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229078-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2/16 19:53
공고명 2025년 상반기 도시공원 청소관리용역(흥덕2)
공고기관 충청북도 청주시 수요기관 충청북도 청주시
공고담당자 송지원(☎: 043-201-173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50,700,000 원
   
배정예산
250,700,000 원
   
추정가격
227,909,091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청주시 공고 제2024-4677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입찰대행안내

 

 

 

이 공고 건은 청주시 공원산림본부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청주시 예산 및 기금의 회계관리에 관한 규칙」 제2조 제5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 및 계약체결은 청주시청(회계과)에서 대행하고, 계약업무 전반(사업추진 및 대금지급 등)은 청주시 공원산림본부에서 이행되는 사업임을 알려드립니다.

 

유 의 사 항

 

 

 

-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또는    예산배정 전에 계약 체결이 필요한 사업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회계연도 시작 전에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계약의 효력은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또는 예산배정 이후에 발생합니다.

2024. 12. 16.

청주시 분임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2025년 상반기 도시공원 청소관리용역(흥덕2)

  나. 위    치 : 흥덕구 복대동 1353(신율봉근린공원) 등 55개소

  다. 사 업 량 : 공원청소 55개, 공중화장실 청소 15개소

  라. 기초금액 : 금250,700,000원(금이억오천칠십만원)

               【추정가격: 227,909,091원, 부가가치세: 22,790,909원】

  마. 사업기간 : 2025. 1. 1. ~ 2025. 6. 30.


※ 투찰 전 반드시 과업지시서 등을 확인하시고, 과업 및 산출내역에 관한 문의사항은 청주시 공원산림본부 공원관리과 공원관리2팀(☎043-201-4433)을 통하여 확인하신 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2. 전자입찰 개시일시 : 2024. 12. 17.(화) 10:00


3. 전자입찰 마감일시 : 2024. 12. 23.(월) 10:00

  투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여러 업체의 집중 투찰로 인하여 정상적인 투찰이 불가한 경우가 종종 발생되오니 가급적 마감 1-2일전에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4.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 12. 23.(월) 11:00  / 우리시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5. 입찰 및 낙찰 방법 : 총액입찰, 전자입찰, 지역제한, 적격심사낙찰제


6.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까지 충청북도 내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을 둔 업체(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로,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1)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따른 건물위생관리업으로 신고를 필한 업체

   2)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의 규정에 의한 건물청소서비스(세부품명번호 : 7611150101)에 대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업체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3)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에 따라 발급된 중·소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고,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하며, 중소기업 확인은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붙임1】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제8호 또는 제9호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당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반드시 투찰 전 세부내역을 확인한 후 입찰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7. 입찰서 제출

가.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투찰 전에 다음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1) 입찰안내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등 관련서류 일체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입찰공고일 현재용)

    3)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입찰공고일 현재용)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5)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

    6)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

    7)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회계 예규 등 포함)

    8)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우리시 해석에 따릅니다.


8.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세부평가는 「충청북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충청북도 공고 제2023-1428호, 2023.10.18.)[별표 1] 적격심사 항목 및 배점한도(단순노무용역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을 적용하여 평가합니다. 

     1) 용역실적 평가는 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7년) 완성(준공)된 청소분야 용역이행 실적으로서 사업부서가 실적으로 인정하는 용역만을 평가대상으로 인정합니다.

       ※ 단, 아파트 및 주상복합건물 등의 주거지 청소용역 실적은 인정하지 않으며, 개찰 후 적격심사 대상 업체는 사업담당자(공원관리과 공원관리2팀 ☎043-201-4433)를 경유하여 이행실적에 실적 인정여부 확인(날인) 후 회계과에 제출해야 합니다.

       ※ 다른 용역실적이 혼합되어 있는 경우(이하 ‘전체용역 실적’) 해당 분야 실적만 인정하며, 미증명 시 ‘전체용역 실적’은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 본 용역은 단독수행 용역으로 지역업체 참여도는 배점한도(5점)를 적용합니다.

     2)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비율 평가방법과 신용평가방법 중 적격심사 대상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비율에 의한 평가 시 업종 기준비율은 한국은행 발행 최근년도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N.74-76 사업시설관리,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에 대한 평균 자기자본비율(31.98%), 유동비율(118.46%)을 적용합니다.

       ※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 시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유효기간 안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로 평가합니다.(확인서가 없는 경우 최저등급 평가)


  라.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평가기준에 따라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적격심사서류 원본을 회계과(계약2팀)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일로부터 7일 이내에 결과 통보 예정입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또는 서류 미제출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처리합니다.


9.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시행 안내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9장(계약 일반조건) 제9절(검사와 대가지급) 9. 에 따른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 대상 용역입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후 착수계 제출 시 반드시 노무비 전용통장을 첨부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등 사후 정산 관련

 가. 본 용역은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반영 대상 용역이며,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계약금액) 산정 시(산출내역서 포함)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등을 입찰금액(계약금액)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 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합계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14,842,980

 6,187,428

 7,854,281

 801,271

-

  나. 산출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등에 대해서는 기성대가와 준공대가 지급 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장 제8절에서 정한 바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11.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본 용역은 용역기간 중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계약시 각 호의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①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 이상의 임금을 지급할 것

     ② 퇴직금,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할 것

     ③ 포괄적 재하청을 하지 아니할 것

     ④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을 준수할 것

  다.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채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며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합니다.


13. 입찰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를 따릅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처리 됩니다. 따라서 대표자가 여러 명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업체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대표자의 성명이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의 성명과 다른 경우에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변경등록하고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제출된 입찰서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처리됩니다.


14.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날인하여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6. 기타 참고사항

 가. 낙찰업체가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 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노동부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 단가에 낙찰율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불이행시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합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제출이 곤란할 경우에는 제출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용역대금 청구시마다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북도 지역개발공채를 반드시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이 입찰은 채권 양도양수 금지 특약적용되는 사업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양수 불가하니 입찰 참가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당해 계약 체결 이후에 계약을 해제․해지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차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가 없고 잔여계약 이행분에 대하여 계약체결을 동의하는 자와 최초 계약상대자의 견적율(예정가격 대비 견적서 제출금액의 비율을 말함)을 적용하여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바. 본 사업이 면세사업이거나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부가가치세는 계약체결 시 제외하거나 사후 정산됩니다.


17.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 및 계약(대행)에 관한 사항 : 기획행정실 회계과 계약2팀(☎043-201-1732)

  나. 용역(사업)에 관한 사항 : 공원산림본부 공원관리과 공원관리2팀 (☎043-201-4433)

  다. 대금 등 지급 관련사항 : 공원산림본부 공원관리과 공원행정팀(☎043-201-4404)

  라. 나라장터 시스템 안내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마.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의 “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과 “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바.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은 국가법령정보센터의 “법령” 및 “행정규칙”에서 검색이 가능하며, 나라장터(G2B)의 “나라장터서비스-법령정보” 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의 “정보제공-법령정보”에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청주시 홈페이지(http://www.cheongju.go.kr) 전자민원 / 공직비리익명신고센터 또는 청주3.0정보공개 / 청렴감사정보 / 부조리신고안내센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서약서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 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 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 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 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 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년    월    일

계약상대자

업체명 :

 

 

대표자 :

 

(인)

              

청주시 (분임)재무관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