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228011-00 공고일시  2024/12/16 15:27
공고명 2025년 강릉북부노인종합복지관 청소위탁관리 용역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수요기관 강원도 강릉시
공고담당자 최우진(☎: 033-640-546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총액)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20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2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7,058,000 원
   
배정예산
57,058,000 원
   
추정가격
51,870,909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강릉시 수의알림 제2024–467호

용역 수의견적 알림 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강릉북부노인종합복지관 청소위탁관리 용역

  나. 용역내용 : 과업이행요청서 참고

  다. 과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 2025.12.31. (착수예정일 : 2025.1.1.)

 라. 기초금액 : 금57,058,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마. 입찰서 제출기간 : 2024. 12. 18.(수) 10:00 ~ 2024. 12. 20.(금) 10:00

  바.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 12. 20.(금) 11:00

                        강릉시청 회계과 입찰집행담당관 PC

  ※ 입찰 참가 전 반드시 과업이행요청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투찰하시기 바라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가 없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 규정에 의거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등록 및 재입찰마감일시는 2024. 12. 20.(금) 당일

      15:00, 개찰일시는 당일 16:00 예정이며, 일정은 변경될 수 있고 별도의 연락을 하지 않으므로 나라

      장터 입찰공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용역에 대하여 사업기간을 (2025.01.02.~2025.12.31.)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예산확정 전 예산안의 범위 내에서 입찰하는 사항으로 지방의회 예산 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계약상대자는 어떠한 손해배상이나 이의제기를 할 수 없습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용역은 소액수의(전자)계약 대상으로 총액견적을 제출합니다.

  나. 제한적 최저가낙찰제이며, 적격심사 제외 대상 용역입니다.

  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전자입찰 방법으로 집행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

      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

      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을 ’강릉시’에 둔 업체

   ②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의 규정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으로 신고

      한 업체

   ③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

   ④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의 규정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의 규정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smpp.co.kr)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나.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미등

      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 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미자격이면서 입찰에 참가한 자,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 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g2b)의          전자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

      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합니다.


7. 낙찰자 결정

  가. 적격심사 제외 대상입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견적서 제출 시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한 예비가격번호를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의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다. 개찰한 후 예정가격이하로서 예정가격의 88% 이상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에서 직상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이 2인 이상일 때에는 추첨에 의합니다.

  라. 1순위 계약상대자라 할지라도 계약서류를 확인하여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업체일 경우 계약 상대자 결정 시 제외하고, 차순위자를 계약 상대자로 결정하며, 계약체결은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나라장터(G2B)를 통해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조달업체이용약관 제13조(전자입찰의 예정가격)에 의거 복수예비가가 적용된 전자입찰의 예정가격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비가격추첨 결과에 따라 결정되며, 무효인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 또는 입찰 취소를 신청하여 승인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도 예정가격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8. 보험료 등 사후 정산 관련

  가.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사후 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 참가자는 입찰금액(계약금액) 산정 시(산출내역서 포함)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 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다. 산출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에 대해서는 기성대가와 준공대가 지급 시 납부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장 제9 “4”에서 정한 바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라. 실제 납입금액이 해당 비목의 보험료를 초과하더라도 증액 정산은 할 수 없습니다.


9.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이행

  가.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적용 대상 용역으로 이와 관련하여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시 아래의 ①~④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낙찰자는 계약 체결시 계약서에 첨부하여 확약서 내용대로 이행하여야 합니다.

   ①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 이상의 임금을 지급할 것

   ② 퇴직금,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할 것

   ③ 포괄적 재하청을 하지 아니할 것

   ④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을 준수할 것

  다. 본 입찰의 낙찰자(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계약기간 중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10.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시행 안내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9장 계약 일반조건 제9절 9항에 따른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후 착수계 제출 시 반드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위 사항에도 불구하고 계약상대자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제외사유에 해당하여 동 제도를 적용할 수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제외 사유서와 기타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라.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9장 계약 일반조건 제8에 따릅니다.


11. 하도급계약 관련사항

   본 사업은 하도급 불허 사업이며,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임의로 하도급을 하는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모두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

      계약 이행서약서”를 입찰등록 시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

      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과업이행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

      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 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대금 청구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강원도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체결은 계약상대자 결정(개찰) 후 10일 이내에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g2b)을 이용하여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14. 참고사항 및 보충정보 제공

  가. 용역발주 관련 문의처 : 강릉시 경로장애인과 (☎033-660-2411)

  나. 입찰공고 관련 문의처 : 강릉시 회계과 (☎033-640-5462)

  다. 전자입찰 이용방법 관련 문의처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라. 관련예규 및 규정을 인터넷으로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의 「고객지원 ⇒ 법령정보 ⇒ 회계예규」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


2024.  12.  16.

강릉시 분임재무관

「공직자 부조리 신고시스템」 운영

강릉시 공무원은 금품‧향응‧편의를 요구하지도 받지도 않습니다. 금품․향응․

 편의 제공을 요구한 경우 아래와 같이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방법1 : 시청 홈페이지(www.gn.go.kr) 접속 ⇒ 시민참여 ⇒ 신고센터 ⇒ 공직부조리신고

 • 방법2 : (25522) 강릉시 강릉대로 33 (홍제동, 강릉시청), 감사관

 • 방법3 : 전화신고 (033-640-5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