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찰 공 고 문
중소기업은행「우편제작 및 발송대행」용역위탁기업 선정을 위한 입찰공고
1. 사업개요
가. 사 업 명 : 중소기업은행「우편제작 및 발송대행」용역위탁 나. 사업내용 : 대고객 관련 통지서, 안내장 등 우편발송 다. 계약기간 : ’25. 3. 4. ~ ’26. 2. 28.(1년) 라. 단가계약 : 제안요청서의 [별지 3호] 참조 마. 사업예산 : 746,331,498원(부가세 포함)
2. 입찰 관련 일시 및 장소
가. 공고기간 : ’24. 12. 16.(월) ~ 12. 30.(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계약지침(기획재정부)」에 따라 긴급입찰 나. 사업설명회 : 제안요청서로 갈음 다. 입찰참가신청서, 가격제안서 및 제안서 제출(우편접수는 불가)
① 제출일시 : ’24. 12. 30.(월) 13:00까지
② 제출장소 : 중소기업은행 프로세스혁신부(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 72 6층)
라. 제안서 평가 : 제안요청서 참고
3. 입찰 참가자격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여야 함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제76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거 자격요건을 갖춘 자
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거 조달청 입찰참가자 등록을 완료한 자
다.「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기업 또는 소기업이거나「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단,「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이하:판로지원법)」제33조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가 가능
- 특별법인 해당 여부는 개찰 후 낙찰자 결정전에 관련서류를 제출받아 확인하며, 해당 자격이 없는 경우 낙찰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하며,“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함.
라.「판로지원법」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 확인증명서 보유기업
① [1411150601-전산디자인]
② [5510159901-기타인쇄물]
③ [8014162201-우편발송서비스]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하며,“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함.
마. 본 입찰은 공동수급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음
4.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가.「(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제721호, 2024. 9. 13.)」및「국가 계약법시행령」제43조에 따른 협상에 의한 계약
나. 세부내용은“제안요청서”참조
5.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6. 입찰보증금 납부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금액의 5%이상의 입찰보증보험증권을 입찰마감일까지 중소기업은행에 제출하여야 하며 (단, 「국가계약법 시행령」제37조에 의거, 입찰보증금의 전부 또는 납부를 면제받는 자는 지급확약서를 제출) 최종 낙찰자가 낙찰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보증금은 중소기업은행에 귀속되고 조달청에 부정당업자 등록을 요청함
7. 입찰의 무효
가.「국가계약법 시행령」제39조 참조
8. 기 타
가.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나. 제출이후에는 일체 제안서 수정 및 교체 불가
다. 제안서 평과결과는 개별 통지
라. 제출된 자료의 기재내용이 허위사실로 인정될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하고 최종선정 후에도 자격이 상실됨
마.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계약법」의 법령에 의한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불이익을 받아도 그 책임은 입찰자에게 귀속됨
바.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다만, 계약서에 명시된 경우에는 계약서의 내용이 우선함
사.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자료 요청 또는 현지실사 할 수 있음
아. 기타사항은「국가계약법 및 관련 법령」및「(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제721호, 2024. 9. 13.)」을 준용하여 처리
자. 제안요청서 수령 및 제안서 제출 등 제안활동을 통하여 습득된 당행 관련 정보는 비밀로 인정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보안 유지의 의무를 위반하여 당행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모든 책임은 제안사가 부담하기로 함
차. 본 입찰에 참가하는 기업은 당행의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이행확약서를 열람, 숙지하여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기업에 한하여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카. 본 건 관련 문의는 중소기업은행 프로세스혁신부 계약담당자(☏02-3425-4026) 앞으로 문의하시기 바람.
(붙임) 제안요청서 1부. 끝.
중 소 기 업 은 행
(붙임)
「우편제작 및 발송대행」 용역위탁
제안요청서
2024. 12. 16.
목 차
I. 사업 일반 1
1. 개요 1
2. 사업범위 1
3. 추진일정 1
4. 계약조건 2
II. 제안서 안내 5
1. 제안서 제출 5
2. 제출서류 5
3. 제안서 작성방법 6
4. 유의사항 7
III. 제안평가 방법 및 기준 8
1. 제안평가 방법 8
2. 제안평가 기준 8
3. 평가항목 세부기준 9
4. 제안서 평가 10
Ⅳ. 협상적격자 및 낙찰자 결정 11
1.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순서 11
2. 협상방법 및 기준 11
3. 선정결과 통보 11
4. 계약체결 11
【별지 1호】 입찰참가신청서 12
【별지 2호】 가격제안서 13
【별지 3호】 입찰가격 세부산출내역서 14
【별지 4호】 기업일반현황 16
【별지 5호】 재무구조 및 매출현황 17
【별지 6호】 최근 3년간 사업실적 18
【별지 7호】 서약서 19
【별지 8호】 청렴계약 이행확약서 20
【별지 9호】 개인정보 제공동의 확인서 21
Ⅰ. 사업 일반
1. 개 요
가. 사 업 명 : 중소기업은행「우편제작 및 발송대행」용역위탁
나. 계약기간 : ’25. 3. 4. ~ ’26. 2. 28.(1년)
다. 예상발송량(년) : 480만 건(추정량으로 실제수량은 증감될 수 있음)
라. 사업예산 : 746,331,498원(부가세 포함)
마.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및 단가계약)
2. 사업범위
가. 대고객 우편발송
업무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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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내역
|
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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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제작
|
우편물 서식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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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디자인 당행 제공
(카드 및 연하장 제외)
|
우편출력
|
우편물 출력
|
PDF 파일 제공
|
우편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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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입, 집배코드 구분, 발송
|
|
3. 추진일정
일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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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용
|
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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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12. 16.(월) ~ 12. 3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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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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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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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1. 8.(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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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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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상회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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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1. 9.(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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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협상대상자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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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별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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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1. 15.(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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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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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은행 프로세스혁신부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 72 6층)
|
※ 상기 추진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계약조건
가. 장비 및 환경구성 조건
① 은행은 계약상대자에게 보안이 적용된 출력파일을 VPN망을 이용한 DM 보안솔루션을 통하여 제공하므로 은행이 제공하는 복호화 솔루션을 설치할 기기를 자체 보유하여야 한다.
② 은행은 전용회선 통신비용을 부담하며, 계약상대자는 통신을 위한 VPN 장비의 설치비용 및 보안 소프트웨어 설치와 관련 부대비용을 직접 부담한다.
③ 계약상대자는 직접 생산이 가능하도록 아래의 설비를 자체 보유(하도급 불가)하여야 하며, 우편 데이터 출력 작업은 통제된 보안 구역에서 수행되어야 한다.
1) 고속출력기(컬러) 2대 이상(양면 출력 기준)
2) 자동봉입기 2대 이상
- A4크기 용지 최대 5장까지 1개 봉투 내 자동 봉입 가능할 것(낱장 및 연속)
3) 압착실링기 2대 이상
④ 계약상대자는 아래의 작업수량 이상의 수행능력을 유지하여야 한다.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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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 수행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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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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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실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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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000건
|
매일
|
소봉투(봉입)
|
300,00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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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봉투(봉입)
|
50,000건
|
- 전체 수행능력 대비 은행에 배정 가능한 수행능력 평가
나. 서식제작 조건
① 당행은 색상 및 품질의 표준이 되는 샘플 서식을 제시하여 해당 샘플에 근접한 제품을 생산하도록 요구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시제품과 본제품의 인쇄 색상(명도, 채도 포함) 및 품질 등을 동일하게 제작해야한다.
② 계약상대자는 보유 중인 재고를 전부 사용한 후 서식을 제작해야 한다.
③ 은행이 제시한 표준에 미달하는 제품을 생산했을 경우 계약상대자에게 재납품을 요구할 수 있으며, 관련 비용은 계약상대자가 부담한다.
구 분
|
지 질
|
규 격
|
3단실링
|
CP 90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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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8x279㎜, 단면 4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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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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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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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조 90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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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x297㎜, 단면 4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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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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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조 90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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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7x420㎜, 디자인 없음, 대봉투용
|
봉함엽서(예금잔액조회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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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노우화이트 120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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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5x225㎜, 양면 4도,
양면테이프 부착 및 2단 접지
|
무창봉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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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조 100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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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110㎜, 단면 4도, 뚜껑노리
|
창봉투
|
모조 100g
|
230×110㎜, 단면 4도, 이중창, 뚜껑노리
|
대봉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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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조 120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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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0×240㎜, 단면 4도, 뚜껑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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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벨지(아름다운 은퇴, 사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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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닐 105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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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5x2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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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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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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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조 150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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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x110㎜, 단면 4도, 뚜껑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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겉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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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P 250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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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x200㎜, 단면 4도, 접이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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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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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조 150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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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x170㎜, 흑백, 단면, 접이식
|
④ 서식의 규격은 아래의 기준을 따르며, 변경이 필요한 경우 은행과 서면으로 합의한다.
다. 우편발송 조건
① 계약상대자는 우편물을 집배코드별로 구분하여 제출하여야 하고, 우편료는 최대 감액률이 적용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 우정사업본부 고시 제2024-38호「서적우편물, 다량우편물 및 상품광고 우편물의 우편요금 감액대상, 감액요건, 감액범위 등에 관한 고시」
② 우편물은 기일을 따로 정하지 않는 한 출력자료 전송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우편발송을 완료하여야 하며, 기한 내에 우편발송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 계약서상 정해진 지체상금율에 따른 지체상금을 공제하고 대가를 지급할 수 있다.
③ 내용증명 발송 후 원본이미지를 당행으로 송신하여야 한다.
라. 보안유지 및 개인정보보호 조건
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내부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CCTV 및 출입기록 관리 등 시설 내 출입통제 관리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Data 및 출력자료에 대한 보안을 위해 은행에서 요청한 작업은 외부 인터넷이 분리된 DM전용 PC에서 진행되어야 한다.
② 계약상대자는 업무위탁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해야하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 및 손해배상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진다.
③ 계약상대자는 반기 1회 이상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실시하여야 하며, 은행에서 개인정보교육 및 개인정보 처리실태점검 등을 위해 실시하는 감독 및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한다.
마. 기타사항
① 은행이 계약상대자에게 지급하는 비용은 [우편발송 건수 × 단가]로 한다.
② 은행과 계약상대자는 계약된 수량을 초과하여 발송하는 경우 상호간 협의하여 처리하며, 계약수량과 발송건수가 다를 경우 실제 발송수량에 해당 단가를 곱하여 금액을 정산한다.
③ 서식의 유형은 변경‧추가될 수 있으며, 변경‧추가된 서식에 대해서는 기존 계약내용 중 동일규격의 유형단가를 적용한다.
④ 계약상대자는 은행이 연하장 발송을 위한 디자인 요청이 있을 경우 10일 이내에 디자인 제안을 해야 한다.
Ⅱ. 제안서 안내
1. 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간 : ’24. 12. 16.(월) ~ 12. 30.(월) 13:00 까지
나. 제출장소 : 중소기업은행 프로세스혁신부(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 72 6층)
※ 방문접수가 원칙으로 우편 및 온라인접수는 인정하지 않음
다. 관련 자료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출기한 내에 미제출 시에는 제안의사가 없는 것으로 처리하고, 제출된 자료 일체는 반환하지 않음.
라. 제출서류는 상기 제출기간 내에 당 부서에 도착/접수된 것만 유효함.
2. 제출서류
가. 참가신청
번호
|
제출서류
|
비고
|
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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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신청서 1부 ※ 법인(개인)인감 날인
|
【별지 1】
|
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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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제안서 및 입찰가격 세부산출 내역서 각 1부
※ 봉함 및 인감 날인하여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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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 2】
【별지 3】
|
③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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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일반현황 1부
|
【별지 4】
|
④
|
재무구조 및 매출현황 1부
|
【별지 5】
|
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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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년간 사업실적 1부
|
【별지 6】
|
⑥
|
서약서 1부
|
【별지 7】
|
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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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계약 이행확약서 1부
|
【별지 8】
|
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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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제공동의 확인서 1부
|
【별지 9】
|
⑨
|
이행(입찰)보증보험증권(입찰금액의 5% 이상) 1부
|
|
⑩
|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 법인인 경우
|
|
기본증명서(일반), 인감증명서 각 1부 ※ 개인인 경우
|
⑪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
⑫
|
국세, 지방세, 4대 보험 완납증명서 각 1부
|
|
⑬
|
재직증명서, 대리인신분증 각 1부 ※ 대리인인 경우
|
|
⑭
|
공공기관제출용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유효기간 내
|
|
⑮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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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각 1부
|
|
⑯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시설증명원 각 1부
|
|
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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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8부(보관용1부, 평가용7부), USB 1개(제안서 파일)
|
|
* NICE신용평가, NICE평가정보, NICE디앤비, 한국평가데이터, 한국기업평가,SCI평가정보, 서울신용평가, 이크레더블, 한국신용평가, KCB, 한국평가정보(총 11개社 중 택 1)
※ 모든 서류의 사본은 반드시 원본 대조필 및 사용인감 날인 후 제출
※ 각종 발급 서류의 경우, 제출일 기준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분에 한함
※ 서류발급 시 주민번호 뒷7자리 숫자는 비공개로 발급
3. 제안서 작성방법
가. 제안서의 내용
① 제안요청서상에 요구된 정보 누락을 방지하기 위하여 요구내용에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 반드시 “해당사항 없음”으로 명기
② 첨부되어있는 당행 양식【별지1~9】를 반드시 이용하시기 바람
③ 제안서의 내용은 명확한 용어를 사용해서 표현하여야 하며, ‘고려’, ‘추정’, ‘예정’ 등과 같이 모호한 표현은 제안서 평가 시 불가능한 것으로 간주하며, 해석상 이견이 있는 경우에는 당행의 해석을 우선함
④ 제안서에 기재된 내용이 허위로 밝혀지는 경우 자동 부적격 처리되며, 계약파기 및 향후 유사사업의 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나. 제안서 작성 목차(참고용)
① 제안사 일반현황
1) 회사의 개요 및 주요 연혁
2) 재무구조 및 경영상태
3) 사업수행 실적(2022 ~ 2024년 금융사 DM발송 실적)
4) 조직 및 인원현황
② 시설현황
1) 서식(봉투)제작 설비현황 및 수행능력
2) 우편물 출력·봉입 설비현황 및 수행능력
③ 사업 수행계획
1) 우편발송 용역 기본 운영 방향
- 서식제작, 데이터 수신, 출력‧투봉 및 발송, 종적관리 등
2) 카드 발송
- 고객관리를 위한 생일·감사·축하 카드 디자인 제안
- 타 용역 수행 결과물(샘플) 1부 이상
※ 해당사항 없을 경우 “해당사항 없음”으로 기재
④ 보안통제 계획 및 사고 대처방안
1) 보안설비 현황 및 정보보안 능력
- 보안설비 및 통제구역 관리 현황
2) 교육훈련 계획 및 실적
- 최근 2개년 보안 교육훈련 시행 및 이수사례
3) 발송업무 중단될 경우를 대비할 수 있는 방안 제시
⑤ 소송 등 분쟁 해결방안
1) 대내·외 귀사의 소송 및 다툼이 제기되어 있는 경우 당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범위 및 해결방안
2) 업무 수행 중 제반 사고에 대한 책임 및 배상계획
⑥ 기타
1) 기타 제안사항 및 차별화 전략
※ 해당사항 없을 경우 “해당사항 없음”으로 기재
4. 유의사항
가. 제안서의 효력
① 제안서의 내용은 제안사가 당행 사업자로 선정된 후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계약서의 내용을 우선으로 함
② 제안서의 변경은 당행의 요청 또는 승인에 따라 서면에 의한 경우에만 가능
③ 당행은 필요시 제안과 관련된 추가 제안 및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나. 제안서의 거절 및 무효
① 제안서에 중대한 오류가 있거나 허위로 작성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제안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안기업 간 담합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당행은 제안서를 거절 또는 무효화할 권리를 가짐
다. 제안서 및 제안 요청서의 사용제한
① 당행이 작성한 제안요청서는 제안서 작성 목적 외로 사용되어서는 아니되며, 제안사의 제안서는 검토 및 평가 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음
② 제안 요청과 관련한 제안 설명회 참가에 소요되는 모든 제반 비용은 제안사의 부담이며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은 수정할 수 없음
Ⅲ. 제안평가 방법 및 기준
1. 제안평가 방법
가. 기술능력평가와 입찰가격평가를 실시하여 종합평가점수를 산출
2. 제안평가 기준
구 분
|
평가항목
|
배 점
|
비 고
|
기술능력
평 가
|
① 유사사업 수행실적
|
10
|
실적증명원
또는 계약서 사본
|
② 경영상태
|
10
|
신용평가등급확인서
(공공기관제출용)
|
③ 제안사의 안정성
|
10
|
제안평가
|
④ 인력·조직관리
|
10
|
⑤ 우편발송 프로세스의 효율성 및 안정성
|
15
|
⑥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통제 계획
|
10
|
⑦ 장애 등 발송업무 중단 시 대응방안
|
10
|
⑧ 기타 정성적 평가(책임감, 성실성 등)
|
5
|
|
기술능력평가 합계(A)
|
80
|
|
입찰가격
평 가
|
⑨입찰가격평가(B)
|
20
|
|
종합평가
점 수
|
(A)+(B)
|
100
|
|
3. 평가항목 세부기준
① 유사사업 수행실적(배점 : 10점)
ㅇ 본 사업예산 대비 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금융기관 우편발송 수행실적
- 수행실적(금액)/사업예산
100% 이상
|
80% 이상 ~ 100%미만
|
60% 이상 ~ 80%미만
|
40% 미만
|
10점
|
8점
|
6점
|
4점
|
※ 확인자료 : 실적증명원 또는 단위사업별 용역계약서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첨부)
② 경영상태(배점 : 10점)
ㅇ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신용평가등급을 반영한
기업의 경영상태 평가
AAA~
A-
|
BBB+
|
BBB
|
BBB-
|
BB+~
BB
|
BB-
|
B+~
B-
|
CCC+
이하
|
10점
|
9.8점
|
9.6점
|
9.4점
|
9.2점
|
9점
|
8.8점
|
7점
|
※ 확인자료 : 신용평가등급확인서(공공기관제출용)
③ 제안사의 안정성(배점 : 10점)
ㅇ 사업수행기간, 시설규모, 사고 시 대처사례, 금융기관거래규모, 최신장비보유여부 등에 대한 평가
매우양호
|
양호
|
보통
|
미흡
|
불량
|
10점
|
8점
|
6점
|
4점
|
2점
|
④ 인력·조직 관리(배점 : 10점)
ㅇ 대량 우편발송 및 서식변경 요청 시 대응할 수 있는 인력과 시스템
ㅇ 우편발송장소(우편집중국) 접근의 용이성
매우양호
|
양호
|
보통
|
미흡
|
불량
|
10점
|
8점
|
6점
|
4점
|
2점
|
⑤ 우편발송 프로세스의 효율성 및 안정성(배점 : 15점)
ㅇ 업무 자동화 및 사고발생 가능성 예방 여부
매우양호
|
양호
|
보통
|
미흡
|
불량
|
15점
|
12점
|
9점
|
6점
|
3점
|
⑥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통제 계획(배점 : 10점)
ㅇ 직원 보안교육 및 통제구역 운영 현황 등
매우양호
|
양호
|
보통
|
미흡
|
불량
|
10점
|
8점
|
6점
|
4점
|
2점
|
⑦ 장애 등 발송업무 중단 시 대응방안(배점 : 10점)
ㅇ 업무 불연속성 방지를 위한 제안기업의 실질적인 대응방안
매우양호
|
양호
|
보통
|
미흡
|
불량
|
10점
|
8점
|
6점
|
4점
|
2점
|
⑧ 기타 정성적 평가(책임감, 성실성 등)(배점 : 5점)
ㅇ 상기 평가 항목에서 평가할 수 없는 정성적 항목 종합평가
매우양호
|
양호
|
보통
|
미흡
|
불량
|
5점
|
4점
|
3점
|
2점
|
1점
|
⑨ 입찰가격 평가(배점 : 20점)
※ (별첨1)참조
4. 제안서 평가
가. 일시 및 장소 : ’25. 1. 8(수) 13:00, 온라인 화상회의
※ 상기 일정, 장소, 방법은 당행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나. 제안서 접수순으로 발표
다. 발표 20분, 질의응답 10분
라. 제안서는 제안요청서의 Ⅲ.제안평가 방법 및 기준에 따라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마. 온라인 화상회의에 참석하지 않은 기업은 평가 대상에서 제외
바. 제출 대상 서류 일부를 제출기한 내에 미제출 시는 제안의사가 없는 것으로 처리
Ⅳ. 협상적격자 및 낙찰자 결정
1.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순서
가.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부문에서 배점의 85%이상을 취득하고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협상적격자를 선정합니다.(단, 합산점수가 동일한 경우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자로 선정하고, 기술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순위자로 한다.)
나. 협상적격자 중 최고점수를 취득한 자를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차점자 순으로 협상 순위를 결정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은 실시하지 않습니다.
다. 2인 이상의 유효한 제안참가자가 없거나 제안서 등에 대한 평가결과 협상적격자 선정기준을 충족하는 제안참가자가 없는 경우에는 유효한 입찰이 성립되지 아니한 것으로 봅니다.
라. 협상적격자가 없거나, 모든 적격자와 협상결렬 시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2. 협상방법 및 기준
가.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제안가격 등 제안서의 내용을 대상으로 협상을 실시합니다.
3. 선정결과 통보
가. 선정결과 통보는 서면 또는 유선으로 합니다.
4. 계약체결
가.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5. 첨부
【별지 1호】입찰참가신청서
【별지 2호】가격제안서
【별지 3호】입찰가격 세부산출내역서
【별지 4호】기업일반현황
【별지 5호】재무구조 및 매출현황
【별지 6호】최근 3년간 사업실적
【별지 7호】서약서
【별지 8호】청렴계약 이행확약서
【별지 9호】개인정보 제공동의 확인서
|
【별지 1호】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
처 리 기 간
|
즉 시
|
신
청
인
|
상호 또는 법인명칭
|
|
법인(주민)등록번호
|
|
대 표 자
|
|
전 화 번 호
|
|
주 소
|
|
입
찰
개
요
|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
제 호
|
입 찰 일 자
|
|
입 찰 건 명
|
|
입찰보증금
|
- 보증금율 : 5%
- 보 증 액 : 금 원정(\ )
- 보증금납부방법 : 이행(입찰)보증보험증권
|
대
리
인
․
사
용
인
감
|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생년월일 :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인)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행의 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에 참가하고자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상호 및 명칭
대 표 자 (인)
중 소 기 업 은 행 장 귀하
|
【별지 2호】
|
가격제안서
|
|
|
공고번호
|
제 호
|
|
|
기 관 명
|
중소기업은행
|
|
사 업 명
|
우편제작 및 발송대행
|
|
제안금액
(부가세포함)
|
금 원정(₩ )
※ 예상 발송수량(년) : 약 480만 건
(서식별 세부 발송량 붙임자료 참고)
|
|
|
상기 금액으로 가격제안서를 제출합니다.
|
|
붙임 : 입찰가격 세부산출내역서 1부.
|
20 년 월 일
|
제안자 주 소 :
상호 및 명칭 : (인)
대표자 성명 :
법인(사업자)등록번호 :
|
중 소 기 업 은 행 장 귀하
|
|
|
|
|
|
|
|
【별지 3호】
입찰가격 세부산출내역서
1) 세부단가표
(단위 : 원, VAT 포함)
우편종류
|
봉투종류
|
봉함/봉입
|
추가봉입
|
주소출력
|
데이터출력
(1장 당, 흑백/컬러 동일)
|
용지제작 (건당)
|
봉투제작 (건당)
|
중 철
(건당)
|
인건비
|
보통우편
|
3단실링
|
(1)
|
|
|
(2)
|
(3)
|
|
|
|
무창봉투
|
(4)
|
(5)
|
(6)
|
(7)
|
(8)
|
(9)
|
|
|
이중창봉투
|
(10)
|
(11)
|
|
(12)
|
(13)
|
(14)
|
|
|
대봉투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
라벨
|
(22)
|
|
(23)
|
|
(24)
|
(25)
|
|
|
카드
|
(26)
|
|
(27)
|
(28)
|
(29)
|
(30)
|
|
|
등기우편
|
3단실링
|
(31)
|
|
|
(32)
|
(33)
|
|
|
|
무창봉투
|
(34)
|
(35)
|
(36)
|
(37)
|
(38)
|
(39)
|
|
|
이중창봉투
|
(40)
|
(41)
|
|
(42)
|
(43)
|
(44)
|
|
|
대봉투
|
(45)
|
(46)
|
(47)
|
(48)
|
(49)
|
(50)
|
(51)
|
|
내용증명
|
무창봉투
|
(52)
|
(53)
|
(54)
|
(55)
|
(56)
|
(57)
|
|
|
이중창봉투
|
(58)
|
(59)
|
|
(60)
|
(61)
|
(62)
|
|
|
무창/이중창 (대량)
|
(63)
|
(64)
|
|
(65)
|
(66)
|
(67)
|
|
(68)
|
택 배
|
카드+상품
|
(69)
|
|
(70)
|
|
|
|
|
|
※ 데이터출력 : 단가(1장 당) x 출력장수로 산정, 양면은 2장으로 간주, 흑백/컬러 동일
※ 용지제작(대봉투) : A3용지 기준 단가이며, A4용지 봉입 시 무창 제작비용 적용
※ 라벨지 : 비닐봉투제작 포함 단가
※ 무창/이중창(대량) : 기한의 이익 상실 예정통지서 관련 서식 추가 인건비(일일처리량 최고 5,000건)
2) 우편종류별 단가(수수료 계산 방법)
보통
우편
|
3단실링
|
(1)+(2)+(3)
|
[a]
|
무창
|
단면
|
(4)+(5)+(6)+(7)*2+(8)*2+(9)
|
[b]
|
양면
|
(4)+(5)*3+(6)+(7)*8+(8)*4+(9)
|
[c]
|
이중창
|
단면
|
(10)+(11)+(12)+(13)+(14)
|
[d]
|
양면
|
(10)+(11)+(12)*2+(13)+(14)
|
[e]
|
대봉투
|
A3 책자:[(15)+(17)+(18)*8+(19)*4+(20)+(21)]+A4추가봉입:[(7)+(8)+(16)]
|
[f]
|
라벨지
|
(22)+(23)+(24)+(25)
|
[g]
|
카드
|
(26)+(27)+(28)+(29)+(30)
|
[h]
|
등기
우편
|
3단실링
|
(31)+(32)+(33)
|
[i]
|
무창
|
단면
|
(34)+(35)*2+(36)+(37)*3+(38)*3+(39)
|
[j]
|
양면
|
(34)+(35)+(36)+(37)*2+(38)+(39)
|
[k]
|
이중창
|
단면
|
(40)+(41)+(42)+(43)+(44)
|
[l]
|
양면
|
(40)+(41)+(42)*2+(43)+(44)
|
[m]
|
대봉투
|
A3 책자:[(45)+(47)+(48)*8+(49)*4+(50)+(51)]+A4추가봉입:[(37)+(38)+(46)]
|
[n]
|
내용
증명
|
무창
|
(52)+(53)*(3*3-1)+(54)+(55)*3*3+(56)*3*3+(57)
|
[o]
|
이중창
|
(58)+(59)*(6*3-1)+(60)*6*3+(61)*6*3+(62)
|
[p]
|
이중창봉투 (대량)
|
(63)+(64)*(2*3-1)+(65)*2*3+(66)*2*3+(67)+(68)
|
[q]
|
택배
|
카드+상품
|
카드제작 : [(26)+(27)+(28)+(29)+(30)] + 택배발송: [(69)+(70)]
|
[r]
|
3) 최종 제안금액 산정표
(단위: 원)
우편종류
|
용지제작
|
데이터출력
|
건 수
|
수수료
|
소 계
|
보통
우편
|
3단실링
|
1
|
1
|
2,522,268
|
[a]
|
건수 x [a]
|
무창봉투
|
단면
|
2
|
2
|
664,451
|
[b]
|
건수 x [b]
|
양면
|
4
|
8
|
89,423
|
[c]
|
건수 x [c]
|
이중창봉투
|
단면
|
1
|
1
|
86,345
|
[d]
|
건수 x [d]
|
양면
|
1
|
2
|
42,316
|
[e]
|
건수 x [e]
|
대봉투
|
A3:4+A4:1
|
A3:8+A4:1
|
421,619
|
[f]
|
건수 x [f]
|
라벨지
|
1
|
1
|
98,512
|
[g]
|
건수 x [g]
|
카드
|
1
|
1
|
5,465
|
[h]
|
건수 x [h]
|
등기
우편
|
3단실링
|
1
|
1
|
2,422
|
[i]
|
건수 x [i]
|
무창봉투
|
단면
|
3
|
3
|
218,035
|
[j]
|
건수 x [j]
|
양면
|
1
|
2
|
5
|
[k]
|
건수 x [k]
|
이중창봉투
|
단면
|
1
|
1
|
252,265
|
[l]
|
건수 x [l]
|
양면
|
1
|
2
|
6,046
|
[m]
|
건수 x [m]
|
대봉투
|
A3:4+A4:1
|
A3:8+A4:1
|
198
|
[n]
|
건수 x [n]
|
내용
증명
|
무창봉투
|
3
|
3
|
156,689
|
[o]
|
건수 x [o]
|
이중창봉투
|
6
|
6
|
9,563
|
[p]
|
건수 x [p]
|
이중창봉투(대량)
|
2
|
2
|
205,286
|
[q]
|
건수 x [q]
|
택배(카드+상품)
|
1
|
1
|
6,431
|
[r]
|
건수 x [r]
|
합 계
|
-
|
-
|
4,787,337
|
-
|
제안금액
|
【별지 4호】
기 업 일 반 현 황
1. 기 업 명
|
|
2. 대 표 자
|
|
3. 사업분야
|
|
4. 주 소
|
|
5. 전화번호
|
|
6. 설립연도
|
년 월
|
7. 동업종사업
수행기간
|
년 월 ∼ 년 월
|
8. 주요연혁(요약)
|
【별지 5호】
재무구조 및 매출현황
(단위 : 천원)
구 분
|
2021년도
|
2022년도
|
2023년도
|
합 계
|
평 균
|
1. 총 자 산
|
|
|
|
|
|
2. 자기자본
|
|
|
|
|
|
3. 유동부채
|
|
|
|
|
|
4. 고정부채
|
|
|
|
|
|
5. 유동자산
|
|
|
|
|
|
6. 당기순이익
|
|
|
|
|
|
7. 총매출액
|
|
|
|
|
|
8. 자기자본 이익률
(당기순이익/자기자본)
|
|
|
|
|
|
9. 부채비율
(유동부채+고정부채)/(자기자본)
|
|
|
|
|
|
10.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
|
|
|
|
|
※ 결산공고 되었거나 자체 보고된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등 회계자료 첨부
※ 해당사업부문의 매출액은 별도 표기
【별지 6호】
최근 3년간 사업실적
순번
|
사업명
|
사업개요
|
사업기간
|
계약금액
(백만원)
|
발주처
|
비고
|
|
|
|
|
|
|
|
※ 1.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되 관련된 사업만 기재한다.
(2022. 1월 이후 실적)
2.단위사업별 계약서 또는 실적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 첨부(단,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첨부)
【별지 7호】
서 약 서
본인은 중소기업은행의 “우편제작 및 발송대행” 용역입찰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제반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 다 음 -
○ 제안서 및 제출된 모든 관련 증빙서류는 성실하게 작성 제출하며, 만일 허위 기재사항 등이 확인될 경우에는 참가자격에서 제외되어도 아무런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 제안서 평가를 위해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구성, 평가방법, 평가기준 및 평가 결과에 어떠한 이의 제기도 하지 않겠습니다.
○ 입찰과 관련하여 취득한 업무내용에 대하여 제3자에게 일체 누설하지 않겠으며 중소기업은행이 정한 보안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20 년 월 일
상 호 :
사업자번호 :
주 소 :
대 표 자 : (인)
중소기업은행장 귀하
【별지 8호】
청렴계약 이행확약서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경영과 자유경쟁이 사회발전과 기업경쟁력 향상의 관건임을 깊이 인식하며, “은행”과 “회사”는 계약당사자로서 다음사항을 준수할 것을 확약한다.
1. “회사”는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기업과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행위를 하지 아니하며, “은행”은 이에 가담하지 아니한다.
2. “회사”는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은행”의 계약관련 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편익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아니하며, “은행”은 부당한 요구를 하지 아니한다.
3. “회사”는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본 확약서 제1항 및 제2항을 위반하였을 경우에는 입찰제한, 계약해제, 거래중단 등 어떠한 불이익도 감수하고, “은행”의 불이익 처분과 관련하여 민·형사상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며, “은행”의 임직원이 부당한 요구를 하였을 경우에는 “은행” 의 “윤리위반 신고센터”에 즉시 신고하는 등 협조한다.
[윤리위반 신고센터 :☎ 02)729-7490, e-mail : ibkethics@ibk.co.kr]
이상의 내용을 성실히 이행하기 위하여 확약서 2통을 작성하고, “은행”과“회사”가 기명날인 또는 서명한 후 각각 1통씩 보관한다.
20 년 월 일
확약자
|
“은행”
|
중소기업은행
|
|
|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79
|
|
|
은행장 김 성 태
|
|
|
대리인 프로세스혁신부장 김정규 (인)
|
|
|
|
|
“회사”
|
기업명
|
|
|
주 소
|
|
|
대표자 (인)
|
|
【별지 9호】
개인정보 제공동의 확인서
1. 중소기업은행(이하 “귀행”)과의 제안, 입찰, 계약 체결, 이행 등 관련 업무를 진행하기 위한 목적으로 첨부된 당사 업무 담당자들의 개인정보를 귀행에 제공합니다.
2. 당사는 귀행에 상기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대해 첨부한 “업무담당자 연락처 및 동의서”와 같이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른 필요사항을 해당 직원들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았음을 확인합니다.
20 년 월 일
주 소 :
상호 및 명칭 :
성 명 : (인)
중소기업은행장 귀하
(별첨 1)
입찰가격 평점산식
1. 입찰가격 평점산식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적용
2. 입찰가격을 추정가격의 100분의 80 이상으로 입찰한 자에 대한 평가
○ 평점 = 입찰가격평가 배점한도 x
|
(
|
최저입찰가격
|
)
|
해당입찰가격
|
- 최저입찰가격 : 유효한 입찰자 중 최저입찰가격으로 하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100분의 70미만일 경우에는 100분의 70으로 계산
- 해당입찰가격 : 해당 평가대상자의 입찰가격
- 입찰가격 평가시 사업예산으로 하는 경우에는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적용, 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추정가격을 예정가격으로 적용
3. 입찰가격을 추정가격의 100분의 80 미만인 입찰한 자에 대한 평가
○ 평점 = 입찰가격평가 배점한도 x
|
(
|
최저입찰가격
|
)
|
추정가격의 80%상당가격
|
+
|
[
|
2 x
|
(
|
추정가격의 80%상당가격 ― 해당입찰가격
|
)
|
]
|
추정가격의 80%상당가격 ― 추정가격의 70%상당가격
|
- 최저입찰가격 : 유효한 입찰자중 최저입찰가격으로 하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100분의 70미만일 경우에는 100분의 70으로 계산
- 해당입찰가격 : 해당 평가대상자의 입찰가격으로 하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100분의 70미만일 경우에는 배점한도의 30%에 해당하는 평점을 부여
- 입찰가격 평가시 사업예산으로 하는 경우에는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적용, 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추정가격을 예정가격으로 적용
4. 입찰가격 평점산식에 의한 계산결과 소수점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다섯째자리에서 반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