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404088-00 공고일시  2024/12/17 16:24
공고명 용인포곡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 환경영향평가용역
공고기관 한국토지주택공사 수요기관 한국토지주택공사
공고담당자 (☎: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1/22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1/23 10: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1/2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1/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01,730,000 원
   
배정예산
1,401,730,000 원
   
추정가격
1,274,300,000 원
낙찰하한율
79.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LH가 함께하는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공사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에 따른 청렴계약(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공사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전 자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찰건명

용역기간

사업예산(설계금액)

PQ자기평가서류

제출마감일시

입찰서 제출

개찰일시

개시일시

마감일시

용인포곡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

환경영향평가용역

착수일로부터 72개월

설계금액

1,401,730,000원

2025.01.03.

(17:00)

2025.01.22.

(09:00)

2025.01.24.

(10:00)

2025.01.24.

(14:00)

추정가격

1,274,300,000원

부가가치세

127,430,000원

입찰공고문의 기타사항까지 반드시 확인바라며,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72개월[(본용역) 착수일로부터 36개월, (관리용역) 본용역 준공일로부터 36개월]

 * 설계금액 : 1,401,730,000원[(본용역) 1,104,070,000, (관리용역) 297,660,000원]


2. 입찰방법 : 총액입찰, 전자입찰, 일반경쟁입찰


3. 낙찰자 결정방법 : 입찰참가자격사전심사(사업수행능력평가 : 이하“PQ심사”)를 통한 적격심사낙찰제


4. 개찰장소 : 경남 진주시 충의로 19 LH 10층 공정계약처


5. 입찰참가자격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자로서, 「환경영향평가법 제54조에 따라 제1종 환경영향평가업으로 등록한 자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6. 공동도급 : 허용(공동이행방식)


 -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자 중 5개 기관 이내로 공동이행방식의 공동도급이 가능하되, 공동도급 시에는 지분이 가장 많은 자가 대표자가 되며, 각 구성원의 최소지분은 10% 이상이여야 합니다.

 

 ※ 업체별 지분이 동일한 경우에는 업체 간의 협의에 의하여 대표자 선정하며, 과업총괄책임자는 공동수급체 대표자 소속이어야 합니다.

 ※ 공동계약의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동일 입찰 건에 대하여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참여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각각 입찰참가자격 요건을 갖추어야 하며, 구성원 모두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LH e-Bid)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7. 하도급 : 허용


당해 입찰 건은 환경영향평가법 제56조제1항제5호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26조에 따라 발주자의 승인을 얻을 시 대행(하도급)이 가능하고, 재대행(하도급)에 대한 승인 및 관리는「환경영향평가등 재대행 승인 및 관리지침」(환경부고시 제2022-240호, 2022.12.12) 및 우리공사「환경영향평가등 재대행 승인업무 처리지침」에 따릅니다.


8. PQ심사 관련 서류 제출 장소 및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의 PQ심사기준은 입찰공고 시 첨부되는「사업수행능력평가 지침 안내서」 및 우리 공사「영향평가분야용역 사업수행능력 평가지침」을 적용하오니 반드시 이를 확인·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나. 제출서류

     ① 상기 가.를 활용하여 입찰참가자가 스스로 사업수행능력을 평가한 자기평가서(PDF 스캔본을 USB에 저장하여 제출), PQ신청서 외 입찰참가자격서류 일체, 참여자 조직표(회사, 전문분야, 등급표시), 환경영향평가기술자 보유증명서, 평가자 자격 및 등급증빙서류, 종합평가표(「영향평가분야 용역 사업수행능력 평가지침[별표5]참조), 원본대조필 확인서, 업무여유도 평가표

     ※ PQ심사는 자기평가서를 적용하여 평가하고, 증빙자료는 가격입찰 후 낙찰예정자에 한하여 제출합니다.

     ※ [별표5]에도 불구하고 본 입찰건의「사업수행능력평가 지침 안내서」를 우선 적용합니다.


     ② 사전자격 심사신청서(별첨양식)


 다. 제출방법


   ①  자기평가서 관련 자료 일체 : 우편접수


     -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우편접수를 원칙으로 하며, 마감일 전 우편제출이 불가한 불가피한 경우에 한해 방문제출을 제한적으로 허용합니다.


     - PQ심사서류 제출기한까지 도달 분에 한하여 유효하며(우편발송 시 서류 도달여부를 반드시 확인), 배송지연·오배송 등 배송관련 모든 책임은 제출업체에게 있음을 알려드리니 충분한 시간을 두고 여유 있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제출처(수신처) : LH 선교통환경처 대리 김건홍(☎ 055-922-3853)

                            [경상남도 진주시 충의로 19, LH 본사 13층]


   ② 사전자격심사 신청서(별첨양식) : 이메일 제출(eco@lh.or.kr)


 라. PQ 심사결과 통보(예정)일 : 2025.01.17.(금)


9. 입찰 유의사항


 가. 예정가격 결정방법


   - 예정가격은 암호화되어 있는 복수예비가격 15개 각각에 해당되는 번호 중에서 입찰자가 입찰서 제출 시 2개씩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천원미만은 절상). 단, 동일한 빈도로 선택한 복수 예비가격번호가 2개 이상인 경우에는 그 중에서 낮은 번호부터 선택하고 또한 선택된 복수 예비가격번호가 4개 미만인 경우에 부족한 복수 예비가격번호는 추첨되지 아니한 복수예비가격번호 중에서 낮은 번호순으로 선택합니다.

   - 복수예비가격 15개 및 예정가격은 개찰 후 적격심사대상자 통보 시 함께 공개합니다.


   ※ 복수예비가격 작성범위 : 기초금액 대비 98 ~ 102% 범위 내에서 작성


   ※ 기초금액은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입찰]-[입찰공고]-[전자입찰공고조회]에서 해당 공고 조회-입찰공고상세조회(용역) 내에 게시되어 있으니, 입찰자는 반드시 기초금액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입찰자는 입찰공고 시 첨부되는「사업수행능력평가 지침 안내서」,「과업내용서」 우리 공사「영향평가분야용역 사업수행능력평가지침」,「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용역입찰유의서」,「전자입찰특별유의서」,「용역계약일반조건」,「용역계약특수조건」,「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국가계약 관련 법령 및 계약예규포함)을 숙지한 후 응찰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우리공사 입찰관련 기준은 LH e-Bid→“고객센터”→“자료실”에서 열람하실 수 있으며, 입찰공고일 현재 최근 개정·시행된 기준이 적용됩니다.


 다. 입찰무효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 g2b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자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동일사항에 동일인(1인이 수개의 법인의 대표자인 경우 해당 수개의 법인을 동일인으로 본다)이 2통 이상의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은 무효로 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보증금 및 귀속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용역입찰유의서」제6조에 따라 입찰자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입찰보증금 납부가 면제되나, 낙찰자가 소정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낙찰자선정결과 통보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입찰금액의 25/1,000)을 현금으로 우리공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10. 전자입찰 관련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시행되므로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 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동 시스템에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을 마친 후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lh.or.kr, 이하 ‘LH e-Bid’라 한다)에 따로 이용자등록 및 인증서등록을 마쳐야 입찰참가 할 수 있으므로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관련 절차를 반드시 완료하여야 하며, 이용자등록 및 인증서 등록 관련 세부내용은 LH e-Bid의 고객센터 >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서명인증사업자 : 한국정보인증㈜, 코스콤, 금융결제원, 한국전자인증㈜, ㈜한국무역정보통신 등


 나. 2024.1.1.부터 지문보안토큰 사용 의무가 폐지되므로, 기존에 기등록된 입찰자에 변경이 없는 경우 지문보안 토큰을 사용하여 입찰에 참여하거나 전자조달시스템에서‘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 신청’ 증서를 이용하여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신규로 입찰자격을 등록한 업체 또는 기존 조달업체가  입찰자를 변경한 경우‘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 신청’후 인증서를 이용하여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LH e-Bid에 로그인한 후 전자입찰 > 투찰 > 공동수급협정서(해당시) > 입찰서의 순으로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입찰서는 취소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여부는 LH e-Bid의 [My bid > 문서함 > 받은메시지조회 > 공고번호조회 > 메시지유형 : 입찰서알림]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 공동으로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입찰서를 제출하기 전에 공동수급구성원이 작성한 공동수급협정서를 대표업체가 확인 후 입찰서제출마감일 전일(영업일기준) 10:00시까지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후 또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마감일시 이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의 제출·취소 및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방법(공동도급구성원이 먼저 대표업체에게 송부)


  ․ 공동수급구성원 : 로그인 →“입찰”→“투찰”→“공동수급협정서”에서 작성 후 전송

  ․ 대표업체       : 로그인 →“입찰”→“투찰”→“공동수급협정서”에서 작성 후 제출


 마. 입찰서는 암호화되어 전송되므로 정보유출의 염려가 없습니다. 마감일시에 임박하여 투찰하시지 말고 여유 있게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11.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


  가. 본 용역은 업체의 자기평가서를 적용하여 PQ심사를 진행하고, 낙찰하한율(예정가격 대비 79.995%)이상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낙찰예정자를 선정하며 PQ심사 증빙자료는 낙찰예정자에 한하여 제출합니다.


  나. PQ심사 증빙자료 확인 후 우리 공사「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제3조 및 [별표3] 1. 추정가격 10억원 이상인 용역을 적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2점 이상인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동 적격심사 시 사업수행능력은 상기의‘사업수행능력 평가에 의한 평점을 환산하여 적용합니다.


      ※ 낙찰하한율인 예정가격 대비 79.995% 미만인 입찰업체는 적격심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가 적격점수에 미달하는 업체는 낙찰자결정에서 제외합니다.


  다. 적격심사대상자는 LH e-Bid“심사”→“용역”→“적격-일반”→“심사결과”에 공개하고, 해당업체는 해당업체 문서함으로 개별통보하며,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적격심사결과 종합평점이 92점에 미달할 때에는 차순위자를 다.항의 방법으로 공개하며,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는 적격심사대상자 통보일부터 10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 및 PQ심사 증빙자료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낙찰자는 LH e-Bid“심사”→“최종낙찰”→“낙찰자선정결과”를 통해 공개하며, 낙찰자는 낙찰자 결정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은 전자계약 대상으로, 계약당사자가 각자의 컴퓨터를 통하여 계약서 양식에 전자서명 함으로써 계약이 성립됩니다.


  사.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20조 제1항 및 2항에 의해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 등이 진행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2.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lh.or.kr)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입찰서에‘청렴계약(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음으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청렴계약(서약)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lh.or.kr) 자료실/입찰관련서류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나. 낙찰자 선정통보 이전에 우리 공사의 예산사정, 사업계획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경우 당해 입찰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입찰자 또는 입찰참가예정자는 이의제기나 그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다. 당해 입찰 건은 환경영향평가법 제53조제5항제2호, 제5호, 제56조제1항제2호, 같은법 시행규칙 제23조에 따라 환경영향평가서등이 거짓 또는 부실로 작성되지 않아야 하며, 환경영향평가서등이 거짓 또는 부실로 작성된 경우에는 공사의 「건설기술 설계용역 평가지침」을 준용하여 경고장 및 부실벌점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라. 인쇄비는 PS항목으로 당해 용역비용 산정시 계상된 아래의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며, 그 정산기준은 과업내용서를 따라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단위 : 원, VAT 별도)

인쇄비

15,720,050


  사. 관리용역비는 PS항목으로 부적정 입찰 방지를 위해 산출내역서 작성시 낙찰률 이상을 적용하여야하며,

      그 정산기준은 본 과업내용서를 따라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마.  LH 퇴직자 재직현황 여부 확인을 위해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별도 첨부된‘LH 퇴직자 재직 확인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를 작성하신 후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함께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퇴직자 재직 확인서 및 개인정보 동의서를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허위(축소, 누락, 부실 등 포함)로            기재하여 제출하는경우  심사 또는 낙찰 제외, 계약해제될 수 있으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 당해 기술용역 입찰관련 기준은 LH e-Bid – 고객센터 – 공지사항 LH 전관 기준 및 기술용역 업체선정 한시    운영방안 시행 예고(’23. 09. 22) 용역적격심사 기준 한시적 운영방안(‘23. 09. 25)우선 적용합니다.


  사. 기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다음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용역내용 관련               : LH 선교통환경처 환경영향평가팀     (☎ 055-922-3853)

- PQ심사(사업수행능력평가) 관련 : LH 건설관리처 심사혁신팀(TF)     (☎ 055-922-5259)

- 입찰 및 계약 관련           : LH 공정계약처 용역계약팀         (☎ 055-922-4372)

- 전자조달시스템 관련         : LH IT운영처                      (☎ 055-922-6600)

 


위와 같이 공고함


2024년 12월 17일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우리공사는 부패행위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우리공사 임직원의 입찰담합 관여행위(유찰방지를 위한 들러리 독려 등) 등이 있을 경우 우리공사 홈페이지(www.lh.or.kr) ‘국민신고’ → ‘부패·부조리신고' → ‘부조리·갑질신고’ 메뉴에서 기명 또는 무기명으로 신고하실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LH 임·직원의 부당한 업무처리, 편의제공 요구, 인격모독 등 갑질 피해를 겪으셨다면 저희 공사 홈페이지(www.lh.or.kr) 고객신고센터에 신고 또는 갑질피해 신고지원센터(Tel:055-922-5642)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