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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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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30117-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2/17 13:52
공고명 2025년 공원화장실 청소관리 사업(2권역) 용역(긴급)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연수구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연수구
공고담당자 이명연(☎: 032-749-735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7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10,992,000 원
   
배정예산
310,992,000 원
   
추정가격
282,72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 연수구 공고 제2024 - 1796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2025년 공원화장실 청소관리 사업(2권역) 용역

 ○ 용역기간 : 2025. 1. 6. ∼ 2025. 12. 31.

 ○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 기초금액 : 310,992,000원(부가가치세 포함)


2. 입찰서 접수 및 개찰 

입찰서 제출기간

입찰집행(개찰)일시

개찰장소

2024.12.17.(화) 17:00

~

2024.12.23.(월) 10:00

2024.12.23.(월) 11:00

연수구청 

입찰관PC

 ※ 기초금액은 2025.01.06. ~ 2025.12.31.까지의 설계금액으로 착수일에 따라 정산함.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과업에 대한 내용은 공원녹지과 공원관리팀 최웅락(032-749-8694)으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 과업담당자에게 과업지시 등에 관하여 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결과 2인 이상의 투찰자가 모두 낙찰하한율 미달로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며,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니 개찰결과를 확인하신 후 당일 15시까지 재투찰 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사업소(영업소)가 인천광역시에 소재한 업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 시스템)에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 : 1260) 및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규정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 1162)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세부품명번호: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확인서(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마감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함.

 ○ 공동수급 및 하도급은 불가합니다.


4. 입찰방법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 적격심사 용역입니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진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 이용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참가할 수 있습니다.

 ○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및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기준 ± 3%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투찰자에 의해 선택된 4개의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의 산술평균가로 결정되고 15개의 예비가격은 개찰 후 공개합니다.

 ○ 낙찰자 결정은인천광역시 일반용역(단순노무용역 적용) 적격심사 세부기준』[인천광역시 예규 제484호]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일반용역) 의하여 심사합니다.

     ※ 인천광역시 홈페이지→행정→재정정보→입찰정보→계약정보공개시스템→계약법규

 ○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투찰자 중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자를 낙찰자로 선정하며, 동일가격 입찰자로서 용역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평가, 신용평가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고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 기준비율은 한국은행 발행 최근년도 기업경영 분석자료 중「N 사업시설관리및사업지원서비스업(중소기업)」 적용합니다.

신용평가의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는「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증명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행실적 평가시 실적인정여부는 발주부서(공원녹지과) 담당자(최웅락, 032-749-8694) 승인한 실적만 인정하며 인정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실적증명서 제출 시 발주부서 담당자 확인 날인 후 제출)

     -  평가기준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완료(준공)된

       “공원화장실 청소용역” 또는 건물시설관리 및 건물청소용역이 모두 포함된 용역 실적

     -  기준금액 : 310,992,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신인도 가산점은 해당 용역 수행능력 배점 한도 내에서 적용하며 초과부분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적격심사 항목 중 지역업체 참여도 항목은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가한 경우에만 해당되며 본 용역은 단독응찰로만 참여가 가능하여 해당사항이 없어 지역업체 참여도는 해당용역 수행능력 점수에 배점한도(3점 만점 적용)를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6. 보험료 등 사후정산 실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사후 정산하며,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산출내역서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10,225,319원

8,055,279원

1,043,158원

 ○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을 위하여 납입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 그 외 정산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사후정산을 합니다.


7.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조치 준수

적격심사 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 낙찰자는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연도별 최저임금 이상 적용)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시 산출근거를 제출하고, 기성 및 준공청구 시 임금지급내역(통장사본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8.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 단순노무용역의 계약상대자는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합니다.

 ○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당월 노무비 청구내역 및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합니다.

 ○ 착수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안전보건관리비 금1,632,996원은 낙찰률에 따른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 본 용역에는 연수구 중대산업재해 보건관리 매뉴얼이 적용되며, 이에 따라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한「안전보건관리계획서」는 발주부서의 ‘안전보건관리수준평가’에서 60점 이상 획득하여야 합니다.


10. 하도급에 관한 사항

 ○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본 용역이 적용되는 과업지시서에 따르며, 관련 법령상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전자계약 체결

 ○ 나라장터(G2B)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하며, 낙찰자는 우리 구에서 송신하는 계약서(초안)에 3일 이내 응답하여야 합니다.

 ○ 보완서류 제출에 사용되는 인감은 G2B상에 등록된 사용인감으로 하여야 합니다.


12.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또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13.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행정안전부 예규), 나라장터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무효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아울러 무효입찰 사항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제11조(입찰참가자격 확인)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입찰참가자격에 관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참가자 및 입찰참가자격 없는 자의 입찰참가는 무효로 합니다.


14.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조세포탈서약서 제출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조세포탈서약내용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및 조세포탈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및 조세포탈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 참고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및 용역계약일반조건, 일반 용역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확약서,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낙찰자는 대금 청구 시 청구 금액의 2%에 해당하는 인천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 입찰공고 및 입찰정보는 나라장터의 입찰정보란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6. 보충정보 제공처

 ○ 과업내용 문의 : 연수구 공원녹지과 공원관리팀 최웅락(☎ 032-749-8694)

 ○ 입찰관련 문의 : 연수구 재무회계과 회계관리팀 이명연(☎ 032-749-7355)

 ○ 나라장터 이용문의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구 직원이 금품, 향응, 편의제공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연수구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신고 또는 감사실(032-749-7133)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익신고자는 비밀보장·신변보호·보호조치를 통해 어떠한 불이익도 받지 않습니다.

공익신고로 국가·지방자치단체에 직접적인 수입의 회복 또는 증대가 있는 경우 공익신고보상금이 지급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2.  17.


인천광역시 연수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