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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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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27485-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4/12/16 15:16
공고명 고양환경에너지시설 환경오염물질 자가측정분석 용역
공고기관 고양도시관리공사 수요기관 고양도시관리공사
공고담당자 이기용(☎: 031-929-483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총액)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20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2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6,494,940 원
   
배정예산
106,494,940 원
   
추정가격
96,813,582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고양도시관리공사 공고 제2024-148호


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과업지시서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과업지시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고양환경에너지시설 환경오염물질 자가측정분석 용역

나.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다. 추정금액 : 금 106,494,940원(추정가격96,813,582원+부가가치세9,681,358원)

라. 기초금액 : 금 106,494,940원

  ※ 손해배상보험(공제)료 포함

마.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1년)

바. 사업위치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경의로 115(백석동) 고양환경에너지시설

사. 기타사항

 ※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 사업으로 고양시 시의회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사업금액(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음. (과업 관련 문의 : 환경에너지처 ☎031-909-4812)


2. 견적서 제출방식

가. 총액 수의견적 대상이며 전자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나. 청렴계약 및 안전관리 준수서약이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다. 중·소기업(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제한경쟁 대상 용역입니다.

라. 적격심사 비대상 용역이며 공동계약이 불가한 용역입니다.

마. 손해배상보험(공제) 가입 대상 용역입니다.

바. 입찰서 제출 및 개찰

 

입찰서 제출 기간

개     찰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4. 12. 17.(화) 10:00

~ 2024. 12. 20.(금) 10:00

2024. 12. 20.(금) 11:00

고양도시관리공사

재무관 PC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 유찰 시 재입찰을 할 수 있으며, 개찰은 당일 16:00입니다.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지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 있습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가.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전자입찰 자격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본 견적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춘 자로서 다음의 각 항의 요건을 모두 구비하여야 합니다.

1) 『환경분야 시험ㆍ검사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및 『폐기물관리법』 제17조의2에 의한 아래 ① ~ ④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번호

업종명

업종코드

『환경분야 시험ㆍ검사 등에 관한 법률』제16조에 의한

측정대행업(수질분야)

1174

『환경분야 시험ㆍ검사 등에 관한 법률』제16조에 의한

측정대행업(대기분야)

1175

『환경분야 시험ㆍ검사 등에 관한 법률』제16조에 의한

측정대행업(악취분야)

5576

 『폐기물관리법』제17조의2에 의한

폐기물분석전문기관(일반분야)

6750

   2)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단, 중소기업협동조합은 투찰 불가)

   

 

 

적격심사(계약이행능력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거나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 입찰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마. 자격이 없는 자가 입찰에 참가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2조를 적용하여 부정당업자 제재합니다.


4. 견적제출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등의 입찰 관련법령 및 동시행규칙 제39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서류 및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를 입찰 전에 열람하여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 견적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 본 용역은 소액수의 견적공고 건으로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수의견적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입찰자가 2개씩 추첨한 예비가격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결격사유를 검토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다. 1순위자가 자격미달일 경우 차순위자 순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하며, 동일가격 견적 제출에 대한 계약상대자 결정 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자 결정 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계약서(초안)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또는 통지받은 일자 이내에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마. 기타 입찰의 무효 및 계약상대자 결정은 관련 법규와 입찰(견적서 제출) 설명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6. 견적서 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릅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 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 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3조 제2항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 제1항의 사유(예산사정, 사업계획의 변경, 입찰 참가자격, 입찰 및 계약의 조건 등)에 해당되는 입찰공고(견적제출공고)는 개찰 전·후(낙찰자 선정 전)에 우리 공사에서 취소공고 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7.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사후정산

가. 본 용역은「산업안전보건법」 제72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용역입니다.

   1) 입찰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산업안전보건관리 금액 660,000원을 조정 없이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2)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3)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사후정산을 위하여 기성 및 준공검사 시에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8. 청렴계약 서약서 준수

가. 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서약을 준수하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까지 「청렴계약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 참고)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입찰설명서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를 열람 또는 교부받아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1) 입찰공고문, 규격서, 구매시방서 등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5)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6)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입찰공고일 현재 시행되는 예규 및 고시 등을 적용합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가. 견적서 제출 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자격 등록 :

 조달청 전자조달 콜 센터(☎ 1588-0800)

나. 안내문,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고양도시관리공사 재무회계팀(☎ 031-929-4838)

다. 물품과 관련된 규격서, 구매시방서 등에 관한 사항 :

 고양환경에너지시설 자원관리팀(☎ 031-909-4812)

라. 입찰 관련 부정부패 및 공직비리 신고 :

감사법무팀(☎ 031-929-4886~4888)

고양도시관리공사 홈페이지 고객의소리 신고(www.gys.or.kr)

마. 본 공고문 및 예비가격기초금액, 입찰결과 등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란에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2. 유의사항

가. 대금청구 시에는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채권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나. 고양시에 지방세외수입금을 체납한 체납자에 대해서는 그 체납액을 완납할 때까지 체납자에게 지급하여야 하는 대금 중 체납액에 상당하는 금액을 지급 정지합니다.(단, 계약상대자가 완납 사실을 증명하는 경우에는 대금을 지급합니다.)

다. 용역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포함 금액이므로 부가가치세 면세업체도 입찰시 부가 가치세 포함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업체가 낙찰되어 계약할 경우에는 투찰 금액 중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합니다.

라. 계약서에 첨부하는 산출내역서의 작성은 보충정보 제공처 다항의 사업(공사)부서에 문의 또는 설계서 열람․교부받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희망 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이용방법 변경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장애발생 등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2. 16.


고양도시관리공사 재무관









[붙임 1]

사각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