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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231342-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2/17 19:43
공고명 [긴급]2025년 아산시생활자원처리장 생활폐기물 위탁처리용역(단가계약)
공고기관 아산시시설관리공단 수요기관 아산시시설관리공단
공고담당자 김지인(☎: 041-536-425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단가)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7 19:5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2/22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23 11:00 개찰(입찰)일시 2024/12/23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00,000.00 원
   
배정예산
5,064,000,000 원
   
추정가격
4,603,636,364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우편번호 : 31529

상세주소 : 충청남도 아산시 배미로 154(배미동)

홈페이지 : http://www.asanfmc.or.kr

전화번호 : 041-536-4252


  

< 지방계약법 제31조, 동법 시행령 제92조, 동법 시행규칙 제76조 >

계약상대자로 선정 후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부정당제재 등 조치 이행

[긴급]용역 입찰 공고

【2025년 아산시생활자원처리장 생활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 공  고  명 : 2025년 아산시생활자원처리장 생활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 개찰일시 : 2024. 12. 23.(월) 12:00

  ■ 수요기관 : 아산시시설관리공단

  ■ 공고번호 : 아산시시설관리공단 공고 제2024-117호


  

이 입찰 설명서는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 과업내용 및 발주 : 아산시시설관리공단 환경시설팀 권제환 주임(041-538-1964)

입찰공고, 개찰, 계약 : 아산시시설관리공단 회계팀 김지인 대리(041-536-4252)



그림입니다.

그림입니다.

 이 입찰에 참가하려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안내공고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 및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용역입찰공고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5.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6. 일반용역 계약특수조건

 7.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8. 기타 입찰계약 관련 법령 규정

 9. 충청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 유 의 사 항 >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계약법령 등〙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검색

〘조달청 고시 등〙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정보제공 ⇨ 업무별 자료

  ⇨ 내자구매/나라장터 운영규정/품질관리에서 각각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아산시시설관리공단 공고 제2024-117호       

[긴급]용역 입찰 공고

【2025년 아산시생활자원처리장 생활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2024년  12월  17일

        아산시시설관리공단 재무관

 ======================================================================================================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

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반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ㆍ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서 제출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

 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그림입니다.

건    명

 [긴급] 2025년 아산시생활자원처리장 생활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계약방법

반경쟁/적격심사/단가입찰 계약

예정수량

⦁25,320톤(*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생활폐기물 : 23,520톤

 - 대형폐기물 :  1,800톤

기초금액

금200,000원/톤

사업금액

금5,064,000,000원(부가세포함)

과업기간

 2025. 1. 1. ~ 12. 31.

(*계약체결 시,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공동계약

허용여부

 허용

 

입찰기간

접수개시일: 2024. 12. 17.(화) 공고 시

제출마감일: 2024. 12. 23.(월) 11:00

개찰일시

2024. 12. 23.(월) 12:00

개찰장소

아산시시설관리공단 계약담당자 PC

전자입찰

이용문의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과업발주

관련문의

환경시설팀 권제환 주임

(☎ 041-538-1964)

계약집행

관련문의

회계팀 김지인 대리

 (☎ 041-536-4252)

유의사항

 ▶ 투찰은 기초금액(부가세 포함) 단가로 투찰해야 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필히 과업지시서 및 물품 규격서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유 의 사 항 >

 

 

 

‣ 기타 세부사항(상세수량 및 규격 등)은 수요기관 요청문서에 의하며 전자입찰 공고서에 첨부된 내역서, 규격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기초금액 및 투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입찰서 제출 시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1 입찰(개찰)일시 : 2024. 12. 23.(월) 12:00

  2.2 입찰(개찰)방식 : 전자입찰(국내입찰)

  2.3 입찰(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2.4 전자입찰서제출 개시일시 : 2024. 12. 17.(화) 공고 시

  2.5 전자입찰서제출 마감일시 : 2024. 12. 23.(월) 11:00

  

동 구매건이 유찰될 경우 재입찰이 가능하오니 개찰결과를 확인 후 재입찰 하시기 바랍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http://www.g2b.go.kr】


  3.1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를 이용한 입찰서 제출, 전자계약입니다.

  3.2 입찰계약(단가), 적격심사, 청렴계약,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입니다.

해당 건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예규에 따른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이며,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에 해당할 경우 계약체결일로부터 10일 이내 적용 제외

   사유와 관련 증빙자료를 공단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아래요건은 입찰일(적격심사의 경우 적격심사 서류제출일,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유지하여야 함

  4.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이라 한다) 제13조와 「같은 법 시행규칙」(이하 "지방계약법 시행규칙"이라 한다)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아래의 요건을  모두 갖춰야 합니다.

  4.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나라장터(G2B)입찰참가등록업체

  4.3 폐기물 처분ㆍ재활용업, 수집ㆍ운반업 등 하단의 요구 자격 모두 필요

  4.3.1. 업종코드(1143, 1257, 1388, 6786, 6770, 6778) 중 하나 자격을 보유하고 

        수집ㆍ운반 및 처리를 위한 시설ㆍ장비를 갖춘 업체

  

■ 1143 : 폐기물종합처분업                        ■ 1257 :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소각전문)

■ 1388 : 폐기물최종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 6786 :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 6770 :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 6778 :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4.3.2.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 업종코드 1227) 등록 업체

    ※ 단, “4.3.1.”의 업체가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별표7]의 시설 및 장비의 허가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단독 입찰 가능

   4.3.3. 공동도급(공동이행 또는 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의 규정 준용),      이 때 대표사는 “4.3.1.”항의 자격을 가진 업체로 하고, 공동수급체 구성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5개사 이내로 구성

     - 처리비 : 4,051,200,000원(80%) / 상차ㆍ운반비 : 1,012,800,000원(20%)

     -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 마감일 전일인

       2024. 12. 22.(일)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



  5.1 본 입찰은 ‘안전 입찰서비스’ 이용이 적용되므로, 사전에 안전 입찰서비스를 설치한 후 안전 입찰서비스를 사용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5.2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5.3 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하는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제출이 가능합니다.

  5.4 본 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됨에 따라, 지문이 등록된 지문보안   기기의 장애, 인식오류 등으로 지문정보에 의한 입찰자의 신원 확인이 곤란한   경우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인증서(개인인증서,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하여 제출 가능합니다.

  5.5 전자입찰 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는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5.6 입찰참가 등록 및 이용 문의는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 문의 바랍니다.


  6.1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에 ±3% 상당금액의 범위 안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가격(이하 “복수예비가격”이라 한다) 작성하고, 입찰자가 선택한 예비가격 번호 중  최대빈도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 예정가격으로 확정합니다.

  6.2 예비가격 산출을 위한 기초금액은 입찰개시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에 공개합니다.


 : 지방계약법 제13조, 동법 시행령 제42조

  7.1 본 계약건은 적격심사를 거쳐 낙찰자를 결정하므로 입찰자는 관련 법령 및 규정 등 모든 입찰에 필요사항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7.2 적격심사 평가기준 : 85점 이상시 적격판정

      「충청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기준」 (별표3)폐기물처리용역적격심사(추정가격 5억원이상)

      

구 분

심사분야

심사항목 

평가기준

배 점

비 고

해당

용역

수행

능력

*이행실적

최근 3년간 동등이상 용역 실적

금액4,557,600,000원

17

발주부서

경영상태

신용평가등급

별표6

10

계약부서

기술능력

기술인력 보유현황

별표3-2

9

발주부서

기술 보유상황

별표3-2

1

발주부서

지역업체

지역업체 참여비율

30%이상 : 3

30%미만~20%이상 : 1

3

계약부서

신인도

지역업체 항목 가점 불가

(적격심사 세부기준 P.5)

별표7

-

계약부서

소  계

40

 

**입찰가격

낙찰하한율 80.495%

60

 

합   계(해당용역수행능력+입찰가격)

100

 

결격사유

△20

감점지표

     *이행실적 : (동등이상) 생활폐기물 외 사업장생활계 폐기물 운반ㆍ처리 용역 / (유사) 없음

       **낙찰하한율 : 입찰가격과 다른 심사분야의 배점한도(만점)를 합산한 종합평점 = 계약이행능력심사 통과점수

  7.3 동일가격 입찰 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추첨방식을 적용  합니다.(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8.1 신용정보 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 그 사실이 등록·확인된 자(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은 사실이 있는 대표자 또는 그 대표자가 다른 업체에 고용되어 입찰에 관여하는 경우에는 그 사용자 포함)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종료일이 2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 건의 총제재기간에 따라 다음 각호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가) 총제재기간이 6개월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10

     나) 총제재기간이 6개월 이상 ~ 1년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15

     다) 총제재기간이 1년 이상 ~ 2년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20

     라) 총제재기간이 2년 이상 :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 입찰자가 다수 항목 해당하는 경우 가장 큰 금액을 입찰보증금으로 납부합니다.

    - 입찰보증금은 반드시 입찰일 전일(공휴일인 경우그 전일) 18:00까지 본청 조달회계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관리과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8.2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3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납부하지 않은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만 본 입찰의 입찰보증금을 면제하고'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8.4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은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8.5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8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8조)에 의해 국고귀속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9.1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물품구매 입찰유의서   제12조에서 정한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할 경우 입찰참가는 무효처리 됩니다.


  10.1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건으로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우리 공단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거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첨부파일)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10.2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계약 절차에 따라 청렴계약이행각서 및 담합입찰방지서약서(첨부)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 공고문의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0.3 담합입찰 징후가 포착되면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71조에따라 공정거래위원회의 고발조치가 진행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신규]

 11.1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1.2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 시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이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은행(택1)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첨부7] 참고

      상생결제 약정은행

        - 하나은행(하나동반성장론), 농협은행(NH다같이성장론), 기업은행(IBK상생결제론)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11.3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11.4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12.1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

       참가자격등록규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등 나라장

       운영규정 및 「지방계약법」, 「같은 법 시행령」,「같은 법 시행규칙」, 「계약 집행

       기준」, 「낙찰자 결정기준」 등 견적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이외 행정자치부

       회계예규, 고시, 통첩 등 포함〕에 관하여 입찰 전에 숙지· 준수하여야 하며

       이에 따르지 아니하거나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2.2 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오류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조달청) 정부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전산오류 등의 사유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2.3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1항제6조에 따라 계약서에 정한 조건을 위반할 경우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하청생산, 타사제품 납품 등 직접생산 조건을 위반한 계약 이행

 12.4 계약담당자가 계약상대자의 직접생산 확인기준을 위반사실을 확인한 경우 계약해지, 계약보증금 국고귀속,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조치합니다.

       (*단 제조납품 사실이 없을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는 제외할 수 있음)

 12.5 계약상대자는 대금 청구 시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남도지역  개발공채를 매입하여 이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아산시시설관리공단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아산시시설관리공단 감시관(☎ 041-536-4211) 혹은 공단

 홈페이지(www.asanfmc.or.kr) [시민공간] → [클린신고센터]에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 과업내용 및 발주 : 아산시시설관리공단 환경시설팀 권제환 주임(041-538-1964)

입찰공고, 개찰, 계약 : 아산시시설관리공단 회계팀 김지인 대리(041-536-4252)