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시설관리공단 공고 제2024-129호
소액수의 용역계약 견적제출 안내 공고
1. 공고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원주시시설관리공단 소금산그랜드밸리 에스컬레이터 유지관리 용역
나.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고
다. 용역기간 : 2025.01.01. ~ 2025.12.31.
라. 기초금액 : 금54,024,000원(금오천사백이만사천원)
마. 입찰방법 : 총액견적, 전자견적, 수의계약
바. 공고기간(견적서 접수개시~접수마감) : 2024.12.16. 20:00 ~ 12.20. 10:00
사. 개찰일시 : 2024.12.20. 11:00
아. 개찰장소 : 공단 계약담당자 PC
※ 견적제출 전 과업지시서 등 첨부서류를 반드시 열람 또는 담당자(☏033-749-1728)에게
문의하시고 투찰하시기 바라며, 미숙지에 따른 모든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
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
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공제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과업변경 포함)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체결 시
계약의 효력은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발생합니다.
2. 견적서 제출 참가 자격 (※ 아래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공동계약 불가)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조건을 갖추고 있는 자로서 승강기안전관리법에 의한 승강기유지
관리업(중저속승강기)[업종코드 : 6881] 등록업체
나. 견적제출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여야만 견적
제출에 참가할 수 있으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견적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함
다. 공고일 전일부터 견적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원주시
내에 소재한 업체
※ 견적제출 참가자가 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를 말하며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를 말함
라.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5조에 따라
발급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번호 7215401001, 세부품명: 승강기유지보수서비스)】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참가등록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마.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
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의3제1항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여가 가능함)
※ 해당 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하며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3. 견적서 제출 방식 및 참가자격 등록
가. 본 견적제출은 전자입찰(견적제출)로만 집행합니다.
나. 입찰서(견적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견적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예외적으로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제8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절차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이 작성되며
견적제출 참여업체들이 추첨한 번호(2개)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의 88%이상 금액으로 최저가를 제출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
합니다.
다. 낙찰자 결정에 있어 동일가격을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가 결정 대상에서 제외된 경우(계약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를
포함한다)에는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사유에 해당
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5. 계약체결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규정에 의거 결격
사유가 없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고,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는 계약포기로 간주합니다.
6. 견적서 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2024. 4. 1.)」
제8장(입찰 유의서) 제2절 12(입찰의 성립과 무효)에 따라 결정합니다.
7. 청렴계약이행 준수
견적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8.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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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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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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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에 「안전보건수칙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기타사항
가.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 과업지시서, 계약 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 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약관 등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견적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Call Center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라. 대금청구시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강원도지역개발채권을 매입
하여야 합니다.
마. 본 공고안 및 개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게재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 과업내용 및 현장에 대한 문의사항은 관광사업부(033-749-4869), 견적서 제출 및 계약
체결에 대한 문의사항은 전략기획부(033-749-172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4년 12월 16일
원주시시설관리공단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