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찰 공 고(긴급입찰, 협상에의한계약)
서울대학교 사무국 총무과 공고 제2024-02호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서울대학교 총무과 분임재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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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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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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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계약법」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계약법」제27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국가계약법」제27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의2 제1항 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입찰자: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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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용역 개요
1.1. 건 명: 서울대학교 2025~2026년도 학위수여식·입학식 행사 대행용역
1.2. 위 치: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 체육관(71동)
1.3. 사업기간: 계약일로부터 2026. 9. 30.까지
1.4. 사업금액: 1,700,000,000원(부가세포함)
1.4.1. (전기 학위수여식·입학식) 1식 496백만원 × 2년
1.4.2. (후기 학위수여식) 1식 354백만원 × 2년
1.5. 사업내용: 학위수여식 및 입학식 행사 기획 및 행사장 조성, 행사 사업 관리, 행사장 안전 관리
1.5. 낙찰자선정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1.6.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1. 7.(화) 10:00 ~ 2024. 1. 9.(목) 17:00
※ 차세대 나라장터 시스템 개통 이후 가격입찰서 제출 가능
1.7. 제안서 제출일시: 2025. 1. 9.(목) 14:00 ~ 16:00 (방문 제출)
1.8. 개찰일시: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2. 제안요청서(현장) 설명회
2.1. 일시: 2024. 12. 24.(화) 10:30
2.2. 장소: 서울대학교 152동(CJ인터내셔널) 1층 세미나실
2.3. 참가인원: 참가업체별 2인 이내
2.4. 구비서류
2.4.1.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 [등록업종 및 시공능력] 항목 중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9901) 항목이 포함되어야 함
2.4.2. 현장설명회 참가자가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되지 않은 경우 아래 서류 추가 제출
- 위임장(서식 하단 [붙임] 참고), 재직증명서, 4대보험 중 하나의 가입증명자료(최근 3개월 이내) 각 1부
-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위임장에 사용된 인감이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미등록된 경우 제출)
2.4.3.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또는 사업자등록증(개인사업자인 경우) 1부
2.4.4. 실적증명서(최근 3년간 단일실적으로 1억원(부가세 포함) 이상 행사 실적)
- 「제안요청서」상 서식 사용 또는 나라장터 일반(기술)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제출
2.4.3. 참가자 신분증 지참
2.5. 구비서류 미제출 시 현장설명회 참석 불가
2.6. 입찰참가자는 현장설명회에 참석하여 행사장 안내 등 입찰 관련 사항을 직접 확인한 후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현장설명회 불참 시 입찰 참가 불가
3. 입찰 및 계약방법
3.1. 제한(총액)입찰(실적제한), 협상에 의한 계약입니다.
3.2.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3.3.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여,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3.4. 입찰서 제출방법: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5. 공동계약은 불허하며 단독 이행방식만 가능합니다.
4. 입찰참가자의 자격
※ 다음 각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4.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유자격자이며 공고일 전일 기준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나라장터 업종코드 9901]으로 사업자등록을 필한 업체로 한다.
4.2.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단일 건 계약으로 1억원 이상(VAT포함)의 행사실적 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업체로 한다.
※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폐업, 업무정지, 부정당업체 지정 등의 결격사유가 있는 업체는 참여할 수 없음
4.3. 제안요청서(현장) 설명회에 참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4.4. 서울대학교는 부패방지를 위하여 서울대학교 교직원 및 퇴직자 관계 업체에 대하여 입찰 참가를 제한합니다.
4.4.1. 서울대학교의 교직원·교직원의 친족이 설립한 업체 및 취업 중(임원급 이상)인 업체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친족의 범위는 민법 767조, 777조)
4.4.2. 서울대학교의 퇴직자가 설립한 업체 및 임원급 이상으로 재취업한 업체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단, 퇴직자의 설립일 및 재취업일로부터 2년 이내)
4.5.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5.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규칙 제15조 제5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이하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4.6.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6.1.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7.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제6의3호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4.8. 「국가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8.1. 입찰자는 국가계약법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 시 제출해야 하며,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제안서 제출(직접제출만 가능, 우편접수 불가)
5.1. 제출일시: 2025. 1. 9.(목) 14:00 ~ 16:00
※ 접수 시작시간까지 상기 장소에 도착하여야 하며 상기 장소에서 모든 참여업체의 제안서를 일괄 접수합니다.
5.2. 장소: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60동 행정관 5층 회의실
(담당: 총무과 강다은 / 02-880-5092)
5.3. 제출서류 (※「제안요청서」의 제출서류 및 제출방법 반드시 확인)
5.3.1. 입찰참가신청서 2부
5.3.2.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2부
- 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되지 않은 대리인 참석 시 위임장, 재직증명서 각 1부 제출 및 신분증 지참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제출 시는 반드시 인감증명서 또는 사용인감계 제출)
- 등록증에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는 신분증만 지참
5.3.3.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발표자료) 출력본 각 10부,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발표자료)가 저장된 USB 1매
※ 제안서 및 발표자료에 회사정보 및 로고, 특정표시 등으로 회사명 등이 노출될 경우 제안서 평가를 제외함
5.3.4.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2부
5.3.5. 실적증명서 2부
5.3.6. 기술인력 보유현황 및 그 증빙자료 각 2부
5.3.7. 입찰용 각종 증빙서류
- 법인인감증명서 2부
-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개인사업자인 경우) 1부
※ 입찰무효사항인‘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대표자(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 확인용이므로 입찰공고기간 내 발급받은 것이어야 함
- 위임장(해당 시 제출)
5.3.8. 청렴계약 이행각서 2부
5.8.9. 교직원 관련업체 및 퇴직자 미 영입 확인서 2부
5.8.10. 서약서 2부
5.8.11. 보안각서 2부
5.8.12. 안전·보건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 2부
5.8.13. 정량평가 자체심사평가표 2부
6. 가격입찰 및 제안서 평가 등 입찰 진행 일정
6.1.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1. 7.(화) 10:00 ~ 2024. 1. 9.(목) 17:00
(※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6.2. 제안서 제출일시: 2024. 1. 9.(목) 14:00 ~ 16:00
6.3. 제안서 평가 및 업체발표
6.3.1. 일시: 제안서 제출 후 서울대학교 지정일
6.3.2. 발표시간 및 인원: 현장 설명회에 공지함
6.4.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6.4.1. 일시: 제안서평가 완료 후
6.4.2. 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7. 낙찰자 결정방법
7.1. 평가 배점은 제안서 평가 80%, 입찰가격 평가 20%로 하며, 제안서 평가 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가격점수를 합산하여 종합합산점수 고득점 순으로 협상대상자를 결정합니다.
7.2.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선순위자로 합니다.
7.3. 협상 우선순위에 따라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합니다.
7.4. 제안서 평가는 서울대학교에서 자체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하고 제안서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평가하지 않습니다.
7.5. 제안서 평가결과 및 협상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제안업체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7.6. 기타 위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및 낙찰자결정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및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서울대학교를 당사자로 하는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지침”에서 정한 바에 의합니다.
8. 입찰보증금
8.1. 입찰보증금의 납부
8.1.1. 신용정보 관리규약 제12조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인 경우, 가격등락이 심하거나 불안정한 품목 또는 기타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는 품목으로 계약관이 입찰보증금 납부의 필요성이 있다고 결정한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8.1.2.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서 부정당업자로 등록·확인된 자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2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건의 총제재기간에 따른 다음 각호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1) 총제재기간이 6개월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10
2) 총제재기간이 6개월 이상 ~ 1년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15
3) 총제재기간이 1년 이상 ~ 2년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20
4) 총제재기간이 2년 이상: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8.1.3. 입찰자가 '8.1.1' 내지 '8.1.2'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둘 중 큰 금액을 입찰보증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1.4. 납부기한: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8.1.5. 납부장소: 서울대학교 사무국 총무과
8.1.6. 조달청과 ‘보증서 전자수납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 보증서 등 발급기관을 통하여 전자납부가 가능합니다.
8.1.7. 납부면제: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1.8.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8.1.9. 「국가계약법」제9조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서울대학교 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 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9. 입찰무효
9.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 규칙 제44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9.2.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9.3. 「국가계약법시행규칙」 제44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4대보험 가입증명서류 등),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불공정행위 금지
10.1.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0.1.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10.1.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10.1.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10.1.4.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10.1.5.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10.2. 입찰자 등은 제1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3. 계약담당자는 제1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10.4.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자가 제1항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제3항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기타 사항
11.1. 전자입찰 참가업체의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1.2. 제출된 내용이 추후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로 판명될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업체에 있으며, 이에 따른 모든 행위를 무효로 합니다.
11.3. 공고서, 제안요청서 및 계약서에 대한 해석상의 이견이 있는 경우에는 우리 대학의 해석에 따릅니다.
11.4. 입찰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1.5.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사실이 있을 경우에는 서울대학교 클린행정센터(http://clean.snu.ac.kr/)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11.6. 입찰공고, 제안서 및 계약 문의: 서울대 총무과 강다은(☎02-880-5092)
전자입찰 이용안내: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2. 16.
서울대학교 총무과 분임재무원
[붙임] 현장설명회 참석 위임장 서식
위 임 장
대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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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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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번호
*뒤 6자리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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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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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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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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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학교 2025~2026년도 학위수여식‧입학식 행사 대행용역」제안요청서(현장) 설명회에 참석함에 있어 상기인을 업체의 대리인으로 위임하였음을 증명합니다.
20 년 월 일
대표자: (인)
대리인: (인)
서울대학교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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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첨부서류: 재직증명서 1부(업체의 경우),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 위임장에 사용하는 도장은 대표자 인장과 같아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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