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공고 제2024-3395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4. 12. 16.
공주시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음식물류 폐기물 수집․운반․처리 대행 용역(단가계약)
나. 위 치 : 공주시 관내
다.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까지
라.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고
마. 예정물량 : 약5,260톤(약 14.4톤/일) ※ 위탁량은 발생량 및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바. 추정금액 : 금844,647,400원(부가가치세는 면제 대상임)
- 수집·운반·처리비(공동주택) : 586,046,700원(3,330톤 × 175,990원)
※ 지정 공동주택에서 배출되어 계약상대자가 직접 수거한 음식물류 폐기물의 수집·운반·처리비이며 신축 등으로 인해 공동주택 개소 수는 변동될 수 있음.
- 처리비(단독주택, 소규모 음식점 등) : 258,600,700원(1,930톤 × 133,990원)
※ 공주시 동 지역 단독주택, 소규모 공동주택 및 소규모 음식점 등에서 배출되어 발주자가 수거한 음식물류 폐기물의 처리비이며, 계약상대자가 해당 폐기물을 보관시설(장소)~처리시설까지의 운반하는 비용을 포함
사. 기초금액 : 금844,647,400원 ※ 부가가치세 미포함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단가입찰, 적격심사 대상 용역이며 입찰방법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합니다.
나.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에 전자입찰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 할수 있으며,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입찰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전자입찰서 접수기간 : 2024. 12. 16.(월) 17:30 ~ 2024. 12. 20.(금) 12:00
나.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 2024. 12. 20.(금) 13:00 공주시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입찰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이 가능하며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가 없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에 따라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 재입찰시 참여업체에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4. 입찰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로서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여야 합니다.
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아래 ①∼③업종 중 하나 이상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로서 음식물류 폐기물을 처리하는 자
①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업종코드 6770)
②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업종코드 6778)
③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업종코드 6786)
나. 해양환경관리법에 의한 해양배출 금지로 인해 모든 음식물류 폐기물 폐수(음폐수)의 육상처리(위탁, 자체) 가능업체
다. 음식물류 폐기물 수집·운반 전용차량 및 수거용기를 확보한 업체
라.「폐기물관리법」제30조에 따른 정기검사에 합격한 폐기물 처리시설을 보유한 업체
마. 상기 자격을 갖춘 자로서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시설 사업장이 공주시 관내에 있지 않은 업체는 처리 시행 전까지 수집된 음식물류 폐기물을 옮겨놓을 수 있는 임시 적환시설(용량 20톤이상 자동상차가 가능한 시설 설치)을 공주시 내(별도 협의)에 설치하여 처리시설까지 자체 운송할 수 있어야 하며, 임시 적환시설 운영 시 용역사는 공주시가 수집한 폐기물을 보관할 수 있는 밀폐형 적환시설 및 밀폐형 차량을 임시 보관장소에 배치하여야 함. (이에 대한 비용은 대행업체가 부담한다.)
5. 공동도급 : 불허
6. 현장설명 : 생략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여업체들이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대비 낙찰하한율 80.495% 이상으로 입찰한 자 중에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충청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충청남도 공고 제2019-2047호, 2019.12.20.) 폐기물처리용역 평가기준(별표3)에 의하여 적격심사 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해당 용역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현재 최근 3년간 완성(준공)된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용역(100%) 누계 금액으로 평가합니다. [평가 기준금액 844,647,400원]
라.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등급으로 평가하며,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의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방식을 이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개찰결과 1순위자는 개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 원본을 우리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개찰결과의 공개로 1순위자에게 적격심사 자료의 제출 통지를 한 것으로 보며 별도 통지하지 아니합니다.
사.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시에는 개찰 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거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대신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특별한 이유 없이 이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에는 입찰보증금을 공주시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또는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해당한 경우는 입찰무효로 합니다.
나. 낙찰금액이 기초금액을 초과하는 입찰서 제출은 무효입니다.
다. 전자입찰서가 제출 마감 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지정 서버에 도착하지 않거나 컴퓨터 인식 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처리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보호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
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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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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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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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및계약집행기준, 기술용역사전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기술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등 입찰참가에 필요한 모든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 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 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대가 청구시 마다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남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 하고 필증을 첨부해야 합니다.
라. 추정가격 2천만원 이상 용역은「공주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조례」가 적용되므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를 이행해야 합니다. 따라서 낙찰자는 착수계 제출시 반드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입찰진행상황, 최종낙찰자 조회, 개찰에 관한 조회 등 인터넷 중계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본 입찰 공고가 유찰(변경, 정정포함)될 시에는 재공고되며 기 참가자에게 별도 통보하여 드리지 않으니 재공고 기한 내에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사. 기타 문의사항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센터 ☎ 1588-0800
- 용역에 관한 사항 : 자원순환과 청소행정팀 ☎ 041-840-8682
- 입찰에 관한 사항 : 회계과 계약팀 ☎041-840-8264
[ 공직 부조리 신고제 운영 안내 ]
금품 ․ 향응 ․ 편의 요구(제공)을 받지도 요구하지도 않습니다.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시 직원이 금품•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공주시 기획감사실 감사팀 (☎041-840-2032)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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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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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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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제공 포함)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
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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