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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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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29069-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2/16 19:50
공고명 2025년 생활폐기물 수집·운반대행 용역(4권역)
공고기관 경상북도 영주시 수요기관 경상북도 영주시
공고담당자 최하늘(☎: 054-639-650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528,801,000 원
   
배정예산
1,528,801,000 원
   
추정가격
1,528,801,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문상 명기된 금액은 2025년도 예산안 의결 전 잠정예산안 기준으로 산정된 금액입니다. 또한 해당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체결 시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규정)

영주시 공고 제2024-1772호


그림입니다.그림입니다.


용역 전자입찰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년 생활폐기물 수집·운반대행 용역(4권역)

 나. 기초금액: 1,528,801,000원(추정가격 1,528,801,000원, 부가가치세 없음)

   ※ 「부가가치세법」 제2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5조에 의한 부가가치세 면세 사업

 다. 용역내용: 생활폐기물 수집 및 운반 대행

 라. 사업대상: 영주시 4권역(문수면, 장수면, 하망동, 휴천3동, 가흥2동)

 마. 용역기간: 2025. 1. 1. ~ 2025. 12. 31.(1년간)

  ※ 2026년도 운반자 선정이 지연될 경우 사업자 선정 시까지 용역 기간 연장될 수 있습니다.

  ※ 용역 기간을 2025. 1. 1. ~ 2025. 12. 31.(12개월)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계약 체결 후 용역 대금은 실제 수행 기간 및 사업 대상의 증감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전자입찰 개시일시 : 2024. 12. 17. 10:00


3. 전자입찰 마감일시 : 2024. 12. 23. 10:00


4. 전자입찰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 12. 23. 11:10 우리 시 입찰집행관 PC


5.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일반경쟁입찰, 총액입찰, 전자입찰입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 용역이며, 적격심사 기준은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경상북도 예규 제1568호(2024.12.12.)에 의합니다.

 다. 공동수급은 불허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며, 전자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9조에 의거 재입찰을 허용하며, 재입찰의 입찰서 마감은 개찰일 당일 15:00까지 마감하고 재입찰의 개찰은 개찰일 당일 16:00에 하며, 재입찰 시 기존 예비가격을 사용하여 예정가격을 산정합니다.

6.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의 자격을 갖추고,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①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한 폐기물 수집·운반업(생활폐기물)(업종코드: 1224)으로 나라장터에 입찰 참가를 등록하고, 허가증상 영업 구역이 경상북도 영주시인 업체

   ②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차량(5톤 이상 3대), 대형폐기물 및 재활용품 수집·운반차량(2.5톤 이상, 1톤 이상 각 1대)을 소유 또는 임차한 업체

     ⇒ 개찰 후 낙찰 예정자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차량 보유 혹은 임차 증빙서류를 함께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시 부적격 처리

     ⇒ 차량 보유 인정 여부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의하며, 적격심사 서류 제출일까지 업체(대표자) 명의로 소유 또는 임차 완료한 장비까지 인정. (영주시 환경보호과 ☎054-639-6773)

 나.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이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적용 용역입니다.


7. 입찰 및 계약체결의 제한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3조에 의합니다.


8.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9.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세입조치에 관한 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국가종합시스템전자입찰서로 갈음합니다. 단,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따른 세입조치사유가 발생할 때는 우리 시에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자 순으로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경상북도 예규 제1568호(2024.12.12.)】 [별표2] 단순노무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5억원 이상)에 따라 평가한 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율 미만(입찰가격/예정가격이 87.745% 미만)으로 입찰한 업체는 별도 통보를 하지 않고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하며, 적격심사 대상자는 대상자 통보를 받은 날로 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 결과 적격심사 대상 1순위 업체가 2인 이상(입찰결과 동가)인 때에는 적격심사 결과 최고점수인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 결과 최고점수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1.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관련 확약내용 이행

 ※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 호를 내용으로 하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관련 확약서[별지서식] 제출하여야 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1)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 지급

   2)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임금채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4)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준수 등

 나.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12. 적격심사 세부 기준

 가. 이행실적평가(21점)

   ○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당해용역 기초금액(1,151,187,000원) 대비 최근 5년간(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7년) 동일용역(생활폐기물 수집 및 운반 용역) 이행 실적으로 평가

     ※ 단, 평점이 10% 미만인 경우 “0점” 처리함.

     ※ 실적은 준공여부와 관계없이 3개월 이상 수행 실적에 한하여 인정하며, 이행실적증명서 발급 시 용역명 및 개요 등에 “생활폐기물 수집 및 운반 용역” 실적임을 확인할 수 있어야 실적으로 인정됨.

     ※ 용역 이행 실적 인정 여부는 발주부서(환경보호과 청소행정팀 ☎054-639-6773) 판단에 의함.

 나. 경영상태평가(20점)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안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만 평가

      ※ 신용평가등급이 확인되지 않은 경우 최저등급으로 평가

 다. 지역업체 참여도(4점)

  ○ 지역업체 참여도(4점)은 적용하지 아니하며 배점한도(4점)를 부여함.


13. 감가상각비 및 수리수선비의 산정

 가. 감가상각비는 법인세법에서 정한 감가상각방식 중 정액법에 따라 내용연수 6년을 적용하여 계산하며, “계약상대자”가 제출한 차량 내용연수 증명에 따라 낙찰 후 감가상각을 재산정하여 계약한다. 이중 내용연수가 경과한 차량에 대해서는 감가상각 대상에서 제외된다.

 나. 수리수선비는 “계약상대자”가 제출한 차량 내용연수 증명에 따라 낙찰 후 수리수선비를 재산정하여 계약한다. 이중 내용연수(7년 이상 경과한 차량)가 경과한 차량에 대해서는 수리수선비 대상에서 제외된다.

14. 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의 규정에 따라 사후 정산하며, 정산 절차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규정에 따릅니다.

 나. 찰 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각 보험료를 예정가격에 계상된 대로 가감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15. 근로조건 이행 및 고용 승계 확약

 가. 계약상대자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제4호 서식)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확약서에 따른 내용을 불이행할 시 계약의 해지‧해제,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할 수 있습니다.

 나. 용역수행 중에는 분기별로 임금지급대장(은행 이체자료 포함)을 제출하여야 하며, 임금 적정지급 여부 등 근로자보호지침 준수여부 점검 시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기존 대행구역의 대행업체 소속근로자의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대행 계약기간 중에는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16. 입찰에 관한 서류의 열람

 가. 입찰공고일로부터 입찰등록 마감일까지 우리 시 환경보호과 청소행정팀(☎054-639-6773)에서 합니다.

 나. 적격심사기준인“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은 경상북도 홈페이지(http://www.gb.go.kr)〔계약정보공개-관련정보-계약법규〕에서 열람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용역계약 일반조건, 특수조건,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설계서, 과업지시서, 적격심사기준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7. 청렴계약제 시행

 가. 본 용역은 영주시 청렴계약제시행지침(회계43120-4035, 2004.07.27)에 의한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영주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유의서 제2조 규정에 따라“청렴계약이행각서(사업자용)”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처리 합니다.

 라.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각서(사업자용)”를 업체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8.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용역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등을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기준 ±3%범위내에서 작성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각업체에서 추첨한 번호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 낙찰업체는 계약체결이후 대금 청구시에는 청구액의 2.5%에 해당하는 경상북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업체의 전자입찰 미숙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본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및 우리 시 홈페이지(http://www.yeongju.go.kr)에 게재되며 공고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공고된 내용에 따라 처리하며, 개찰 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 조달청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20조에 따라 전자입찰 시스템 장애로 입찰집행이 불가능할 경우 입찰집행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아.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우리 시 회계과 계약팀(☎ 054-639-6503),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환경보호과 청소행정팀(☎054-639-6773)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년  12월  16일


영주시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