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문화재단 공고 제2024-3호
용 역 입 찰 공 고
※ 입찰참가자격 및 사업문의 : 시설관리담당(☏ 02-828-5814)
※ 적격심사 및 계약문의 : 계약담당 (☏ 02-828-5719)
※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 문의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 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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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공고는 사업의 연속성을 위하여 2025회계연도 예산이 확정되기 전에 시행하는 입찰공고로서
지방계약법 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으로서 2025년 예산 확정금액에 따라 입찰금액이
계약금액이 되는 것이 아니라 확정예산에 따라 계약금액의 감액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모든 응찰업체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하여야 하며
부가가치세 면세기관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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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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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개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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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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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금 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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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관악문화재단 (관악아트홀 및 중앙도서관) 시설종합관리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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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지시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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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 1. ~
2025. 12.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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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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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3,85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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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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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2,59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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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 가 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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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259,0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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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한경쟁, 단독이행, 총액입찰, 적격심사 (낙찰하한율 87.745%)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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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16. ~ 2024.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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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제출(투찰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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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16 17:00 ~ 2024.12.24.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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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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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24.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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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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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악문화재단 계약담당자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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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13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하나,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
-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 문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 1588-0800
❍ 「지방계약법」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경비업법 제4조에 의한 시설경비업[업종코드: 1164],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 및 건물(시설)관리업[업종코드: 1260]을 모두 필한 업체이며, 전기안전관리법 제26조에 의한 전기안전관리업무를 전문으로하는자[업종코드:4636] 또는 시설물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자[업종코드: 7144]를 필한 업체로 전기안전관리법 시행규칙 별지 제23호 서식에 의한 등록증을 제출할 수 있어야 하며, 전기안전관리법 제22조(전기안전관리자 선임 등) 제2항에 따른 전기안전관리자 선임이 가능한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 및 동법 시행령 제9조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및판로지원에관한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건축물일반청소서비스 및 시설물경비서비스]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 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본 용역은 적격심사대상 용역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4.8.시행, 2024.8.12.) 추정가격 10억 원 이상인 용역에 의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 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결정 합니다.
- 심사분야의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 재무평가, 종합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이중 재무평가의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 자료 ‘N.사업시설 관리 및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을 적용합니다.
- 경영상태 평가방법은 최초 적격심사 서류접수시 제출된 내용으로 평가하며, 점수 미달로 인해 평가방법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추첨(나라장터 상의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 이용)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 항목 중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를 위한 이행실적은 최근 5년 이내 완성(준공)된 건물시설관리용역업, 위생관리용역업, 시설경비업 실적을 모두 평가하며, 각각의 이행실적 점수에 업종별 기준비율을 곱하여 산정한 후 이를 합산한 실적으로 평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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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시설관리용역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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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생관리용역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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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경비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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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준실적금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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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8,20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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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2,07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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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3,577,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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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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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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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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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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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용역은 공공부문 비정규직 고용개선대책 발표(’11.11.28) 및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12.1,관계부처 합동)이 적용되는 단순노무 용역으로 현 근무자에 대한 원칙적 고용승계를 하여야 하는 용역사업이므로 신인도 분야별 평가항목 중 ‘당해사업 관련 신규인력 채용’ 및 ‘당해사업 비정규직 정규직화’ 항목은 배점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3일이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출하지 않으면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5.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의 납부 :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7. 청렴계약 이행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하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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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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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ㆍ예산ㆍ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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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 및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법정 정산과목 준수
❍ 본 용역은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반영대상 용역입니다.
❍ 계약내역서에 법정 정산과목에 대해서는 준공검사 시에 납입확인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자료를 제출하고 사업부서 감독관의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종사원들의 고용승계 및 최저임금이 보장되도록 낙찰 후 산출내역서 작성시 최저임금 수준을 보장하고 사업부서와 이윤을 조정하여야 하며, 계약시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확인받아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발주부서에 당월 노무비 청구내역 및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증빙서류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1. 기타사항
❍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공사계약 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서울특별시 공사계약 특수조건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 계약 관련 자료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2월 16일
관악문화재단(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