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보건소 공고 제2024-19호
소액수의 전자견적 제출 안내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함양군 보건기관 무인경비시스템 용역
나.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12개월간)
다. 용역위치 및 내용 : 함양군보건소 외 22개소[※ 과업지시서 참조]
※ 과업지시서의 계약조건에 대한 불이행 또는 위반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제재 대상입니다.
라. 기초금액 : 금33,130,000원(금삼천삼백일십삼만원) ※ 부가가치세 포함
※ 위 사업은 12개월 기준으로 산출한 금액으로 2025.1.1. 이후 착수될 경우, 실제 과업일수(착수일) 기준으로 일할계산합니다.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예산 배정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고, 확정 후 예산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으며,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 발생합니다. (2025.1.1.이후 계약이 체결된 경우 용역 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
○ 본 입찰 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 (또는 적용일)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모든 응찰업체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하여야 하며, 부가가치세 면세기관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과업지지서 등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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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입찰서 접수개시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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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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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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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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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17.(화)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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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23.(월)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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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23.(월)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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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양군보건소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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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아래 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1)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영업소, 지점, 출장소)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상남도에 등록된 업체
2)「경비업법」제4조 규정에 따른 기계경비업(업종코드 : 1167) 및 「정보통신공사업법」제14조 규정에 따른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 : 0036) 자격을 갖추고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3)「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함
4)「경비업법」제8조 및 동법 시행령 제7조의 규정에 따라 경보를 수신한 때부터 25분 이내 과업현장에 도착할 수 있는 대응체계를 갖춘 업체로서,「경비업법」제18조 의거 관할 경찰서(함양경찰서)에 신고된 경비원 배치신고 증명서 및 동법 시행규칙 제21조에 따른 출동차량 신고서를 제출할 수 있는 업체로 계약 시 관할 경찰서(함양경찰서)에 경비원 배치 및 긴급 출동차량 등을 신고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종합상황실을 직접 보유하여야 하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유기적으로 신호를 수신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비하여 공고일 현재 함양군에 본점(또는 출장소)이 소재한 업체
6)「경비업법」제26조와 관련하여 손해배상책임보험을 가입한 업체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제한을 받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하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마. 단독이행 방식이며, 공동이행 및 하도급은 불허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의 8호 또는 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 및 낙찰방식 : 소액(총액)견적입찰, 소액수의견적제출, 제한(지역, 소기업·소상공인)
가. 전자입찰집행 용역이며, 적격심사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나. 전자입찰방식에 의해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의 최저가격(낙찰하한율 88% 이상)으로 견적한 자부터 심사하여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동일 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을 적용합니다.
6. 청렴계약이행 각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함양군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전자계약서 첨부문서에 의한 응답으로 갈음 합니다.)
7. 견적서 제출 무효에 관한 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무효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다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8. 전자계약 체결 및 전자문서 이용의 준수
가. g2b 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적용하며 계약서(초안)는 함양군에서 송신하여야 하며 3일 이내 응답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 시 인지세법에 의거 수입인지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에 따른 산출내역은 착수계 제출 시 첨부합니다.(전자 및 수기방식 병행)
라. 전자변경계약 시 변경내역은 사전에 감독 또는 감리자로부터 충분히 확인하여야하며, 전자변경계약 응답 시에는 이를 인정한 것으로 갈음 합니다.
마. 전자계약서에는 상호 인감 날인은 생략합니다.(전자 인증키에 의하여 상호검증) 보완 서류제출에 사용되는 인감은 나라장터(g2b)상에 등록된 사용인감으로 하여야 합니다.
바. 모든 문서는 전자적 처리(on-line)를 우선으로 하며 보충적으로 수기방식(off-line)에
의한 문서(착수계, 준공계 등)를 사용하며 상호 보완적 효력이 있습니다.
사. 함양군에서는 계약의 전자적 처리가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때에는 수기방식(off-line)에 의한
계약으로 전환하며 계약상대자는 즉시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아. 기타 전자계약에 관한 규정은 g2b 운영규정을 적용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
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관리계획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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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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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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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기타 참고사항
가. 본 용역은 계약체결(대금 청구) 시 경상남도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 시스템운영에 관하여는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장애 등을 해결하시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안부예규 최신개정), 입찰공고내용, 과업지시서(붙임),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자이용약관,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 및 특수조건, 기타입찰도서 등을 충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하여 입찰자용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에 정한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진행이 불가능하고 판단될 경우에는입찰집행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마. 개찰 후 사업계획변경, 입찰참가자격 변경 등 발주청의 사정으로 입찰공고는 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
바. 개찰 후 낙찰예정자들의 입찰 공고 참가 자격 요건에 부적합 시 낙찰예정자에서 제외됩니다.
사.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아.「국민연금법」제95조의2(연금보험료등의 납부증명) 및 「국민건강보험법」제81조의3 (보험료의 납부증명) 규정에 따라 계약대금 청구 시 건강보험료 및 연금보험료 납부 증명서 또는 4대 보험료 완납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 입찰공고 및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 "입찰정보“란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카. 기타 상세한 내용은 아래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관한 사항 : 함양군보건소 (☏055-960-8013)
2) 용역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 함양군보건소 (☏055-960-8014)
3) 전자입찰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군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함양군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클린센터) 및 행동강령책임관(감사담당관 ☏055-960-4031~4035)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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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2월 일
함양군보건소 재무관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 사항을 철저히 준수 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 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 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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