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보건소 공고 제2024-8호
용역 수의견적 제출 안내공고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
*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른 2025년도 예산 확정 전 공고로써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의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으며, 이 경우 계약상대자는 어떠한 손해배상이나 이의제기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또한, 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과업지시서를 확인 후 입찰에 참여해 주시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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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제출(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예천군보건소 청사 청소용역
나. 용역기간 : 2025. 1. 1. ~ 12. 31.까지(12개월)
다. 용역현장 : 예천군 예천읍 군청길 33(예천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등)
라. 용역내용 : 보건소 청사 내․외부 청소 관리 등(과업지시서 참고)
마. 기초금액 : 금103,068,000원(추정가격 93,698,182원, 부가가치세 9,369,818원)
※ 입찰(견적서 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본 용역에 대하여 “나”의 용역기간으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2. 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제출기간 : 2024. 12. 17.(화) 14:00 ~ 12. 23.(월) 10:00
나. 개찰일시 : 2024. 12. 23.(월) 11:00
다. 개찰장소 : 예천군보건소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등의 사유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 자격(다음 조건을 모두 갖춘 업체)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의 조건을 갖춘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예천군 관내에 두고 조달청 입찰 참가 등록을 한 업체
나.「공중위생관리법」제3조의 규정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 신고를 필하고,「중소기업제품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건물청소서비스(세부품명번호 7611150101)에 대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업체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개찰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다.「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인 업체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4. 견적서 제출 방법
가. 본 소액수의(2인 이상) 계약은 전자입찰, 총액계약, 적격심사 비대상 용역입니다.
나. 본 입찰서 제출은 전자제출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받을 수 있습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용역은 전자입찰 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경쟁입찰참가자 미등록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 g2b.go.kr)의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입찰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1588-0800)
나.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보증금 납부 확인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귀속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입찰자 중 예정가격에 대하여 낙찰하한율 88%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에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한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인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 합니다.
7. 견적서 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
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회계예규)중 용역입찰
유의서 및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반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한 경우 입찰무효에 해당되며, 당해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대여자)는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8.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 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
유의서”및 청렴 계약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서약서【붙임1】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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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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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건강보험 및 국민연금 등 사후정산 안내
가. 입찰참가자는 설계서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퇴직충당금을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에서 정한 바에 따라 입찰금액(산출내역서)에 반영하고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 예정가격에 반영된 1인당 월간 보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국민건강보험료
(97,14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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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12,57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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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123,3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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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급여충당금
(215,017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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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을 위하여 기성 및 준공검사 시에 납입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검사를 받아야 하며, 정산한 준공금액에 대해서만 대가지급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11.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대상 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 지급
나.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른 「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대상입니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수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위 사항에 불구하고 계약상대자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제외사유에 해당하여 동 제도를 적용할 수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제외 사유서」와 기타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용역 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기타사항
가.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장애를 해결하시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조달청전자입찰시스템 입찰자용약관, 조달청전자입찰유의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조서 등을충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공고 및 입찰결과는 조달청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 g2b.go.kr)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라.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노동부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마. 낙찰자는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제4호서식의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입찰 및 과업에 관한 문의사항 : 예천군보건소 (☎054-650-6473)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2월 17일
예천군보건소 재무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공사/용역/물품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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