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중학교 공고 제2024- 호
2025학년도 금호중학교 3학년 수학여행 숙식 용역 입찰 공고 (규격·가격 동시)
2024. 12. 17.
금호중학교장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이라 한다) 시행령」 제18조(2단계 입찰)의 규정에 따라 2025학년도 금호중학교 3학년 수학여행 숙식 용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입찰참가 신청서 붙임서류를 반드시 확인하고 제출하시기 바라며 미제출시에 따른 책임은 모두 입찰 참가자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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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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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 계약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이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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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je.go.kr) 민원창구-공직비리익명신고센터에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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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찰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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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금호중학교 3학년 수학여행 숙식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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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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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20.(화) ~ 5. 22.(목)
제주도 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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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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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32,315,500원원(금삼천이백삼십일만오백오십원)
※ 산출내역: 184,660원(2박4식)×175명 (총 2박4식)
※ 예정인원: 학생 163명 + 인솔교직원 12명 = 175명(변동가능)
※ 참가인원의 증감 시 1인당 산출기초단가를 적용하여 정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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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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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
◦ 총액입찰(최저가 낙찰제)
◦ 지역제한(제주특별자치도) 경쟁
◦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 불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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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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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17.(수) 14:00 ~ 12. 27.(금)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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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제안서
제출기간 및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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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기간: 2024. 12. 20.(금) 10:00 ~ 12. 27.(금) 14:00 (기간 및 시간엄수)
※ 접수시간: 평일 09:00~16:00,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접수 불가
◦ 제출장소: 금호중학교 행정실
◦ 제출방법: 직접제출 또는 등기우편
※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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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제출기간 및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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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기간: 2024. 12. 20.(금) 10:00 ~ 12. 27.(금) 14:00
※ 접수시간: 제출기간 내 24시간 가능
◦ 제출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
◦ 제출방법: 전자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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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제안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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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27.(금) 15:00
※ 제안설명회는 생략하며 평가일정은 학교사정 등에 의해 변동 가능
※ 제안서 평가를 위하여 필요시 현장답사를 실시할 수 있으며, 현지답사 결과에 대하여 업체는 어떤 이의도 제기할 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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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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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30.(월) 11:00, 국가종합전자시스템(나라장터)
※ 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 완료 후 가격 개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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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방법
가. 이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 규격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서 평가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 (1단계) 규격제안서는 학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등기 우편 포함) 하면 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보며, 제안서 접수 기간 내 평일 업무시간(09:00~16:00) 중 제출이 가능합니다.
- (2단계)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다. 이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지역제한(제주특별자치도),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관광진흥법」제4조에 의한 관광숙박업 또는 관광객 이용시설업에 등록된 업체 또는 「공중위생관리법」제3조에 의한 숙박업에 신고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같은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에 의해,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업체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개찰 전 사전판정에서 제외하거나 개찰 후에도 계약상대자에서 제외됩니다.
라.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서 제출일(다만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제주특별자치도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마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인증기관의 인정서를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이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인증서(개인, 사업자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2항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학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규격제안서(학교) 및 가격입찰서(G2B) 접수 → 수학여행 제안서 평가위원회 제안서 평가(80점 이상 적격업체 선정) → 가격개찰(부적격업체는 제외하고 적격업체만 대상) → 낙찰자 결정(금액 제출한 업체 중 최저가 제출 업체로 결정) → 계약체결
6. 규격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규격제안서
1) 제출기간: 2024. 12. 20.(금) 10:00 ~ 12. 27.(금) 14:00
※ 제출 가능 시간은 평일 09:00 ~ 16:00(토·일요일, 공휴일은 접수 불가)이며, 등기우편 접수 가능 (단, 등기우편은 접수기간 마감 일시(2024. 12. 27.(금) 14:00)까지 학교 도착분에 한하며, 우편 배송중의 분실·훼손·지연에 대하여 학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음)
※ 제안서 제출기간 내에 2개 미만 업체 접수 시 유찰처리
2) 제출장소: 금호중학교 행정실
※ 주소: 세종특별자치시 대평로 27, 금호중학교 행정실
3) 제출방법: 직접제출(등기우편 가능, 접수마감 시한 준수)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붙임 7】(대리인 신분증 소지 필수) 첨부, 서류가 미비할 경우 접수 불가
나. 가격입찰서
1) 제출기간: 2024. 12. 20.(금) 10:00 ~ 12. 27.(금) 14:00
※ 제출기간 내 24시간 제출 가능
2) 제출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
3) 제출방법: 전자제출
가)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나)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다) 한번 제출한 입찰은 교환·변경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 시간에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 제출서류
가. 규격제안서
1)【붙임 3】제출서류 체크리스트 1부(미비 서류 없도록 주의)
2)【붙임 4】입찰참가신청서 1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붙임 10】 첨부 (대리인은 신분증 반드시 지참)
3)【붙임 5】수학여행 용역 제안서10부(평가위원 9부 + 보관용 1부)
※ 평가위원용 9부에는 업체명과 업체 표시 문양을 기재하지 않음
※ 규격 A4 크기, 반드시 학교 서식에 양면 상철(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4) 최근 3년 이내 수학여행 계약 실적증명서 1부 또는 계약서 사본 1부(중고등학교 실적만 제출)
5)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자료(최근 년도 표준재무제표, 세무서 발행 등) 1부
6) 사업자등록증(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포함) 사본 1부
7) 관광호텔업 또는 숙박업 등록을 증빙하는 서류 사본 1부
8) 집단급식시설 설치신고증(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9) 영양사(조리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10)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및 건물(시설물) 화재보험증권 사본 1부
11) 숙박시설 층별 배치도(전경 및 숙소사진 첨부) 1부
12) 최근 1년 이내 개별 법령에 따른 소방·전기·가스·엘리베이터 등 안전점검 결과서 사본 각 1부
13) 최근 1년 이내 개별 법령에 따른 수질검사 결과표 및 위생 관련 소독필증 사본 각 1부
14)【붙임 6】사용인감계 1부
※ 인감증명서는 미제출
15)【붙임 7】개인정보제공 동의서 1부
16)【붙임 8】서약서 1부
17)【붙임 9】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1부
☞ 제출되는 서류의 사본은 반드시 인감이나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할 것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나. 가격입찰서
‣ 별도 비전자 제출서류 없으며, 국가전자조달시스템(G2B)에 전자제출
※ 비전자 제출 시 가격노출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참가업체에 있음
8.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사항
가. 일반사항
1) 일반현황 및 조직
◦ 업체명 및 사업업종, 소재지, 연락처, 설립년도 등 명확히 기재
◦ 숙박업체 수행조직은 부문별 인원, 직위, 경력, 소지 자격증 등 기재
2) 수학여행 용역실적
◦ 사업에 따른 발주처(계약학교)를 기재하고 사업기간 및 계약금액을 명시하여 붙임으로 실적증명서를 첨부
나. 숙박시설에 관한 사항
1) 구체적인 숙박시설 여건 기재
- 숙박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한다.
-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층 중 ○층에 숙소하고, 객실은 ○실, 객실 당 투숙인원은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한다.
- 숙소의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침실면적은 3.3㎡ 당 2명 이내, 66㎡ 1실 기준 수용인원 4명 이내를 준수)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를 한다.
- 학생숙박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등 설비사항 등을 기재한다.
- 침구는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이어야 한다.
- 화장실과 세면실은 반드시 침실과 같이 있어 사용하기 편리하여야한다.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등을 기재한다.
- 각종 보험가입 사항을 기재(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한다.
- 숙박시설 현황표(해당 숙박시설의 강당, 체육관, 식당 등에 대한 규모 및 수량 등)를 제시한다.
- 전체 참가 학생의 단체 활동이 가능한 실내 공간(강당 등) 확보
※권장사항
- 단일 건물 내 전체 수용(화재 중 재난에 대한 안전시설 비치)
- 학생관리 및 안전을 위해 본교 학생만을 수용
다. 식사에 관한 사항
1) 식사는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단을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나이를 고려하여 혐오 식품은 피하고 1식 5찬 이상으로(밥, 국 제외) 하며, 식중독에 대비하여 철저한 위생관리와 모든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의 밥과 찬을 준비하여야 한다.
2) 제1일 석식부터 제3일 조식(2박 4식)까지 제공한다.
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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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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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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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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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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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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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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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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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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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식 및 석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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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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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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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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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조․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되, 수학여행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 메뉴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조·석식 반찬 5찬 이상(밥, 국 제외)에 관한 사항은 변경할 수 없다.
4) 조․석식 제공 식당 및 숙박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영양사(조리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한다.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은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 후 제출하여야 하며, 업체의 귀책사유로 인한 식중독이나 질병이 발생할 시 업체가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진다.
라. 긴급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 제안서에 첨부
1) 기상악화 시 대처 및 일정조정 방안
2) 수학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 조치사항
3) 학생안전사고(식중독 포함) 발생 시 대처방안
마. 업체별 수학여행 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할 것
※ 제안서 작성규격 : A4크기의 용지사용(페이지를 표기하고 상철할 것)
9.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처음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처음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0. 제안설명회
이 입찰은 제안설명회를 실시하지 않으므로 반드시 제출서류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를 바라며,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1.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하면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여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다.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명시되지 않는 사항은 관계 법령 및 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2. 낙찰자 결정방법
가. 개찰일시: 2024. 12. 30.(월) 11:00, 국가종합전자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규격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제안서 평가 등 학교 사정에 의해 시간이 소요될 경우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가격개찰은 규격제안서 평가 결과 부적격인 경우 제외하고 규격제안서 심사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나. 업체선정: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규격제안서를 제출받아 수학여행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적격업체 선정 평가표【붙임 2】기준으로 평가 결과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며, 적격업체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예정가격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릅니다.
다. 가격개찰 후 동점자 발생 시 낙찰자 결정: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제안서 평가 점수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13. 계약체결
가. 최종낙찰자는 정해진 기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는 지방계약법 제12조 제3항의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은 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나. 최종낙찰자가 계약 이행 기대가능성이 없는 자로 투찰로 낙찰된 이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서에 정한 조건을 위반하는 경우 등 각각의 내용에 해당되면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4. 기타 참고사항
가.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의 연기 처리는 전자입찰시스템 자체(국가종합전자조달, 금호중학교)의 장애 또는 금융결제원 PG시스템의 장애만 가능합니다.
다. 이 공고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계약관련법령, 행정안전부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거 처리하되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주요사항은 학교와 협의하여 결정하여야 합니다.
마. 공고문은 국가종합조달전자입찰 홈페이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며,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은 행정실(☎044-850-040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1부
2. 수학여행 숙식 용역 선정 심사 평가표 1부
3. 제출서류 체크리스트 1부.
4. 입찰참가신청서 1부
5. 수학여행 숙식 용역 제안서 1부
6. 사용인감계 1부
7. 개인정보제공 동의서 1부
8. 서약서 1부
9.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1부
10. 위임장(대리인 접수 시) 1부. 끝.
【붙임 1】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금호중학교에서 집행하는 공사․물품․용역구매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①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직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만 별도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체결 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금호중학교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각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 이행각서 징구) 계약담당직원 등 청렴계약 대상부서에 보직되는 경우 관련 발주관서장(소장ㆍ과장․계장 포함) 및 담당공무원이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함께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징구하여 비치한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금호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금호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금호중학교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금호중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제5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다만, 발주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한 금호중학교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①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붙임 2】
2025학년도 3학년 수학여행 숙식 용역 업체 선정
제안서 심사 평가표
구분
|
평가항목
|
등급 및 배점기준
|
비고
|
기
술
능
력
평
가
|
정량적 평가
(20)
|
1. 수학여행 숙식 제공 수행 실적(10점)
- 입찰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간 (2022~2024) 수학여행 숙식제공 수행 실적
|
A. 10건 이상
B. 8건 이상~10건 미만
C. 6건 이상~8건 미만
D. 6건 미만
|
10
8
6
4
|
※ 업체의 증빙자료, 계약실적증명서 등을 기준으로 평가
|
2. 인력 보유상태(10점)
- 숙식 관련 수행 조직 인원
|
A. 8명 이상
B. 6명 이상~8명 미만
C. 4명 이상~6명 미만
D. 4명 미만
|
5
4
3
2
|
3. 제안업체 경영상태(10점)
- 최근년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
A. 70%이상
B. 60%이상~70%미만
C. 50%이상~60%미만
D. 50%미만
|
5
4
3
2
|
정성적 평가
(80)
|
4. 숙박시설 수행능력 (20점)
|
우수
|
보통
|
미흡
|
※ 평가위원이 평가
※ 최고점과 최저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 점수를 산술평균한 점수에 의함
|
4.1 숙박시설 전망, 위치, 편의시설
|
5
|
3
|
1
|
4.2 객실면적 및 실당 배치인원
|
10
|
7
|
4
|
4.3 대피시설 및 안전관리 상태
|
5
|
3
|
1
|
5. 식사제공 능력 (20점)
|
우수
|
보통
|
미흡
|
5.1 식사 제공 능력(식단표, 위생안전 등)
|
20
|
14
|
8
|
6. 안전성 및 질적수준 (20점)
|
우수
|
보통
|
미흡
|
6.1 재난안전사고 발생시 처리방안 (보험가입현황, 응급환자 수송방안 등)
|
15
|
10
|
5
|
6.2 인근 위해시설(답사 시 확인)
|
5
|
3
|
1
|
7. 제안업체의 특색 및 장점 (20점)
|
우수
|
보통
|
미흡
|
- 단체 활동이 가능한 실내 공간 확보
- 기타 시설의 특기사항(장점)
|
20
|
14
|
8
|
합 계
|
100
|
|
본 평가표는 2025학년도 금호중학교 3학년 수학여행 숙식 용역 업체 선정을 위한 것으로 제시된 항목에 따라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심사할 것을 약속합니다. 아울러 금호중학교 수학여행 제안서 평가위원회 지위를 이용한 금품수수나 알선 등의 부정행위를 하지 않을 것을 확인합니다.
2024년 월 일
평가위원 (인 또는 서명)
|
【붙임 3】
제출서류 체크리스트
(아래 순서대로 편철)
|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4] 1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붙임10] 첨부
|
□제출
|
□미제출
|
2. 수학여행 용역제안서[붙임5] 10부. (학교소정양식, 규격A4크기, 상철, 바인더형식 제출 금지)
|
□제출
|
□미제출
|
3. 최근 3년 이내 수학여행 계약 실적증명서 또는 계약서 사본 1부. (중.고등학교 실적만 제출)
|
□제출
|
□미제출
|
4.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자료(최근년도 표준재무제표, 세무서 발행 등) 1부.
|
□제출
|
□미제출
|
5.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제출
|
□미제출
|
6. 관광호텔업 또는 숙박업 등록을 증빙하는 서류 사본 1부.
|
□제출
|
□미제출
|
7. 집단급식시설 설치신고증(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및 식단표 1부.
|
□제출
|
□미제출
|
8. 영양사(조리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
□제출
|
□미제출
|
9.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및 건물(시설물) 화재보험증권 사본 각 1부.
|
□제출
|
□미제출
|
10. 숙박시설 층별 배치도 1부. (전경 및 숙소사진 첨부)
|
□제출
|
□미제출
|
11. 최근 1년이내 개별 법령에 따른 소방, 전기, 가스, 엘리베이터 등 안전검사 결과서 사본 각 1부.
|
□제출
|
□미제출
|
12. 최근 1년이내 개별 법령에 따른 수질검사 결과표 및 위생 관련 소독필증 사본 각 1부.
|
□제출
|
□미제출
|
13. 사용인감계[붙임6] 1부.
|
□제출
|
□미제출
|
14. 개인정보제공 동의서[붙임7] 1부.
|
□제출
|
□미제출
|
15. 서약서[붙임6] 1부.
|
□제출
|
□미제출
|
16. 청렴이행서약서[붙임9] 각 1부.
|
□제출
|
□미제출
|
제출하는 서류에 체크표시(Ⅴ)를 하시면 됩니다.
2024. . .
신청인
금호중학교장 귀하
|
【붙임 4】
입 찰 참 가 신 청 서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
처리기간
|
즉 시
|
신
청
인
|
상호 또는 법인명칭
|
|
사업자번호
|
|
주 소
|
|
전 화 번 호
|
|
대 표 자
|
|
주민등록번호
|
|
입찰
개요
|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
금호중학교 제2024-1호
|
입 찰 일 자
|
2024. . .
|
입 찰 건 명
|
2025학년도 금호중학교 3학년 수학여행 숙식 용역
|
입찰보증금
|
면제 (지급각서로 대체)
|
대리인․사용인감
|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금호중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붙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공고에 정한 서류
2024. . .
신청인 : (인)
금호중학교장 귀하
|
【붙임 5】
수학여행 숙식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
|
대 표 자
|
|
사 업 분 야
|
|
주 소
|
|
연 락 처
|
전화: FAX :
|
회사설립년도
|
년 월
|
직 원 현 황
|
|
해당부문 사업기간
|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
<주요연혁>
|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
비고
|
비율
|
0000 / 000 = 000%
|
0000 / 000 = 000%
|
비율 산출근거 명시
|
주) 최근연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3. 수학여행 숙식 용역 제공 수행실적(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순번
|
사업명
|
사업개요
|
사업기간
|
계약금액
(천원)
|
발주처
|
비고
|
|
|
|
|
|
|
|
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증빙자료를 제출한 경우에만 인정됨)
3. 위탁여행사를 통한 수학여행 숙식 제공 실적은 여행사 발행 실적증명서 제출(해당학교명 명시할 것)
4. 숙식 제공 수행조직
구 분
|
소 속
|
성 명
|
연령
|
직 위
|
전화번호
|
해당분야 근무경력
|
소지자격증
|
책임자
|
|
|
|
|
|
|
|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숙박)부문
|
|
|
|
|
|
|
|
(급식)부문
|
|
|
|
|
|
|
|
(안전)부문
|
|
|
|
|
|
|
|
5. 시설 여건
가.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주소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전체 참가 학생의 단체 활동이 가능한 실내 공간(강당 등) 확보
- 반드시 본교만 입소할 수 있는지 여부를 기재
|
나.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제공능력(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포함)
|
다.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각종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붙임 : 기타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학년도 금호중학교 3학년 수학여행 숙식 용역에 참여하고자 상기와 같이 제안서를 제출합니다.
2024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
금호중학교장 귀하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 제안서 작성 일반 사항
가) 규격: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출할 것, 바인더형태 금지
나)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번호를 부여한다.
다)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라)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마)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바)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2. 제안서 효력
가)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나) 발주자는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붙임 6】
사 용 인 감 계
위 사용인감을 귀 학교의 3학년 수학여행 숙식 용역 계약 및 이에 수반되는 모든 행위에 사용하기 위하여 제출하며, 본 사용인감을 고의 또는 과실로 위법 부당하게 사용함으로서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음을 서약합니다.
2024. . .
업 체 명 :
사업자등록번호 :
주 소 :
대 표 자 : (인감 날인)
금호중학교장 귀하
【붙임 7】
개인정보제공 동의서
상기 본인은 「2025학년도 금호중학교 3학년 수학여행 숙식 용역 업체 선정 입찰」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및 같은 법 제17조에 의거하여 아래와 같이 정보수집․제공에 동의합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입찰업체 대표자 및 위임자 확인용
○ 수집하려는 개인정보 항목: 대표자 및 위임자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입찰등록서류 보존기간 만료 후 폐기
○ 상기 정보제공에 대한 동의는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에 제한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동의 □ 동의하지 않음 □
2024 . . .
업 체 명 :
사업자등록번호 :
대 표 자 : (인)
금호중학교장 귀하
【붙임 8】
서 약 서
본사(인)는 금호중학교 3학년 수학여행 숙식 용역 업체 선정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되면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4. . .
주 소:
상 호 명:
사업자등록번호:
대 표 자: (인)
금호중학교장 귀하
|
【붙임 9】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당사는 금호중학교에서 시행하는「2025학년도 금호중학교 3학년 수학여행 숙박 용역」 업체선정 입찰 및 계약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귀교의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를 반드시 준수하고, 이 서약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만일 이를 위반하여 금호중학교로부터 입찰참가 자격제한, 계약해지 등 금호중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금호중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4. . .
서 약 자 회사명 :
대표자 (인)
금호중학교장 귀하
【붙임 10】
위 임 장
○ 상 호:
○ 대 표 자:
○ 주 소: (전화: )
○ 사업자등록번호:
상기 본인은 2025학년도 금호중학교 3학년 수학여행 숙식 용역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첨부 1. 대리인 신분증 1부. 2. 재직증명서 1부.
3. 사회보장보험 납입증명서(가입증명서) 1부. (4대 보험 중 한가지만 제출)
2024년 월 일
위임자 : (인)
금호중학교장 귀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