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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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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26408-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2/16 17:19
공고명 2025년 칠곡군 시설관리사업소 청소 용역
공고기관 경상북도 칠곡군 수요기관 경상북도 칠곡군
공고담당자 권기원(☎: 054-979-626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24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71,460,000 원
   
배정예산
271,460,000 원
   
추정가격
246,781,818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칠곡군 공고 제2024-459호


일반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용역예정금액(원)

용역기간

용역 개요

연락처

2025년 칠곡군 시설관리사업소

청소 용역

271,46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2025.1.1.~

2025.12.31.

◦ 위치: 칠곡군 석적읍

        강변대로 1580 등

◦ 인력: 7명 주5일 근무

 ※ 기타 과업지시서 참조

 용역: 시설관리사업소

   금수정054-979-5502

 

 입찰: 회계정보과

   홍일지054-979-6263


  본 용역은 2025년 회계연도개시 전 또는 예산 확정전의 계약으로,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각 청소 구역의 위치(이동거리)를 확인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계약은 본청의 재무관이 사업소(시설관리사업소) 계약에 대해 대행하여 하는 계약이므로 계약체결은 본청 회계정보과와, 계약이행 및 대금 청구는 칠곡군 시설관리사업소와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제출방법

 가. 전자입찰개시일시: 2024.12.17.(화) 10:00

 나. 전자입찰마감일시: 2024.12.24.(화) 10:00

 다. 개찰일시 및 장소: 2024.12.24.(화) 11:00 입찰담당관 PC

    ※ 입찰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이 가능하며,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가 없을 때에는 별도 통보 없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 규정에 의거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개찰결과를 확인하여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의한 전자입찰로 집행되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마. 현장설명 일시 및 장소: 현장설명 없이 설계서 등의 열람(확인)으로 갈음합니다.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가 첨부되지 않은 총액입찰이며 전자입찰에 의한 용역 입찰입니다.

  나. 적격심사대상 용역임.【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경상북도 예규, 별표 2 단순노무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 추정가격 5억 미만) 적용

4.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다음 각 호의 조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본사)소재지를 계속하여 경상북도에 둔 업체

     2) 「공중위생관리법」제3조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1162)으로 신고를 필한 업체

     3)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하여야 함  

     4)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0조에 의거 직접생산증명서(세부품명:건물청소서비스[G2B번호: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소상인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계약체결일까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나.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전자입찰시스템가입 및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www.g2b.go.kr)에 전자입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안 될 경우 같은 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미자격이면서 고의로 입찰에 참가한 자,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ㆍ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2조, 제12조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또한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수의계약체결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입찰보증금납부 및 동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해 면제하되,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상당하는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해 세입조치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용역입찰유의서, 용역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   (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7. 적격심사방법 및 낙찰자 결정

  가. 낙찰자 결정은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경상북도 예규 제1559호, 별표 2 단순노무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 추정가격 5억원 미만)】의 평가기준을 적용하며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나라장터 전자조달시스템 추첨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다. 이행실적 평가는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시설물청소용역’ 수행실적(준공실적만 인정)으로서, 본 용역의 기초금액(금271,460,000원)에 대비하여 평가합니다.

      ※ 소기업, 소상공인, 창업기업(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7년이내 사업을 개시한 업체)은 최근 7년 이내의 이행 완료된 실적으로 평가합니다.

      실적증명의 인정여부는 사업부서의 판단에 따르며, 입찰자는 우리군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 민간실적인 경우 계약서 및 세금계산서 등을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지역업체 참여도는 적용하지 않으며 배점한도를 부여합니다. 또한 당해 용역 기관의 현재 수행중인 청소용역에서 연속하여 고용 승계되는 인원은 신인도 평가기준 다.일자리창출 및 고용안정 우수기업 신규 채용 평가부분에서 제외됩니다.

  라. 적격심사 서류제출은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반영대상 용역이며 기초금액에 포함된 금액입니다.

         건강보험: 6,136,512원 노인장기요양보험:794,700원 연금보험: 7,789,716원

  나.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1장 입찰 및 계약 일반기준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 규정에 의해 사후 정산(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시)을 하여야하며, 입찰금액 산정 시에는 예정가격 작성시 계상된 보험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단,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 가능)


9.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본 용역은 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대상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계약 시 다음 사항이 포함된 외주근로자 근로조건 보호관련 확약서(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의 확약서를 말한다.)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예정가격 산정시 작성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 이상의 임금을 지급할 것

       2) 퇴직금, 국민건강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할 것

       3) 포괄적 재하도급을 하지 아니할 것

       4) 「근로기준법」,「최저임금법」 및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을 준수할 것

       5)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고용개선 추진지침 등에 따라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승계를 할 것

      ※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시 계약해지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용역 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대상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규정에 따라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 확인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 체결 후 착수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 및 노무비 전용통장 사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근로자가 계좌를 개설할 수 없거나 다른 방식으로 지급을 원하는 경우, 노무비를 미리 지급하는 경우, 그 밖의 사유로 동 제도를 적용할 수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 동 제도를 적용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 유의사항

  가. 본 견적제출의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기준 ± 3%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예비가격 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견적제출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용역계약일반조건」, 설계서, 과업지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회계예규 등 견적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견적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견적제출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 숙지로 인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의 책임입니다.

 다. 칠곡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용역에 필요한 인력, 생산자재 등 사용시 칠곡군민 우선고용과 지역 내 생산장비·자재를 우선 사용할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라. 계약자는 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부가세제외)의 2.5%에 해당하는 경상북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마. 본 용역 계약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본 용역이 적용되는 과업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다른 법령 등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르며, 하도급에 관한 사항을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하도급이 불가합니다.

   바. 관련법령상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 견적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일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아. 견적제출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자. 본 견적제출 안내공고는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차. 공고문 및 개찰결과는 나라장터 홈페이지 및 칠곡군 홈페이지에 공개됩니다.

   카.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용역에 관한 사항: 칠곡군 시설관리사업소 ☎ 054-979-5502

   ○ 입찰에 관한 사항: 칠곡군 회계정보과 ☎ 054-979-6263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2.  16.


칠 곡 군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