건소 청사 위생관리용역
공고기관 충청남도 공주시 수요기관 충청남도 공주시
공고담당자 김은아(☎: 041-840-826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총액)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6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20 12:00 개찰(입찰)일시 2024/12/20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4,596,000 원
   
배정예산
94,596,000 원
   
추정가격
85,996,364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주시 공고 제2024 - 3389호


용역 입찰 공고 안내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4.  12. 16.

                                                     공주시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보건소 청사 위생관리용역

  나. 위    치 : 공주시 봉황로 123 (교통, 공주시보건소)

  다.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

  라.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마. 기초금액 : 금94,596,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은 12개월을 기준으로 계상된 금액으로 낙찰자 선정 및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착수일부터 일할 정산하여 결정 및 지급합니다.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일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역제한, 총액계약 용역이며 적격심사는 하지 않습니다.

  나. 가격입찰은 전자로 제출된 것으로 평가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또는 입찰대리인은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전자입찰서 접수기간 : 2024. 12. 16.(월) 17:00 ~ 2024. 12. 20.(금) 12:00

  나.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 2024. 12. 20.(금) 13:00 공주시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입찰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이 가능하며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가 없을 때에는 지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에 따라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 재입찰시 참여업체에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4. 입찰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해당되지 않은 업체로서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여야 합니다.


  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 등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가 공주시 내(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전일로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유지되어야 합니다.)에 위치한 업체

  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다.「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번호 7611150101, 세부품명 : 건물청소서비스)소지한 자(단, 직접생산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라.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제출(중소기업 확인은 계약체결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하여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5. 공동도급 : 불허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15개 복수예비가격중에서 입찰참가업체들이 2개씩 추첨한 번호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2조에 의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낙찰하한율 88%이상으로 입찰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의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방식을 이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7. 입찰보증금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거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대신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특별한 이유 없이 이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에는 입찰보증금을 공주시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입찰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또는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해당한 경우는 입찰무효로 합니다.

  나. 낙찰금액이 기초금액을 초과하는 입찰서 제출은 무효입니다.

  다. 전자입찰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지정서버에 도착하지 않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 처리합니다.


9. 보험료 등의 사후 정산

  가. 본 용역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등이 반영된 용역으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최근호)의 규정에 따라 사정산하며 입찰금액 및 산출내역서에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단, 단순노무용역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산출내역서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나.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을 위하여 기성 및 준공검사 시에 납입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반드시 해당 용역명으로 가입하여야 하며, 미가입 또는 확인이 불가할 시 사후정산함을 알

         드립니다.


10. 노무비 구분관리 등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라「용역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 확인제」대상 용역입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용역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해야 하므로 발주기관착수 및 준공시 감독관 경유하여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서류 제출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와 노무비 전용계좌 개설 후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나.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노무비 청구내역을 제출하고, 노무비를 지급받은 날로부터 5일(공휴일 및 토요일 제외)이내에 노무전용계좌에서 이체하여야 하며, 익월 노무비 청구 시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상대자의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이행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준수하여야 하며,

   -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 지급

   - 퇴직금, 4대 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근로기준법 및 최저   임금법 준수 등 근로기준법 관련 법규를 준수해야 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의 규정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는 계약 체결시에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

      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4.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및계약집행기준, 기술용역사전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기술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등 입찰참가에 필요한 모든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 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 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대가 청구시 마다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남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고 필증을 첨부해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입찰진행상황, 최종낙찰자 조회, 개찰에 관한 조회 등 인터넷 중계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입찰 공고가 유찰(변경, 정정포함)될 시에는 재공고되며 기 참가자에게 별도 통보하여 드리지 않으니 재공고 기한 내에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바. 문의사항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센터 ☎ 1588-0800

    - 용역에 관한 사항  : 보건소 보건행정팀 ☎ 041-840-3208

    - 입찰에 관한 사항  : 회계과 계약팀 ☎ 041-840-8264


[  공직 부조리 신고제 운영 안내  ]

  금품 ․ 향응 ․ 편의 요구(제공)을 받지도 요구하지도 않습니다.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시 직원이 금품•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공주시 기획감사실 감사팀 (☎041-840-2032)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제공 포함)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

     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