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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28976-00 공고일시  2024/12/16 19:38
공고명 2025년도 영도등대 및 가덕도등대 청소용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해양수산부 부산지방해양수산청 수요기관 해양수산부 부산지방해양수산청
공고담당자 김영혜(☎: 051-609-625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7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24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8,000,000 원
   
배정예산
28,000,000 원
   
추정가격
25,454,546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지방해양수산청 공고 제 2024 - 164호


용역 입찰 공고


[2025년도 영도등대 및 가덕도등대 청소용역]을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4.  12.  16.

부산지방해양수산청 교특회계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고 명 : 2025년도 영도등대 및 가덕도등대 청소용역

 나. 과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5. 12. 31.까지

 다. 과업장소 : 영도등대, 가덕도등대

 라. 과업개요 : 영도등대 및 가덕도등대 청소용역 1식

 마. 추정금액 : 28,000,000원(추정가격 25,454,546원 + 부가가치세 2,545,454원)

바. 기초금액 : 28,000,000원

  ※ 낙찰자가 면세요건에 해당할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하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2. 입찰방법 및 계약방식

 가. 전자입찰대상 용역입니다.

 나. 청렴계약제 적용 용역입니다.

 다. 적격심사대상 용역입니다.

 라. 공동이행방식은 불허합니다.

 마. 총액입찰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에 관한 서류의 열람 및 현장설명 등

가.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공고문, 설계서 외 문의사항은 항행정보시설과

    (051-609-680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 전자입찰 일시 및 장소

 가. 공고서 게시기간 : 2024. 12. 16.(월) ~ 2024. 12. 24.(화) 10:00

 나.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4. 12. 24.(화) 11: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다. 재입찰 허용여부 : 허용〔개찰일시 : 2024. 12. 24.(화) 17:00〕

    - 낙찰하한선 미달 등 사유로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별도통보 없음–투찰자가 직접 확인) 재입찰을 실시하여 2024. 12. 24.(화) 16:00까지 재투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입찰참가 자격

 가. 지역제한 :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을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다만,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부산광역시에 둔 자


 나. 업종제한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 아래 ①과 ②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 1162)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을 필한 자


  ②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건물청소서비스, 세부품명번호 10자리 7611150101)] 소지한 자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③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중소벤처기업부 고시)』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동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되어야 함


 다.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이용자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근무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할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제1항제8호 및 제9호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6.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합니다.


7. 예정가격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에서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하며 이 경우 소수점 이하는 절상하여 계상합니다.


8. 낙찰자 결정 방법 

가. 본 용역은 적격심사대상으로서「국가계약법 시행령」제42조 및「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제5조제1항제2호 [별표2] “시설분야용역 평가기준”을 적용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선(예정가격의 87.995%) 이상 입찰자 중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종합평점이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되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자 통보는 나라장터(G2B)를 통하여 전자문서로 시행합니다.

    ※ 별도 공문(서면)으로 통보하지 않음


9.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 규칙 제44조,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참가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제1항 1호 가목 또는 나목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제1항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하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대여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제1항 1호 가목 또는 나목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10.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입찰참가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시 청렴계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청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1.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 반영 대상입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제73조 및 계약예규 「정부입찰․집행기준」제19장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12.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사후정산


  가. 「산업안전보건법」제30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입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 산업안전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13.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등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  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발주처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및 공고문의 과업지시 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14. 기 타

 가. 본 입찰은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로만 가능합니다.

 나. 전자입찰 이용안내는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등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 및 조치를 취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과업에 참여하는 모든 인력의 안전보건 확보를 위해「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등 안전관련법령에 따라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조치관련 책임이 있음을 주지 및 이행 준수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자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 관련 자료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임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타 계약관련 문의사항은 우리청 운영지원과(051-609-6251), 사업관련 문의사항은 항행정보시설과(051-609-680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