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공고 제2024-164호
2025년 시흥그린센터 바닥재(재활용) 위탁처리 용역 단가계약 입찰 공고
2024.12..
시흥도시공사재무관
* 본 안내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른 회계 연도개시 전 또는 예산 확정전의 계약으로 지방의회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이 조정되거나 계약체결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계약상대자는 어떠한 손해배상이나 이의제기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본 공고의 계약의 효력은 예산이 배정된 이후 발생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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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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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 공사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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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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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입찰 설명서는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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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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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담당자(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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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도시공사 재무관리부 ☎ 031-488-68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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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요기관(과업내용 상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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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환경부(031-488-6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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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계 약 명: 2025년 시흥그린센터 바닥재(재활용) 위탁처리 용역
나. 계약기간: 2025년1월1일 ~2025년 12월 31일
다. 예정물량: 10,000톤
라. 계약범위: 상·하차도
1)상차장소: 경기도 시흥시 옥구천서로9번길 45(정왕동2135)
2)하차장소: 재활용처리장소
마. 입찰방법: 일반경쟁
바. 기초금액: 금113,000원/톤
※ 소요예정금액: 금1,130,000,000원(부가세 포함)
품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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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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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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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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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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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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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재
(재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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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운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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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0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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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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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000원/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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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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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활용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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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0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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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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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000원/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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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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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0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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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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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3,000원/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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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및 개찰
전자입찰서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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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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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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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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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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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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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18.(수)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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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23.(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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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23.(월) 11:00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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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도시공사
입찰집행관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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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합니다.
나. 본 입찰은 일반경쟁, 단가계약, 적격심사대상 입찰입니다.
4.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아야 합니다.
나. 「폐기물관리법」 제25조 및 시행규칙 제28조의 규정에 따라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업종코드 6778)’ 또는 ‘폐기물최종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업종코드 6786) 허가를 받은 자로, 사업장 배출시설계폐기물 수집·운반 허가 등록증을 동시에 보유한 자
다.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바닥재(51-08-03) 예상물량(10,000톤/년, 200톤/일) 이상 재활용
처리 가능자
※ 다. 항은 적격심사시 바닥재 보관 및 처분에 관한 인허가증에 기재된 보관 및 처리(처분) 기준으로 일 200톤 이상 처분 능력에 대한 증명을 제출하셔야합니다.
라. 바닥재를「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한 재활용 제품으로「폐기
물관리법」을 준수하여 적법하게 제조(처리)할 수 있는자
마. 바닥재를 재활용하여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순환골재의 품질을 확인할수 있는
한국산업규격 또는 단체표준인증서를 득한 업체
바. 공동계약
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2024. 12. 20.(금) 18:00
② 공동수급체의 대표자는 공동수급(분담이행)시 대표사는 폐기물 종합재활용
업자 또는 최종재활용업자로 하며, 구성원수는 대표사를 포함 3개사 이내로 합니
다.
※ 분담비율은 구성원간 상호 협정에 의하나 운반이 처리를 초과할 수 없음
③ 공동수급협정서는 조달청 나라장터(G2B)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각 사가
이를 제출한 후 대표업체가 승인하여 제출하는 것으로 합니다.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
체의 단독입찰로 간주하며, 추후에 공동수급 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되지 않
습니다.
사. 방치폐기물처리대책(폐기물관리법 제40조)에 의거하여 폐기처리공제조합에 가입
(분담금 납부,법 제41조)되거나 또는 폐기물 처리를 보증하는 보험(방치폐기물의
처리이행보증보험)가입(시행령 제18조)되어야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 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자. 미등록업체는 조달청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 집행일 전일까지(일요 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등록해야 합니다.
차.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
재할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운영요령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 [별표1-1]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10억원이상)에 의하여 예정가격 이하인 자로 낙찰하한율(77.99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저격심사를 하여 90점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폐기물 수집·운반의 동일한 종류 용역실적 인정범위
사업장일반폐기물 수집·운반 실적만 인정합니다.
※ 재활용처리의 동일한 종류 용역실적 인정 범위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별표4의2] R-4-2의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바닥재
(51-08-03) 및 사업장폐기물소각시설 바닥재(51-08-04)로 올바로시스템 2004(직접제품제조(재)위탁) 처리 실적만 인정합니다.
※ 기타 용역실적은 심사대상에서 제외 후 심사합니다.
나. 경영상태 부문의 기준비율은 2023년 기업경영분석(한국은행발행) 자료의‘하수,폐수및 분뇨처리, 폐기물 수집운반ㆍ처리업’의 자기자본비율(49.86%)과 유동비율(163.38%)을 적용합니다.
다. 적격심사 서류제출을 통보 받은 자는 통보 받은 날로부터 3일이내에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는 적격심사 서류제출일로부터 3일이내에
결정 통보 합니다.
라.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자가 추첨한 번호 중 많이 선택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마. 적격심사 우선순위 대상자부터 제출한 장비 및 시설보유현황에 대한 실사할 예
정이면 보유현황이 과업지시서에 따른 과업수행 조건에 적합한지 여부를 발주부
서 감독관에게 확인 후 조건이 충족시 계약합니다.
6. 현장설명: 현장설명은 생략합니다.
7.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보
증금 납부는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포함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
음합니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
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 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우리 공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처리되어 입찰참가자격제한 처
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 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유의서, 조달청 전자 입찰 특별유의 서의 무효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별첨)해야 합니다.
10.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등
가. 중대재해처벌법 적용대상 입찰업체는 법상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필요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①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② 다만, 낙찰자(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11. 기타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계약상대자 결정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계약이행 후 대금을 청구 할 때 청구금액의 1.5%(부가세제외)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다. 본 공고는 ’상생결제시스템‘ 이용 대상 사업으로 최종계약자는 상생결제시스템을
이용하여 대금을 지급 받아야 합니다.
- 최종 계약상대자는 계약 후 시흥도시공사와 협약된 은행에서 사전약정을 체결 하고, 개설한 결제계좌(공사로부터 대금을 수령할 계좌)를 발주부서에 제출하여 야하며, 약정은행의 사전 합의 없이 계약부서의 결제계좌 변경을 요구할 수 없 습니다.
※협약은행: 농협은행(NH다같이성장론)
라. 이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법무감사부 및 시흥도시공사홈페이지(www.shsi.or.kr → 열린소통 → 청렴신문고 → 청렴포털 부패공익신고)를 통하여 신고 할 수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 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 조달업체이용약관,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을충분히 숙지하시고 입찰제출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 되는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입찰 결과는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입찰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 정보 제공처
- 용역에 관한 사항 : 그린환경부 031-488-6833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사항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 관련 법령 및 회계예규 등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e-고객센터-법령정보” 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의“정보제공-법령정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2. .
시흥도시공사 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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